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소개] 초강력/초고속 랭크 등반용 저렴한 '독일/영국 어그로 덱' 공유 및 해설

커뮤니티 게시판 글상세

공략 게시판

글상세

공략 게시판

[덱 소개] 초강력/초고속 랭크 등반용 저렴한 '독일/영국 어그로 덱' 공유 및 해설 [3]


- 목차 -


1. 덱 리스트 공유 및 설명

   1-1. 덱 리스트 및 잡설

   1-2. 핵심 카드들

   1-3. 기타 대체 카드들

2. 덱 운영 방법

   2-1. 멀리건

   2-2. 운영

3. 정리




1. 덱 리스트 공유 및 설명

   1-1. 덱 리스트 및 잡설


독영 어그로

Major power: germany

Ally: britain

HQ: 단치히


germany:

1x (6K) 코메트

1x (4K) 에니그마

2x (4K) 3호 전차-H

1x (3K) 화염방사전차

4x (1K) 2호전차 A형

3x (2K) 전차 35(t)

4x (2K) 헨셀 Hs 126

1x (2K) 하인켈 He 115

4x (1K) 제56예거연대

2x (2K) 제22보병연대

4x (1K) 제병 협동

2x (3K) 전격전


britain:

4x (1K) 험버 Mk 2 장갑차

4x (0K) 제5낙하산여단

2x (2K) 제2낙하산연대 C중대


코드 불러오기 : %%12|3Y2Z42ia;4sjC3Q2S;4p;4v471nhSfO2V


상기 코드를 드래그해서 Ctrl+C로 복사하신 다음에 게임 접속 - 카드 탭 클릭 - 새로운 덱 버튼을 눌렀을 때 '클립보드에 덱 코드가 복사되어 있습니다. 불러오시겠습니까?' 화면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제 덱이 자동으로 복사되어서 만들어집니다. 




저번의 소련/일본 자해 덱에 이어 이번에는 독일/영국 어그로 덱을 들고 왔습니다.


흔히 영국/이탈리아 항공 덱, 일본/독일 어그로 덱, 독일/영국 어그로 덱을 묶어서 어그로 덱 3대장이라고들 합니다.

분류상으로는 모두 어그로 덱이지만 저마다 특색이 뚜렷합니다.


영국/이탈리아 항공 덱은 상대 혈압 뻗쳐오르게 하기 딱 좋은 덱입니다.

나는 멀리서 폭격기로 툭툭 때리면서 상대 유닛이 접근하려하면 몬티, 포격, 공급 부족 + 치명적인 피해로 무한 고정시키는 덱이죠.


몬티, 포격만 있을 때도 역겨운 덱이었는데 이번에 공급 부족이라는 미친 카드가 등장하면서 더더욱 역겨워졌습니다.

현재로선 영/이 항공 덱은 그야말로 완전체라고 불릴 법 합니다. 단점이라면 비싼 카드가 좀 많이 들어간다는 거겠죠.

몬티, 포격, 섹스턴, 알바코어, 최고의 순간, 제2낙하산연대 C중대, 제국의 공격, 일러스트리어스 항공모함 등등..


일본/독일 어그로 덱도 성능이 준수하지만 고등급 카드가 만만찮게 필요합니다.

제1신호연대, 극단적 조치, Ki-46 디나3, 제2강습여단, 공습, 가와사키 N1K-J 시덴, 전술적 후퇴, 제41자전거연대, 센다이 연대 등이 필요하죠.


반면 독일/영국 어그로 덱은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코메트, 하인켈He115, 제2낙하산연대 C중대, 제22보병연대, 에니그마, 3호 전차-H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만큼 성능이 구린거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번 시즌(7월 중순 즈음)에 오직 독일/영국 어그로 덱만으로 달성했던 랭킹입니다.

2100점 정도부터 등반을 시작해서 반나절만에 달성한 점수입니다.

계속 독일/영국 어그로 덱으로 플레이했다면 랭킹 10위 안에 무난하게 들었을 겁니다.


제가 특출나게 잘해서 그런 건 전혀 아닙니다. 저는 머리가 굳을대로 굳은 아재니까요.

