작성 시간 2024.05.14

건슬 중하다 주장할때 반박했던분들 [1]

예시로 어떤 스트리머분 예시들고와서 반박하시던데 그 스트리머가 건슬 딜을 하위권 바로 위에박아뒀내요? 자 이제 누가알못이지?

2024.05.14
2024.05.14 17:46
작성 시간 2024.05.11

저의 소망이랄까요

안녕하십니까... 지나가는 피메 건슬이입니다. 건슬이 출시 이후 계속 피스메이커만 해왔던 유저 입니다.. 밸런스 패치에 대한 기대는 이미 접은지 오래... 헌터라는 캐릭터는 구형 직업 캐릭터가 되어버린 현재... 제발 잊지말라고 적어봅니다. 1.샷건 -현재 레이드를 보면 보스들의 움직임이 현란합니다. 샷건 스킬 사용중에 보스가 전부 맞아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샷건 마지막 타격에 큰데미지.. 별로 낭만,재미 없습니다.. 이건 샷건 공격속도를 올린다, 타수를 줄인다 혹은 막타에 몰린 데미지를 조정 해야겠습니다.. 아니면 데빌헌터 심판의날 처럼 움직이면서 사용 가능한 새로운 스킬 추가도 좋아보이네요 (저의 소망^^..) 2.라이플 -피스메이커 직업 각인에 약자무시 삭제 잘 보았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만든 스킬.. 기억하고 있는거죠?? 포커스샷, 퍼펙트샷, 대재앙 트포에 남은 약자무시는 잊으신건가요.. 약자무시 컨셉을 지울거라면 스킬 트라이포드에 약자무시도 삭제 해주시죠.. -포커스 샷 스킬 전체적으로 조정 해주시면 좋겠다 하는 저의 소망입니다.. 예전에 밸런스 패치 타직업 단일 타격 트라이포드 개선 보았습니다. 더블탭 트라이포드에도 남아 있습니다 마지막 타격의 큰데미지 그리고 스킬의 외곽딜도 없애야 딜 누수가 없어보입니다.. -타겟다운 또한 마지막 타격에 큰데미지.. 전체적으로 데미지를 분산해도 좋다고 봅니다.. 아니면 타수를 줄여 주십쇼.. 3.피스메이커 직업각인 치명타 적중률 불균형 -샷건과 라이플이 주력 스킬입니다. 두 스탠스간 치명타율이 차이가 있습니다. 동일하게 맞출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데빌헌터 강무처럼 스탠스 변경시 치적을 올린다던가... 얼마나 좋아요 ㅎㅎ 데미지를 더 올려달라 이런거 바라지 않아요 그저 게임 하면서 불편한점 없애 주기만 해도 저는 오래 할 거 같아요. 로스트아크의 많은 직업들 중에서 헌터라는 직업은 잊혀진지 오래인가요 아니면 관심이 없는건가요.. 지나가다가 생각나서 적어봤습니다... 그냥 그렇다구요 ㅎㅎ.. 이 글을 보고 싸

