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징징이들은 랭커가 목표야?
LORDNINE
  • Official Community
  • PC/MOBILE
  • MMORPG
  • Smilegate Holdings

커뮤니티 게시판 글상세

General Discussion

글상세

General Discussion

근데 징징이들은 랭커가 목표야? [13]

게임에 돈은 쓰기 싫고.

게임사는 수십 수백억씩 때려박으며 게임 개발해줄길 바라고?


회사에서도 게임을하고, 퇴근하고도 게임을하고

그것도 아니면 겜방사장이거나 머 무튼 어떤 상황이든 게임을 거이 하루종일 돌릴 수 있는 사람이

열심히 게임해서 좋은장비 마추고 랭커반열에 들었다 치자.


퇴근하고 집에와서 씻고 저녁먹고 이것저것하고 겜좀 해보려고 하는 일반 직장인들은

매일 매일 해봐야 하루에 2-3시간씩 할텐데 시간이 가면갈 수록 하루종일 게임하는 사람이랑 격차가 벌어지는거지

당연한거겠지만 ㅎ


그럼 이 직장인 유저는 영원히 뒤처져 있어야 하거나, 그게 아니면 회사 그만두고 게임만 해야하거나

그것도 아니면 겜방을차리거나 게임은 쥰내 할수있는 회사를 차리거나 등 이렇게 해야하는데

그게 현실적으로 가능한 사람이 몇이나 되겠냐고.


근데 게임사에서 돈을 주면 빠른성장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내놨네?

난 랭커가 목표가 아니라 그냥 취미생활로 게임을 즐기고 싶은데 한달에 30만원정도면

충분히 즐길만하게 해놨네?

이러면 직장인들한테는 넘 좋은거 아니냐?


근데 그런 BM상품을 가지고 '시간따윈 필요없어! 돈만있음 랭커라니!!!" 시전하는게 넘 웃기다 ㅎ


니네가 랭커가 될것도 아닌데 핵과금러들이나 할만한 걱정을 왜하고있는거야

다들 랭커가 꿈인거야? 

Reply 13
Notification has been disabled.

BM은 린라로 나온 최근게임 중 착한거 사실이다

근데 게임사 유명하고 자사 광고로도 충분한데 굳이 수백억을 프모비로 지출해야하는 이유는 뭐야?

이게바로 기울어진운동장 아니니? 오딘도 3년서비스 하는마당에 고작 1년 서버이전금지가 무슨의민데 ㅋㅋ

니가 bm만 쉴드 치는거면 프모이야기꺼낸건 미안하다

쉴드...라기보다 나도 BM이 싸다고는 생각안해, 실사용품도 아니고 어찌보면 고작 가상세계속 아이템인데 그걸 몇만원~몇십만원 주고

구매해야 비교적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게 만들어놓은걸 무작정 정상이고, 잘했다고 칭찬하고 싶지 않아.

그런데 여지껏 모바일게임으로 나온 게임중에 과금이 싼건 맞다고 봐. ㅇㅇ 

그리고 형 글도 내가 보고 댓글도 썼었는데,

글쎄, 난 흔히들 표현하는 천상계까지는 목표로 두고 게임한적이 없어서 그런지도 모르겠다.

애초에 퇴근하고 하루에 2,3시간 즐기다보니 랭커나 그런 고인물급은 그냥 다른세상이다 생각하거든.

또 그렇게까지 게임에 얽매여서 온종일 모니터만 들여다 보기도 싫고, 내가 고생해서 번돈 그만큼 투자하기도 싫고..

게다가 어디가서 내가 누군지 알아? 나 로드나인 랭커 3위야! 멋잇지? 개쩔지? 하는 사회적 명예와 직위에는 아무짝에

도움도 안되는.. 그런거 아니겠어?

이렇다 보니 형말대로 1년뒤든 얼마나 뒤든 프모유저가 내서버로 온다 하더라도 나한테는 별 의미가 없어....관심도 없고 ㅎ

롤을 하는지 모르겠는데, 내가 실버나 골드인데 우리 서버에 타서버에서 활약하는 페이커급의 마스터계정이 수십명 들어온다 해도

난 여전히 실버고 골드야..................슬프다..