그냥 이 덱 자체의 성능이 의심할 여지 없이 강력하다는 뜻입니다.


그럼 이 덱이 강력한건 알겠는데 랭크 등반 속도는 어떨까요?

다음 스크린샷을 보시죠.




이번 달(8월) 랭크 순위표입니다.

8월 1일 오전 9시에 랭크 초기화가 됐고, 제가 11시 40분 즈음부터 랭크 등반을 시작했습니다.


저번 달에 야전사령관이었으니 이번 달에는 대령 0호봉(?) 부터 시작했습니다.

야전사령관을 찍은게 13시 30분이었으니 랭크 등반에 대충 2시간 남짓 걸린 셈입니다.


랭크 등반 속도가 워낙 빨라서그런지 야전사령관이 몇 명 없었고, 그로 인해 등반하자마자 랭킹 1등을 따낸 모습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등수가 밀리겠지만 기념할만한(?) 스크린샷입니다.


어쨌건 중요한 점은 현 메타에서 이 덱은 초고속 랭크 등반에 최적화된 덱이라는 거죠.


그럼 '아니 이 덱이 이렇게 강력한데 왜 공식 대회에선 잘 안보이는 거임? 공식 대회에선 영/이 항공 덱이나 일/독 어그로 덱은 자주 보이던데?'라고 의문을 가지실 수도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영/이 항공덱은 현재로선 완전체라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일/독 어그로 덱은 독/영 어그로 덱에 비해서 '비교적' 뒷심이 있는편입니다.


어느 어그로 덱이든 초반 1~5턴 내외 시점까지 전장을 장악하고 상대 본부의 방어력을 충분히 까놓지 않으면 거의 패배한다고 봐야합니다.

그 이후부터는 위니를 많이 쓰는 어그로 덱 특성상 공격성이 급감하고 패가 말라버리거든요.


그런데 일/독 어그로 덱은 '전술적 후퇴'라는 강력한 카드 덕분에 후반에도 덱을 극한까지 쥐어짜내며 공격할 수 있습니다.

독/영 어그로 덱도 나름대로 드로우 카드를 갖추고는 있지만 일/독 어그로 덱에 비해서 뒷심이 현저히 떨어지죠.


독/영 어그로의 파워는 험버, 제병 협동, 예거 연대 등 여러 카드들의 시너지에서 비롯되는 겁니다.

뒤집어 말하면 패가 말라버리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기 힘드니 힘이 쭉 빠져버린다는 거죠.


상금이 걸린 대회니만큼 선수들이 뒤가 없는 덱보다는 조금이나마 뒤가 있는 덱을 선호하는게 당연할 겁니다.

그래서 독/영 어그로 덱이 대회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거고요.


다만 독/영 어그로 덱은 조건만 잘 맞으면 극초반에 압도적인 파괴력이 나옵니다.

이 파괴력은 다른 어떤 어그로 덱들도 따라오지 못할 정도로 강합니다.


말 그대로 단기 결전, 전격전에 특화된 덱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1-2. 핵심 카드들


우선 이 덱에 들어가는 엘리트 카드들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코메트는 뜬금 킬각을 노릴 수 있는 중요한 카드입니다.

6 크레딧만 갖고 있다면 필드에 내서 바로 공격하고 다시 내 패로 되돌릴 수 있죠.


상대가 근위 유닛을 갖추고 있지 않을 때 코메트에 두들겨맞기 시작하면 마음이 굉장히 조급해집니다.


하인켈 He 115는 드로우 보충 수단 겸 암살자 포지션을 맡고 있습니다.

기습 능력이 있어서 상대 위니를 잘라먹기도 쉽고, 매 공격시마다 얻는 전쟁의 전리품(덱 맨 위의 3장의 카드를 보고 그 중 1장을 선택해 패로 가져옵니다. 나머지 2장은 덱 하단에 넣습니다.) 카드로 패를 보충할 수 있죠.


특히 뒤에 설명드릴 제2낙하산연대 C중대와의 시너지로 성능이 극대화됩니다.