2024.05.11
2024.05.11 03:17
작성 시간 2024.05.08

샷건, 라이플 2개만 피해량20%씩만 올려줘요

제발

2024.05.08
2024.05.08 17:50
작성 시간 2024.05.08
image

건슬 이렇게 패치하시는 이유가 이해가 안갑니다. [5]
이미지

안녕하세요 본캐는 폿이지만 부캐는 건슬을키우고있는 사람입니다. 최근에 1620을찍고 엘릭서를 맞추고 다니고있는데 진짜 모든상황에서 스킬 다박고 스킬 쿨안돌아서 속행돌리면서 이퀄브리엄 유탄 있는거 다박아도 평균이상 하는사람들끼리 가면 투사입니다. 이캐릭터는 진짜 밑바닥이 맞는데 왜 %로 상향해줘도 저렇게 낮은 퍼센트로 밖에 상향안해주는지 이해가안갑니다. 준수한 성능을 내고있다는데 그건 그냥 남아있는사람들이 잘하는사람들이라서 그런거구요 실제 캐릭터 성능은 밑바닥이맞아요 왜 계속 아니라고 그러시고있습니까 건슬링어라는 캐릭터는 허수아비던 보스던 딜 잘뽑는사람은 그사람들 피지컬로 딜을뽑아내는거지 캐릭터 성능이좋아서 그렇게 뽑아내는거아닙니다. 저는 건슬 패치 영원히 이해가 안갈거같습니다. 스트레스받던 말던 그냥 접을렵니다

2024.05.08
2024.05.08 15:46
작성 시간 2024.05.08

︻╦╤─ ●▅▇█▇▆▅▄▇

︻╦╤─ ●▅▇█▇▆▅▄▇

2024.05.08
2024.05.08 08:17
작성 시간 2024.03.21
image

2021. 4. 14 밸패 관련 글입니다 이대로 지켜졌나요? [1]
이미지

금강선님이 디렉터일때 입니다만 담당자는 전재학 디렉터님 이잖아요? 지금 건슬은 제쳐두고도 불합리하게 바닥에 있는 클래스가 있는데 이게 맞는건지 지켜지고 잇는게 없다고 보여집니다 제발 밸패좀 어캐 해줘봐요..

2024.03.21
2024.03.21 03:23
작성 시간 2024.03.13

직변권이라도 내라고 이따구로 밸패할꺼면~

소중한캐릭터 ㅈㄴ쓰레기같아서 못하겠으니까 직변권 줘 그냥 ㅇㅇ

2024.03.13
2024.03.13 22:55
작성 시간 2024.03.13

ㅈㄴ쓰레기 게임 ~~

여러분의 캐릭터가 어쩌구 저쩌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부끄럽지도 않음?? 걍 망했으면 좋겠내 더러워서라도ㅋㅋㅋㅋㅋㅋㅋㅋ니들이 엔씨랑 다른게 머임 무너진 밸런스가 과금을 만들고있다고 생각하고 패치하는거지 지금?? ㅋㅋㅋㅋㅋㅋ

2024.03.13
2024.03.13 22:51
작성 시간 2024.03.06

진짜 너무한거아니냐

단일타격 타겟다운 시야확보 그런거 왜안해주나요 소울이터는 바로 해주더니 건슬로 빨아먹을거 다빨아먹었다 이거임? 방어력 딸깍? 그냥 소통도 안하고 밸패도 직업마다 관심도 없고 밸패 방향 진짜 이상하네 수직을 낼거면 불합리함좀 없애라 개답답하네

2024.03.06
2024.03.06 01:15
작성 시간 2024.02.20

로스트아크는 레이드 개발만 하고 캐릭터 밸런스 레이드 현황은 방치하나요?

