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안3서버 라인 길드의 문제점 [2]
3서버 연합 라인의 문제점
1. 운영진의 소위 베네핏이라 하는 특권이 너무 크다.
- 한달 기준으로 볼 때 3서버 라인 킹덤/흑우촌으로 나눠보면 킹덤 기준 분배금+파템방어구 및 악세(개당500다이아판매)+잿빛이하 영템+각종 강화석,제련석 및 모든등급 승급서를 합쳐 인당 최소 5만~7만 이상의 다이아 획득
- 흑우촌의 기준 분배금+모래시계900+길드기부900+각종 강화석,제련석 및 모든등급 승급서+잿빛 이하 영템 등 인당 최소 8만~10만 다이아 획득
※ 두 길드 모두 잿빛 이하 영웅 방어구의 경우 강화해서 길드내판 및 외판으로 추가 다이아 획득
- 운영진의 경우 이처럼 과한 베네핏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 초창기엔 분배에 있어 개인거래의 횟수 제한 및 골드 수급에 대한 어려움을 이유삼아 가져갔었고, 초반부터 현재까지 이에 대한 변동은 없는 상황.
초반에 비해 각종 베네핏 아이템에 대한 시세가 떨어졌다하더라도 현재까지 가져간 베네핏은 무시못할 수준의 다이아입니다.
이렇게 얻은 인게임 재화 등으로 컬렉션 및 투력을 올리고 운영진의 최하 투력을 기준으로 전설장비 및 아이템 분배에 대한 기준점을 수시로 변경, 정작 돈을 쓰는 고투력들은 어느정도 이득을 보는 구조를 가지지만,
8만이하 허리투력 아래부터는 딜싸개 그 이하의 취급을 받고 있고, 월드 컨텐츠 이후 무분별한 가입을 통해 인원 뻥튀기에만 혈안이되어 기존 길드원에 대한 배려 또한 없습니다.
운영진이 무료봉사하라는 것도 아니고, 적당 수준의 베네핏을 산정한다면 다같이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운영진들은 "이렇게 많이 받을 수가 없다."라고 말 하지만 킹덤 및 흑우촌 길드원분들이 각 길드의 시트를 확인해보시고 보스를 잡으신다면 시트에 기입안되어있는 각종 베네핏이 어느정도 이신지 아실거라 판단됩니다.
2. 고투력 전설 아이템 분배
- 방어구 = 옵션 감정 후 투력순 분배(1만 다이아 판매), 부위별로 1개씩만 구입가능(아이템 소유는 길드, 강화 실패시 더이상 분배 없음)
- 악세사리 = 투력 순 분배(3만 다이아 판매), 아이템 소유는 길드
- 무기 방어구 악세사리 모두 저렴한 금액에 구매가 아닌 대여를 하고 전설 무기 및 방어구 강화 불가(실패시 더 이상 같은 부위 분배 불가), 악세사리의 경우 특성상 강화 가능, 서버이전이나 길드 탈퇴시 반환조건
문제점 = 고투의 기준점 자체가 운영진 최하투력에 맞추어져있고, 수시로 변동하고 협의없는 운영진만의 통보식 운영, 악세사리의 경우 강화에 있어서 많은 재화가 소비되고, 과연 고강 전설 악세사리를 회수 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의문.
방어구의 경우에는 똥옵션이 나온다면 운영진이 강화진행하여 7강 리롤 재감정 진행, 강화시 터지는 것은 어쩔 수 없음. 운영진이 정한 최하 투력 이하의 길드원들은 구매 기회조차 막혀있었음.
> 현재 길드원들이 탈퇴하고, 서버창에 불만글이 올라온 이후 부랴부랴 시스템 변경, 전설방어구 리롤 철회, 미감정상태 분배 및 금액 낮춤
이미 불만인 길드원이 다수 탈퇴한 상황에서 더 이상 누가 불만을 표출이 가능할까요?
3. 운영진의 운영
- 서버 내 막피나 소수의 적대 인원에 대한 대응 부족, 길드원들과의 상의 없는 중재, 전설 방어구 같은 경우 현재 필드 드랍이 되어 운영진 및 고투들의 득템은 내판없이 외판 진행 (적은 돈을 들여 같이 투력 올리자는 취지에 맞지 않음 보스템은 왜? 싸게 가져가고, 외판템은 비싸게 판매 하는가? 득템의 재미도 있어야 한다는 운영진 및 고투력의 개소리)
4. 유찰된 아이템
- 현재 악세사리 및 방어구가 상당 수량 창고에 썩혀지고 있습니다.