다음은 이 덱에 들어가는 스페셜 카드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제2낙하산연대 C중대는 상대 본부를 방어하는 근위 유닛, 기타 묵직한 덩치들을 손쉽게 잘라먹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협공 효과를 하인켈 He 115, 헨셀 Hs 126 등에 걸어주고 공격하는 식이죠.


특히 병과가 폭격기인 하인켈 He 115에 협공 효과를 걸어주면 일방적인 학살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제2낙하산연대 자체도 분노 능력이 있기 때문에 전방에 내보낸 뒤에 전격전 명령을 발동하면 쏠쏠한 딜을 꽂아넣을 수 있습니다.


제22보병연대는 드로우를 보충하는 카드입니다.

초반부터 전방을 점령하기 수월한 어그로 덱 특성상 제22보병연대만으로 드로우를 서너 장씩 땡길 수도 있습니다.


3호 전차-H도 제22보병연대처럼 드로우를 보충할 수 있는 카드지만 쓰임새가 약간 다릅니다.

덱 맨 위에서 3장의 카드를 보고 그 중 1장을 선택해서 패로 가져온다는건 현재 상황에 맞는 카드를 골라서 가져올 수 있다는 뜻이죠.


당장 상대 근위 유닛을 치워야하는 상황일 때 3호 전차-H의 효과로 제2낙하산연대 C중대를 가져온다던지, 아군 전차에 버프를 발라줄 제병 협동 카드를 가져온다던지 하는 식으로 쓰이는 카드입니다.


에니그마는 이 덱 최후의 드로우 보충 수단입니다.

에니그마만 들고있다면 내 패를 부담없이 털어내고 상대 패의 갯수만큼 재보충할 수 있죠.




다음은 이 덱에 들어가는 스탠다드~리미티드 카드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위 네 개 카드는 공격의 주축이 되는 유닛들이며, 아래 세 개 카드는 아군 유닛들에게 공방 스탯 버프를 영구적/일시적으로 걸어주는 것들입니다.


주로 험버 Mk2 장갑차, 2호 전차 A형에 제56예거연대의 협공 효과를 걸어 운영 크레딧을 낮추고 거기에 다시 제병 협동, 헨셀 Hs 126으로 공방 스탯 버프를 부여하는 식으로 운영합니다. 아군 전차에 버프를 걸어준 헨셀 Hs 126은 짤딜을 넣어줄 수도 있지만 제2낙하산연대 C중대와 연계해서 상대 근위 유닛을 단번에 죽이는 암살자가 될 수 있겠죠.




   1-3. 기타 대체 카드들


이 덱은 완편 상태입니다. 여기서 무언가를 더 추가하거나 업그레이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덱에 들어간 모든 엘리트, 스페셜 카드를 제작하기 부담스럽다면 3호 전차-H, 하인켈 He 115 정도는 안 쓰셔도 승률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한편 에니그마는 여기서 더 추가하시지 않는걸 권해드립니다.

에니그마는 1장이면 충분합니다.




2. 덱 운영 방법

   2-1. 멀리건



위 스크린샷은 독/영 어그로 덱에게 최적화된 판입니다.

선공을 잡았고, 멀리건으로 험버 Mk2 장갑차와 제56예거연대, 제병 협동, 헨셀 Hs 126을 가져왔습니다.


1턴에 험버를 내고 2턴에 제56예거연대 협공 효과를 험버에 걸어주고 거기에 다시 제병 협동을 바릅니다.

그럼 험버의 공방 스탯이 무려 3/5가 되겠죠. 거기에 분노까지 달려있고요.


제56예거연대 덕분에 험버의 운영 크레딧이 0이 되었을테니 곧바로 돌격해서 상대 명치에 6데미지를 꽂아넣을 수 있겠군요.

2턴에 공방 스탯 3/5 + 분노 능력이 달린 전차가 달려오면 대부분의 덱은 대처가 힘듭니다.


즉, 멀리건에서 험버 Mk2 장갑차, 제병 협동, 제56예거연대를 잡는게 최상입니다.


멀리건이 다소 꼬였더라도 최소한 0~1 배치 크레딧짜리 공격 유닛들(험버 Mk2 장갑차, 2호 전차 A형, 제5낙하산여단) 중에 최소 1장은 무조건 가져와야 합니다. 1턴을 그냥 날리면 공격성이 급감합니다. 이건 이 덱만의 단점이 아닙니다. 모든 어그로 덱이 마찬가지입니다.