글 두서 없습니다 레이드 하다 기가 막혀 작성하고 있습니다 최근에서야 카멘 4관문 흔히 말하는 4-1관문 어둠군단장 카멘 5회 클리어 하고 하드 카멘 4관을 계속 플레이 하고 있긴한데 게임을 하면 할수록 불쾌함의 끝을 겪고 있습니다 도대체 그 대단한 신념이 뭐길래 내부지표는 꼭꼭 숨겨둔채 유저들이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밸런스 패치와 개발자의 코멘트는 납득이 안된 채로 하고있는지, 유저들이 직업 변경권 내달라는게 우스겟소리로 들리는지 모르겠지만 그 중엔 진심으로 호소하는 분들도 있고 이런 결과는 클래스 간 밸런스 패치를 지금까지 해온 결과물입니다 정말 레이드 하면서 불쾌합니다 패턴을 알고있지만 사전 딜레이, 스타일리쉬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느릿느릿한 캐릭 특성비율 덕에 알고도 못 피하고 처맞은 채 잘못 하면 빌어먹을 체방계수로 인해 비명횡사 하는 걸 한번이라도 플레이 하면서 겪어보시지는 않았는지, 플레이 하긴 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유저들 사이 알려진 좋은 직업과 확연히 비교되는 DPS, 유틸, 기믹 기여로 인해 건슬링어 라는 직업이 카멘 레이드에서 어떤 상황에 놓여있는지 그저 눈 가리고 귀 닫은 채 수직 컨텐츠 레이드 개발에만 급급해 말뿐인 밸런스 패치 보여주기 식 밸런스 패치에 역겹기만 합니다 로스트아크를 처음 플레이할 때 전혀 아무 사전 지식이 없는 채로 처음 마주한 캐릭터 선택 시 보이는 공격력 방어력 파티 기여 등등 나타낸 육각형에 사기 당한 채 게임하고 있는 기분입니다 흔히 말해 하다못해 딜이라도 쎄던가 그것도 아니고 이도저도 아닌데 유저들에게 직업 변경권이라는 탈출구 마저 후폭풍이 두려워 명분만 내세운 채 회피하는건 되도않는 아집으로 밖에 안보입니다 건슬 살려달라는 말 진짜 살려달라는 말입니다 물린 채 도망도 못가요 직변권 안내줄거면 빌어처먹을 초각성 전까지 버티라는 식으로 하지말고 여름 쇼케이스 전 까지 4,5월 기간 있잖아요 그때 되도않는 패치 할 바에 밸런스 바로 잡는게 유저들의 염원입니다

2024.02.20
2024.02.20 14:31
작성 시간 2024.01.27

건슬링어 극신 스킬트리 세팅 각인 좀요 늅늅비 입니다 [3]

건슬링어 극신 스킬트리 세팅 각인 좀요 늅늅비 입니다 본캐로 키우려고 하는게아닌 1580 주차하려고 합니다 극신으로 맞춰서 생활도 할겸 레이드도 돌고 잼게 하고싶어요 본인 극신 취향이라 특치 치신은 세팅 안합니다

2024.01.27
2024.01.27 01:34
작성 시간 2024.01.17

건슬.. 제발 살려줘요

애가 다양하게 쓰레기임 너무약해;;

2024.01.17
2024.01.17 08:27
작성 시간 2024.01.05

메아리 쳐봤자 어짜피 해줄맘이없다 [1]

하루이틀이간?ㅋ

2024.01.05
2024.01.05 07:34
작성 시간 2024.01.03

밸패팀들 전원 갈아엎어줘라 진짜 [4]

게임 캐릭터에 애정을 가지고 키운만큼 상대적 박탈감같은거 안느끼게해준다고하더니 그냥 ㅋㅋ 게임하는 내내 박탈감 존나듬 뉴비님들 그냥 배럭라인으로 키울거면 뭐든 상관없는데 본캐라인으로 10멸홍 다 주실 생각이면 건슬 절대 하지마세요 앵간해선 알피지라는 게임이 돈을 쓴만큼 어느정도 빛을 보는맛으로 하는데 앤 ㅋㅋ 돈을 쓸수록 어둠으로 갇힘 정말 지금까지 겜하면서 회수생각없이 질럿는데 건슬은 진짜 돈 ** 아까움 이 게임을 시작한것도 후회가 될 정도로...가르가디스 시절에 현타씨게와서 주차박다가 카멘가겠다고 1640달리고 다시 한번 현타와서 주차했음 도표보면 진짜 꾸준히 안쉬고 렙을 올렸었는데 진짜 이젠 게임사가 나랑 장난치는건가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고 돈을 쓰면 내가 ** 호구새끼지라는 생각만들게됨ㅋㅋ 어떻게 유저의 마인드를 이렇게 바꿔줄정도의 밸패수준... 제발 밸패팀 다 갈아엎어주세요. ** 편파적으로 들어오는거같음. 그리고 내부지표 제발 공개해주시고. 그 잘난 내부지표 제발 좀 보여주셈