무튼 걔네들은 걔네들끼리 치고박고 누가 1억질럿니 누군 10억 질럿니 누가 쎄니 누가 약하니 하는건

나랑은 동떨어진 세상 이야기.

오히려 그 프모유저때문에 나처럼 게임하는 유저가 조금이라도 늘면 난 그거대로 좋은거라 생각해.

형 말대로 그 프모유저때문에 풀악셀밟고 핵과금하는 사람도 있겠지.. 근데 그건 빡쳐서 핵과금 하는사람의 문제지

보통은 길가다가 법인슈퍼카가 날 추월해 갔다고 빡쳐서 내차를 바꾸진 안잖아?

때문에  이 게임이 새로나온다고 광고하고 그걸보고 관심을 갖고 들어와서 게임이 갠찮다 싶어서

'난 이게임에 시간을 갈아넣어 랭커가 되겠어!! '이런 목표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BM이나 프모에 대해 투덜투덜 불평불만

갖는건 당연한 거라 생각하지만.  그게 아닌데 투덜대는거면 좀...

profile image

부처눈엔부처만보입니다님의 의중은 충분히 알겠습니다.

다만 보편적인 가치관가는 달라보이네요.

주식으로 치면 자본시장법 위반과 같은 경우인데요 업무중 천원짜리 커피사먹으면 회사돈쓴거냐 내돈쓴거냐 라고 말씀하셨죠? 공무중에 쓴 식대면 회사돈을 쓴것이죠. 왜 내통장에 100만원이 있으면 용돈 50만원, 내월급 50만원 구분을 왜 못하나요.

그리고 님이 대략적으로 알고있는 2.5대 7.5 계약 알고 계신데 들어온돈 얼마가 회사돈인지 어떻게 아냐니요.

어디서 봤습니다. 모게임에서 bj가 다이렉트로 회사에 전화해서 아이템꺄진거 복구해달라구요. 그런것도 광고모델이니 정당한가요?

부동산 다운계약서도 문제없다고 생각하시는지요. 설령 모든 위법에서 피해가려고 해도 도의적 어긋남이 있는거죠.

프모에 억화심정없고 배아파! 없습니다. 시장윤리에 어긋나는 걸 말하는것 뿐입니다.

profile image

S1719216929068111도의적 어긋남 ㅇㅇ 마자요 공감해요 . 백번 공감해요.

시장윤리, 상도덕에 어긋난다. 맞습니다.

통장에 들어온 돈내용의 포인트는 '구분'을 하냐 못하냐가 아니고...

어.........물 같다고 해야할까요.

큰 다라이에 파란색물(내돈)과 빨간색물(회사돈)을 섞으면 보라색이 되잖아요?

거기서 목이말라 물한컵을 뜨면 파란색물? 빨간색물? .. 보라색물이 떠집니다.

그러니까 어떤BJ가 지원금으로 뭘삿든 지돈으로 뭘삿든 그 출처를 따졌을때

내돈으로 산거라 한들, 지원금이라 한들 그걸 알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말을 하고 싶었어요.

BJ가 님 말대로 내돈 1억, 지원금 9억 이렇게 구분을 할 순 있겠지요.

내통장에 10억이 있네? 1억은 내돈이고 9억은 프모돈이네? 하고요

그럼 그 10억이 든 카드로 배민으로 5만원짜리를 시켜먹고, 사람들이 왜 지원금을 니 처먹는데 쓰냐? 할때

이건 제돈으로 시켜먹은거에요. 하면 그만인겁니다. 그걸 누가알아요 BJ만 알지.

BJ가 게임에 그 카드로 천만원 현질을 하고서 이건 내돈이다 라 한다면

아니, 그건 프모돈이야. 라고할 명백한 증거가 없다는 말입니다. 심증만 있고 물증은 없는거라고요.

님 말대로 보편적인 가치관과는 멀다고 보여질수 있지만 저는 아주 현실적이고 이성적이라고 생각해요.

과연 저런 심증만 가지고 이랫네 저랫네,

게임오픈도 안했는데 이럴꺼내 저럴꺼네 하며 예언을 했을때

그 예언이 틀리면? 그 의심이 빗나간가면요?