   2-2. 운영


이 덱의 운영은 굉장히 쉬운 편입니다.


험버와 2호 전차에 버프 잘 발라주고 공격하다가 제22보병연대, 3호 전차-H, 에니그마 등으로 패를 보충해주면 됩니다.

에니그마를 쓸 땐  최대한 드로우를 많이 보기 위해서 내 패를 최대한 비우고 써야합니다.


상대 근위 유닛이나 덩치가 등장하면 제2낙하산연대 C중대 + 하인켈 He115, 헨셀 Hs126으로 빠르게 치워줍시다.


하인켈과 헨셀, 제22보병연대를 제외한 모든 유닛은 최대한 빨리 전방으로 보내야 합니다.

그래야 전격전 카드로 빠른 킬각을 잡을 수 있을테니까요.


코메트는 너무 빨리 내보내시면 안 됩니다.

뒷심이 약한 이 덱 특성상 코메트는 최후의 최후까지, 최소한 킬각이 다음 턴에 보이는 시점까지는 아껴놓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코메트로 공격할 때는 상대 근위 유닛 외에도 다음과 같은 카드들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상대가 이전 턴에 크레딧을 남겼다면 이런 대응책을 썼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절대로 코메트를 허무하게 잃으면 안 됩니다.




3. 정리


이 덱의 장점은 미친듯이 강력한 초반 파괴력입니다.

최근 추가된 '공급 부족' 같은 미친 카드의 여파도 덜 받고, 판당 소요 시간이 짧고 승률도 잘 나오기 때문에 랭크 등반에 최적화된 덱이죠.


특히 여타 보병 위주의 덱들이 각종 항공 덱에 힘을 못쓰는 경우가 많은데 이 덱은 항공 덱 상대로도 준수한 승률이 나옵니다.

험버, 2호 전차에 공방 스탯 버프를 발라주고 공격하는 타이밍이 빠르기 때문에 상대 공중 유닛이 나오는 족족 잘라먹기 수월하죠.


이 덱의 단점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듀얼이 길어질 경우 뒷심이 다소 부족하다는 점과 시너지 빨을 많이 받는다는 점입니다.


패에 험버, 장갑차, 제5낙하산여단 같은 공격용 카드만 가득하고 헨셀 Hs126, 제병 협동 같은 버프 카드가 안 잡히면 파괴력이 확 떨어집니다.

그래서 운영은 쉽지만 멀리건은 신중히 해야하는 덱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트 3
알림이 해제되었습니다.

ㄳ합니다 저7일차뉴비인데 이덳으로장교달앗어요 

올리시는 글들 잘 보고 있습니다. 저번에 랭크에서도 한번 만났었네요 ㅋㅋ


앞으로도 공략글 많이 올려주세요!

독영어그로는 할때마다 포커나 섯다 같이 시작패로 족보만드는 느낌듬 ㅎㅎ

공략 게시판의 글

목록
작성 시간 2022.08.01
+3

정예 등급이 다 있을때도 주는 시즌 보상은?

2022.08.01
2022.08.01 03:32 (UTC+0)
작성 시간 2022.07.26
+9

[인민의 파도] 쉽고! 강력한!! 점심 나가서 먹을 것 같은 덱!!! [3]

2022.07.26
2022.07.27 14:41 (UTC+0)
작성 시간 2022.08.01
+7

[덱 소개] 초강력/초고속 랭크 등반용 저렴한 '독일/영국 어그로 덱' 공유 및 해설 [3]

2022.08.01
2022.08.04 11:39 (UTC+0)
작성 시간 2022.07.23
+11

신카드 공급부족을 이용한 초저가 영이항공 덱 [3]

2022.07.23
2022.08.01 00:16 (UTC+0)
작성 시간 2022.07.23
+11

[메타 카드 - 동맹 전용 국가들] 스페셜 카드 외 기타 카드들 소개 [1]

2022.07.23
2022.07.27 03:35 (UTC+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