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VE인디

OFFICIALPLATFORM스토브

아라하 : 이은도의 저주

[리뷰&공략] 나홀로 외딴섬 폐병원에 가다.. [아라하 : 이은도의 저주]

  • OPTIMA옵티마
  • 2020.08.16 15:30 (UTC+0)
  • 조회수 96




안녕하세요 OPTIMA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게임은 아라하 : 이은도의 저주 입니다!


사실 저는 혼자서는 공포게임의 ㄱ자도 못해보는 간이 콩알만한 사람이지만..

잠깐 훑어본 제목과 컨셉이 독특하다고 생각해 용기를 내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ㅎㅎ

그럼 리뷰해보도록  할게요!


↓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만나볼 수 있어요! ↓

https://gamestore.onstove.com/1019?item_id=araha





아라하 : 이은도의 저주는 어떤 게임인가요?



아라하 : 이은도의 저주는 10년 전 누나를 잃은 주인공이 외딴섬 이은도에 들어가 폐병원에서 누나를 찾아 헤매는 생존형 공포게임입니다.



어떤 컨셉을 가지고 있나요?

  


1980~90년대의 한국을 배경으로 한국의 샤머니즘과 현대적 감성을 더해 뻔하지 않은 '가장 한국적인 공포'를 잘 담아내고 있는 게임입니다.




내 주변에 있는 것 같은 익숙한 소품들과 엣날에 어디서 많이 봤던 것 같은 친근한 풍경들이 잘 구현되어 있어 게임을 하는 동안 내가 정말 대한민국 어딘가에 존재하는 폐병원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런 텅 빈 곳에서 어떻게 누나를 찾으라는 건가요?




누나의 유품과 누나의 유골을 찾아서 조립하면 됩니다! 사실 이 부분이 게임의 핵심이자 가장 어려운 부분이었습니다.



맵이 좁으면 답답하던데..



저도 게임을 하기 전에는 작은 병원인 줄만 알았는데, 병원 안 구조가 꽤 복잡해서 들어갔던 방인지도 모르고 또 들어가는 일은 다반사고 나중에는 폐병원 건물에서 탈출해 광활한 들판을 달리기도 한답니다.



저 되게 잘 놀라는 스타일인데.. 갑툭튀 있나요?




네 있습니다. 갑자기 튀어나오는 점프스퀘어 뿐만 아니라 물건들이 저절로 움직이는 폴터 카이스트 현상까지 체험할 수 있으니 잘 놀라시는 분들은 많이 무서우실 수 있습니다. 저도 너무 무서워서 심장이 쪼그라드는 줄 알았습니다 휴.. 하지만 이런 것들에 무덤덤하신 분들이라면 무난하게 플레이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설마 귀신이 쫓아오는 경우도 있나요?



그럼요! 쫓아오는 귀신도 피해야하고 여러 물건들도 찾아야하고 찾은 물건으로 이것저것 할 일도 많아 긴장감과 스릴이 가득 넘치는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귀신을 제가 물리칠 수는 없나요?




아쉽게도 귀신을 공격할 수는 없습니다. 주인공이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는 낡은 손전등 하나 뿐이기 때문이죠. 만약 이 게임을 플레이하신다면, 양초와 부적을 소중히 여기시길 바랍니다.



누나를 찾다가 제가 죽어버리면 어떻게 되는 거죠..?



걱정하지 마세요! 직전의 자동 체크포인트에서 다시 살려드린답니다.



전체적인 후기는 어때요?


아라하 : 이은도의 저주는 공포게임을 좋아하지만 혼자는 무서워서 못 했던 제가 혼자 플레이해보았던 첫 공포게임인데요.

우선 배경음이 정~말 소름끼쳐서 여름밤에 담력훈련을 하는 듯한 서늘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습니다.

게임 자체가 어둡고 시야가 좁아 아무것도 나오지 않아도 금방이라도 뭔가 나올 것만 같은 긴장감을 늦출 수 없게 하고,

좁고 복잡한 병원 내부를 돌아다니는 중간중간 나타나는 공포 요소들은 적절한 타이밍에 플레이에 새로움과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공포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릴만한 게임입니다!





#stovemates21 #인디게임 #아라하 #이은도의저주 #공포게임 #스토브메이츠 #OPTIMA #게임리뷰




댓글 0

    아라하 : 이은도의 저주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