2024.01.03
2024.01.03 01:54
작성 시간 2024.01.03

진심 지랄말고 직변권줘라 [3]

건슬 이딴식으로 병신캐로 밸패 유기해놓을거면 직변권 줘라 떠나게

2024.01.03
2024.01.03 01:02
작성 시간 2023.12.22

컨트롤 직업이라면서 컨트롤 하는 맛대가리도 없고 뒤지게 약하고

본캐 블레이드나 브레이커로 갈아타게 직변권좀 주셈

2023.12.22
2023.12.22 02:21
작성 시간 2023.12.20

피메3 상향 [1]

현재 333321원예저타아피 사용중인데 33333으로 갈아타야 하나요?

2023.12.20
2023.12.20 13:19
작성 시간 2023.12.20

그 바뀐 팀의 생각이이건가요?

아니 도대체 피메스탠스별적용이랑 뇌진탕은 왜냅두는거에요? 지금 저거올린다고 안그래도 시전시간들긴데 티가날꺼같아요? 그냥 뇌진탕트포삭제하고 트포에 해당하는 무력 그대로 적용시켜주고 피메수치조정해서 스탠스별적용으로 바꿔주세요 그게맞아요 사시 채용하면 효과적용반토막내고

2023.12.20
2023.12.20 02:46
작성 시간 2023.11.27

(장문주의)뉴비 여러분 혹시나 건슬링어를 본캐로 고민중이시라면 다시 한번 생각해보세요

다양한 문제점과 불만들은 이미 다양한 커뮤니티에 의견들이 많으니 충분히 알고 계실거라 생각하고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현재 건슬링어를 '본캐'로 육성하고 계신다면 여러 방면으로 고민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낮은 체방, 써먹지도 못할 이동기, 처참한 무력화, 긴 시전시간 등 하자투성이 유틸리티 그럼에도 낮은 DPS 등 많은 문제점들이 있고 그 모든 문제점을 아우르는 것이 바로 '최상위 레이드에서의 인식'입니다. 9월 13일 카멘 출시 이후 밸런스 패치와 클래스 개편 등 로스트아크에는 수많은 변경점들이 있었고 다양한 클래스가 그 수혜를 받았죠. 그 중 건슬링어는 유의미한 개선을 받지 못하고 패싱되었습니다. 소위 말하는 '건데기'라 불리게된 계기입니다. 많은 공대들이 퍼스트 클리어에 도전하였고 건슬링어는 세컨클에 성공하여 그 위상을 증명해냈다고 생각했습니다. 얼마전까지는요 저는 카멘 레이드 출시 2주전부터 고정공대에 속해 레이드를 준비하였고 2주차에 하드 카멘 3관문을 클리어한 이후 현생을 정비하고 스펙업을 통해 4관문에서 여러 공대에 지원해 숙련도를 쌓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초반 분위기와 현재 분위기 사이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이 있습니다. '공대에 지원하고 수락을 받기까지 걸리는 시간'입니다. 카멘 출시 초반까지만 하여도 구직에 문제는 없었습니다. 여론 또한 나쁘지 않았죠. 체방이슈는 여러 클래스에서 공통으로 나타나는 문제이고 건슬링어는 오히려 많은 이동기를 통해 이를 극복한다는 인식이 있었습니다. 오히려 트라이의 건슬로 지난 몇년간 쌓아온 인식이 있었고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하드 카멘 세컨클에 일리아칸, 상아탑에서도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걸러진다는 것은 상상도 하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많은 건슬링어 유저들이 구직에 어려움을 느끼고 고정공대를 구하거나 긴 시간을 기다려 레이드를 가는 상황입니다. 퍼클 레이스가 마무리되고 수많은 유저들이 개선 및 조정된 밸런스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할 때 문제가 수면위로 드러났습니다. 로스트아크에서 금손으로

2023.11.27
2023.11.27 04:18
작성 시간 2023.11.25

건슬인데 굳이 하나를 쓴다하면 [1]

카드 필보6셋 or 알고보 12각 어떤게 좋을것 같나요?

