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기 ] 방과후 창작 생활을 마치며. [4]
안녕하세요!
"용의자의 노트북을 수사하자!" Profiler 을 개발하고 있는 유하준입니다!
어제를 마지막으로 방과후 창작생활 프로그램이 종료되었습니다!
게임 개발을 3년동안 해오면서 저의 게임을 다양한 유저분들께 배포를 한다는 사실이 정말 놀라웠습니다.
처음에는 플레이 해주는 사람이 있겠나 싶었지만, 하나 둘 리뷰가 달리니 그 때 가서 너무나도 실감이 났고 저희의 게임이 관심을 받는다는 사실이 너무 행복했습니다.
처음 올린 데모이고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플레이를 열심히, 재밌게 해주시고 좋은 피드백과 리뷰를 남겨주시니 더욱 더 퀄리티를 올려 새로운 업데이트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후기
진행하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소통인 것 같습니다.
그동안은 교내에서 학생들끼리 피드백을 주고 받거나, 협업을 하는 경우가 소통의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커뮤니티에 글도 남기도 댓글에 답장도 해주며, 게임 리뷰를 남겨주시는 등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소통이 혼자 하고싶다고 되겠습니까? 저와 소통을 해주기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유저분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지니고 있습니다.
저는 사실 글을 잘 쓰지 못합니다. 문서를 꾸미는 능력이 꽤 떨어지는 편입니다. 또한 필력도 안 좋아서 저희 팀에서 제가 아이디어를 내면 대사를 작성해주는 팀원이 따로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안좋은 필력을 가진 글들을 보시고 댓글도 남겨주시고, 좋아요도 눌러주시는 것을 보면서 너무나도 감사하고 고맙고 행복했습니다.
베스트 유저 선정
이제 중요한 베스트 유저 3분을 뽑아봐야겠죠?
하지만 생각보다 저희 게임에 관심을 많이 가져주신 분들이 너무나도 많기에 딱 3분만 간추리기에는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많은 고민 끝에 총 3분을 선정했습니다.
첫번째 분은 hashiruka48님 입니다.
hashiruka48님은 저희 게임 첫 리뷰어분이시기도 했고 개인 커뮤니티에 저희 게임이 재밌다고 글까지 남겨주시는 너무 감사한 분이십니다.
다시 한번 저희 게임을 재밌게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두번째 분은 덤비면문다고님 입니다.
덤비고문다고님은 저희가 가장 공들여 만든 UI도 칭찬을 해주신 부분이 너무 감사드려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리뷰 감사드립니다!
마지막 세번째 분은 Del님이십니다.Del님은저희 Q&A 게시물에 따로 질문을 남겨서 게임에 클리어에 대한 열정가 보이는 분이셨기에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재밌게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마무리
자 이렇게 방과후 창작활동이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그렇다고 저희 프로파일러가 끝이 나는 게 아니겠죠?
지금 열심히 출시 준비와 크라우드 펀딩도 준비를 하고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To enter a comment Log In Please
가장 기대되는 게임 투표 1등 축하드립니다!
평소에 추리 장르의 게임을 좋아해서 개인적으로도 재밌게 즐겼습니다.
앞으로의 활동 응원하겠습니다.
게임이 출시되면 꼭 구매 하고 싶습니다.
좋은 게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내 메이킹 자료 등
추가 되어서 게임 출시후
부가 요소로 넣어 주시면
재미있을듯 하네요
이제 첫 걸음이라고 생각하고 본인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면 채우면 그만입니다.
저는 이 게임에서 좋은 게임이 될 것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게임은 "오브라 딘 호의 귀환"을 추천하고 싶네요.
그리고 그냥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추리예능프로그램은 "크라임씬"이 있고요... 아무튼 이건 사담이고
저는 개발자 분의 창의성에 정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제가 정말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 해봤다고 자부하지만 색다른 도전에 박수를 칩니다,
좋은 게임 재미있게 즐겼는데 완성된 게임도 기대가 되고 나오면 꼭 플레이해보고 싶습니다.
그러니 포기하지말고 좋은 게임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