외판을 하여 길드원 분배 다이아라도 늘려줘야 한다고 봅니다. 내판이 유찰되면 길드 창고가 아닌 운영진 개인 창고에 아이템을 보관 중입니다. 이유는 다이아 수수료 때문이겠지만 투명한 운영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추후 언제 업데이트 될지 모르는 연금술을 위해 보관해야 한다는 운영진의말 또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무기류는 옵션이 안 좋아 구매자가 없으면 9강화 리롤을 진행합니다.
차라리 외판하여 길드원 다이아 분배금을 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예전에야 무기 드랍률이 낮았다지만, 현재 업데이트로 인해 드랍률이 상향되어 불필요한 소모라고 생각됩니다. 이 또한 고투력의 좋은 옵션을 위한 욕심입니다.
- 따지고보면 이게 무슨 문제냐 하실 수도 있지만, 막피나 적대의 경우 운영진은 길드원이 썰자를 당하던 말던 본인들은 맞은적 없다며 모르쇠하고, 수위높은 욕설이나 패드립을 들은 당사자와는 상의도 없이 중재 진행 및 피해자에게 가스라이팅 시전
사고싶어도 수시로 바뀌는 투력 제한에 엄두도 못내던 전설 아이템들을 길드 내판으로 1만이라는 좋은 가격에 좋은 옵션으로만 가져가고 상위사냥터 선점 및 레벨업을 통해 필드드랍 된 전설템은 외판을 진행하고 배 불리고 있음.
위와 같은 문제점 말고도 크고 작은 트러블 및 운영진의 길드원을 대하는 태도 또한 많은 갈등을 야기하고 있고, 해결되지 못한 문제점 또한 많습니다. 물론 현 상황에 만족하며 라인생활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조금이라도 생각이 있으시다면,
운영진의 폭리에 더이상 배불려주지마시고 투명한 운영을 하는 라인길드로 거듭날 수 있게 목소리 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운영진들은 거듭 강조하에 베네핏이 별로 없다고 하지만
그렇다면 시트에 어떤 아이템을 몇개를 먹었고, 어떻게 처리하였는지 정확하게 기입하여 누락없이 데이터화해서 반문 하시면 됩니다.
이게 안된다면 운영진 자격도 없을 뿐더러 부당한 이득을 취한다는 소리입니다.
※ 연합파티 로그만 봐도 어떤템을 먹었는지 확인 가능 합니다.
작성이 복잡하다, 일이 많아진다 그런 소리로 회피 하지 말아주세요.
득템 하시는 룻자 운영진께서 각자 적으시면 그렇게 많은 일도 아니며
보스 또한 젠 타임이 늘어나 많은 수량도 아닙니다.
처음 취지 처럼 적은 돈을 쓰고 내실을 탄탄하게 하여 모두가 전설템, 전설악세를 투력순으로 분배 받고 즐거운 게임을 하자고 했던 운영진들은 어디가고 사리사욕에 눈이 멀어 눈가리고 아웅 방식으로 운영을하고 잘 알지 못하는 다수의 라인 유저들을 아이템을 싸게 산다며 말을 회피하고 듣기 싫은 소리는 차단하고 말 못하게 억압하고 보스 딜받이로 쓰시는지요?
처음에 고생해서 챙기는거야 이해 하지만 자리가 잡혔으면 내려 놓을줄도 아는 운영진이 되길 바랍니다.
To enter a comment Log In Please
특히 고우키는 정말 악질이다.
저나이에 아직 결혼도 못한거같던데 이유가있다고 본다.
전직 판사검사변호사 출신으로 정확하게 판결 내려준다.
1. 운영진의 욕심이 너무 심하다.
2. 운영진이 달빛조각사 출신이다.
3. 라인도 안해본인간들이 어디서 본거를 어정쩡하게 따라하면서 욕심을 첨가한다.
4. 저런 시스템을 알고도 지금까지 가만히 있었던 당한놈들도 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