2023.11.25
2023.11.25 14:33
작성 시간 2023.11.01

건슬링어 클래스의 직업 삭제를 요청합니다.

캐릭터 하루아침에 영혼만 남겨두고 사라져있어도 상관 없으니깐 삭제해주세요 그 김에 그냥 이 지긋지긋한 로아 썩은 동앗줄 잡기도 그만 하게요

2023.11.01
2023.11.01 09:58
작성 시간 2023.10.21

(우주뉴비)건슬링어 스킬 찍는 법 좀 알려주세요 [2]

지금 스토리 모모코 익스프레스? 이거 진행중인 우주최강 뉴비 입니다. 총케릭이 멋있어 보여서 건슬링어로 플레이 중입니다. 좀 어렵지만 재밌는거 같아요.. 전투 레벨 25이고 지금 메드리닉 수도원에 있습니다. 스킬 포인트는 99/99 이고 트라이포트 레벨 활성 18/18 입니다. 아직 초보존이지만 스킬 어떻게 찍어야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인게임내 채팅이 무척 불편한것 같네요... 지역 채팅에 물어봐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2023.10.21
2023.10.21 02:58
작성 시간 2023.10.19

건슬 건의상황

피메건슬이 바라는 개선사항 ----------------------------------------------------------------------------------------------------------------------------- 1. 문제점: 낮은 고점 -약무가 완화되고 나서도 dps가 매우 낮은편 -건슬의 실전딜이 좋다고들 하지만 그럼에도 타직업에 비해 너무 낮은 고점 -7개의 스킬에 분산된 딜 개선방안: 주력기 상향과 딜압축 -주력기 상향을 통한 dps 증가 -7개로 분산되어있는 딜을 주력기버프 서브딜링기너프를 통해 압축하여 실전딜 증가 2. 문제점: 치적 불균형과 상시치적 -샷건과 라이플의 치적이 20% 차이가 나는데 막타에 딜이 몰린 건슬특성상 라이플 막타노크리가 자주 뜨면 불쾌하고 뼈아픔 -샷건치적100% 라이플치적80%가 현재 건슬의 고점세팅이고 따라서 샷건은 치적시너지를 안뭍혀도 90%의 치적을 가지면서 샷건주력기 사용전에 치적을 유지할 필요성이 라이플보다 높지 않고 이로인해 분명히 상시치적을 유지 안하는 비호감 건슬들이 존재하게됨. 상시 치적이 매우 많아진 현시점에 이건 옳은구조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치적 불균형 개선시 바로해결될 문제 개선방안: 직업각인 혹은 트라이포드 개선으로 샷,라치적을 동일하게 -직업각인효과의 샷건치적10%를 라이플치적10%로 이관 (바로 동률이됨 이방법이 좋다생각) -'사면초가' 트라이포드 개선 3. 문제점: 부족한 생존력 -최하위 체방 -주력스킬7개를 쿨누수없이 때려야 딜이 나오는 구조인데, 스킬시전 시간은 길고 막타에 딜이 몰려있어 누수없이 때리면서 생존까지 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음 -???:이동기 개많은데 왜맞음? / 평소에 주력스킬 시전 안하고 핸드건으로만 돌아다니면 당연히 안맞음.. 즉시 이동기를 시전할 수 없는 상황이 많이 존재함 개선방안: 스탠스 변경을 통한 캔슬+주력스킬 시전속도 간소화 -현재 '마탄의 사수'스킬만 스탠스 변경을 통해 캔슬이 가능한데 다른 스킬들도 스탠스 변경을 통해 캔슬

2023.10.19
2023.10.19 08:25
작성 시간 2023.10.19

뉴비인대요..샷건이 갑자기 잠겨서 사용할수가없는데.. [4]

왜이런걸까요..????????도와주세요

2023.10.19
2023.10.19 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