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VE인디

OFFICIALPLATFORM스토브

아라하 : 이은도의 저주

[창작자소식] 1.8 업데이트 예고

1.8 업데이트 예고






미션 진행의 개선


지상 2층, 지하 1층의 폐병원을 무대로 하는 아라하: 이은도의 저주는 전체 맵의 곳곳에 위치한 상호작용 요소를 활용하여 미션을 수행해야 하기에 넓은 맵을 오다니며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피로 등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1.8 업데이트에서는 미션에 관련된 요소에는 직접적으로 개입하여 유저 분들이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예컨대 병원장실에 관련한 미션에는 플레이어가 병원장실에 들어갈 경우 문이 닫혀 병원장실에서만 미션을 수행하도록 수정) 뿐만 아니라 게임 진행 시 미션의 진행 상황을 명확히 표시하게끔 하여 유저 여러분께서 목표의식을 갖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신규 미션의 추가


네 번째 유골의 습득을 병원 내 신규 미션을 통해 습득하게끔 하였습니다. 아마, 퍼즐미션 형태의 미션이 될 것입니다.



비주얼의 추가 및 개선


게임 내 스토리와 연계된 "환영"의 존재가 등장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점프스케어를 비롯한 여러 애니메이션이 곳곳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부적에 초를 피우는 동안 그린존을 보여주어 귀신으로부터 보호받고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게끔 개선할 예정입니다.



밸런스 개선


에픽 아이템의 신규 추가로 보류되었던 "쉬움" 난이도를 추가하고 기존 난이도인 보통, 어려움, 매우 어려움은 소폭 어려워지는 방향으로 재수정 될 예정입니다.



스토리 요소 개선


모호했던 스토리 유추를 탈피하고자 좀 더 직접적인 스토리 요소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후반부 플레이 개선


후반부 미션과 비주얼을 크게 수정 중에 있습니다. 기존에 등장했던 보스 크리처인 "하회탈을 쓴 마물"은 v1.8 업데이트 이후로는 사라지고 그에 걸맞은 신규 보스 크리처가 추가될 것입니다. 주가 되었던 기름통을 수집하는 미션 또한 보조 미션으로 바뀌고 주요 미션이 신규 추가될 예정입니다.



8개국 로컬라이징 추가 및 개선


다음 언어가 신규 추가될 예정입니다.


중국어 간체, 일본어, 에스파냐어, 러시아어, 태국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독일어, 기본 언어로 제공된 영어의 퀄리티 개선. 단순히 UI의 로컬라이징 적용이 아니라 인게임 요소, 예컨대 간판, 현판, 벽면에 붙은 표지들도 현지 언어로 번역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플레이하셨던 유저 분들도 새로운 느낌으로 다시 즐기실 수 있도록 수정된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출처: 개발사 블로그(https://blog.naver.com/inilogs/222116146249)

댓글 0

    아라하 : 이은도의 저주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