아, ㅎㅎ, 아님말고 ㅎ 아니였네 ㅇㅇ 아니면 다행인거지 ㅎㅎ

이러면 끝나는게 아니라 뭐 예를들면 의심하면ㅈ되는법 같은것 때문에 실형+벌금억단위 라면

그 누구도 안저러겠죠.

모게임 BJ이가 터진아이템 복구받았지만 아직 이게임은 오픈도 안했습니다.


님께서 그렇게 BJ프모에 불만인건

여지껏 그런모양의 게임사 와 BJ들에게 잘못된것을 느껴왔기에

이게임이 굴러가는 모양새를보니 이 게임도 그럴거라 걱정하시는부분

뒷통수를 너무나 많이 봐왓기에

그만큼 이 게임은 말 그대로 비정상의 정상화에 걸맞는 게임으로 나오길 기대하는

한사람의 일침 정도로 이해하겠습니다.

Reply has been hidden by writer.

게임사가 망하면 게임 못하잖아. 게임사 걱정이 아니고 내가 즐겨야할 게임을 못하게 될까 걱정하는거지.

니가 개 좋아하는 음식이 이 가게에서 밖에 안팔아

근데 팔면 팔수록 적자라서 폐업해버려서 더 이상 그 음식 못먹어도 아무렇지도 않아? 

오로지 시간과 자신의 재능으로만 경쟁해야된다는 유토피아 사상이 있는 애들이라 답이 없음ㅋㅋ 그냥 한국교육의 폐해라고 생각해요ㅋㅋ나라에서 그렇게 길렀으니 어쩔 수 없죠..

사회나가서 현실을 바라보려면 시간이 많이 필요해보입니다..

게임사도 돈벌려고 만들지 자선사업가도 아니고 X빤다고 게임만듬? 과금이 매우면 안쓰면되지 징징거리지좀말자

100억들여서 1000억 매출올릴려는건 정상이고? ㅋㅋ

그게정상아닌가요?

100억들여서10억매출이 비정상같은데ㅋㅋ

100억들여서 1000억 매출올리는게 뭐가 문제냐

매출이 천억이면 순수익은 그 반에 반도 안될텐데

요즘 드라마 한편도 일이백억 들어간다. 근데 꼴랑 순수익 이,삼백억 남겨가지고

그 수익으로 다음 후속작 개발하는데 투자도해야하고 여기저기 써야하는데 택도 없지 안냐?

30만원은 뭐 때문에 하는건가요?! 30은 필수에요??

아 그 그냥 대충  그정도 금액으로 표현한건데

다들 비정상의 정상화 라서 왔더니 아바타 천장시스템 갖고 태클걸어 대길래요..

3.3만원 열번하면 영웅 아바타 확정 지급인데

그러면 영웅아바타=33만원이 되는 형식이니까요?

일반, 고급, 희귀 등급의 아바타가 어느정도 능력치일지는 몰라도 공개된 영웅아바타의 능력치가 높다보니

아직 게임 오픈은 안햇지만 분위기가 최소 영웅아바타 없으면 제대로 게임 못즐긴다는쪽으로 흘러가더라고요.

굳이 영웅아바타 아니더라도 고급,희귀등급 아바타로도 아쉬운대로 즐길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무튼 그래서 직장인들이 취미생활하는데 30만원이 아깝냐 라는 말입니다~

그냥 징징을 위한 명분이 필요했던걸로.. ㅋㅋ

General Discussion's post

List
작성 시간 07.10.2024

린라가 게임이 아닌이유

07.10.2024
2024.07.10 23:37
작성 시간 07.10.2024

출책 [1]

07.10.2024
2024.07.10 23:36
작성 시간 07.10.2024

근데 징징이들은 랭커가 목표야? [13]

07.10.2024
2024.07.10 23:31
작성 시간 07.10.2024
image

힐러스킬?

07.10.2024
2024.07.10 23:27
작성 시간 07.10.2024

이제 하루 남앗는데 정보 공개 아직도 안해? [1]

07.10.2024
2024.07.10 2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