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 MY WAR] 기획안
게임 소개
[게임 소개]
Oh My War는 멀티플레이로 즐기는 1 대 1 실시간 전략 게임입니다.
자원을 소비하여 각자의 특징을 가진 유닛들을 소환하거나 플레이어의 세 가지의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공격하거나 방어하고
세 갈래로 나누어진 길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적의 기지를 점령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널리 알려진 게임으로 비유하자면 팔라독이라는 게임에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 갈래로 나누어진 길과 같은 지형적인 특징이 합쳐진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게임 진행 방식은 팔라독 이라는 게임과 같이 유닛을 소환하고 그 유닛은 적 기지를 향해 정해진 길을 따라 움직이며
이동 중 만나게 되는 적과 전투를 하고 플레이어는 자유롭게 이동하며
자신이 보유한 세 가지 스킬로 유닛들의 전투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게 됩니다.
여기서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게임의 지형과 같이 유닛이 이동할 수 있는 길이 세 갈래로 나누어져 있어
이 길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상대의 기지를 점령하는 것이 중요한 게임입니다.
여러 유닛들과 세 가지의 지휘관 전용 스킬, 세 갈래의 길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적의 기지를 점령하고 게임에서 승리하세요.
[유닛]
유닛은 보병, 기사, 도적, 궁수, 마법사, 신관으로 총 6종이 존재합니다.
보병, 기사, 도적은 근거리 공격 유닛,
궁수, 마법사는 원거리 공격 유닛,
신관은 원거리 치유 유닛으로 각각의 유닛은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이 존재합니다.
유닛은 기지를 연결하는 길을 따라 이동하며 적 기지를 점령하고 적 유닛을 공격합니다.
유닛은 골드를 소비하여 생성할 수 있으며 기지에서 소환됩니다.
[지휘관]
지휘관은 플레이어가 직접적으로 조작하는 유닛입니다.
지휘관은 정해진 길을 따라 움직이는 유닛과 다르게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의 전세를 뒤집을 수 있는 세 가지의 강력한 고유 스킬을 골드를 소비하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골드]
골드는 유닛을 소환하거나 지휘관의 고유 스킬을 사용할 때 필요한 요소입니다.
골드는 일정 시간마다 지급이 되며 적의 유닛 또는 지휘관을 처치하거나
기지를 점령하면 일정량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지]
기지는 유닛을 소환하거나 게임의 승패를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기지는 각 플레이어의 주요 기지와 중간 기지가 존재하며 주요 기지와 중간 기지는 유닛들이 이동하는 길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주요 기지에서 유닛을 소환할 수 있으며
중간 기지를 점령하면 그 기지에서 또한 유닛을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재미 요소
[전략적 플레이]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6종의 유닛, 3가지의 지휘관 고유 스킬, 3갈래의 길을 활용하여
상대의 방어가 허술한 길을 활용하여 허를 찌르거나 더 많은 중간 기지를 점령하여 공격과 방어에 유리한 상황을 만드는 등
변화하는 게임의 상황에 맞춰 승리를 위한 작전을 끊임없이 수립하고 실행하는 것이 이 게임의 주요 재미 입니다.
[직접적인 개입]
다른 전략 게임들과 달리 플레이어는 유닛 소환을 통하여 간접적으로 게임에 개입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지휘관을 직접 조작하고 스킬을 사용하며 게임에 직접적으로 개입할 수 있습니다.
To enter a comment Log In Ple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