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VE 인디

OFFICIAL

레인월드

[리뷰&공략] (움짤多, 데이터 주의) 레인월드 조작법 가이드 - 투창 편 [1]

  • STOVE194003
  • 2020.07.01 08:20 (UTC+0)
  • 조회수 79

레인월드에서 투창은 최고의 대화 수단이다. 말이 안통하면 창을 던져 의견을 조율하면 된다.


전투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기본적인 투창 사용법은 알아놔야 한다. 투창은 전투 뿐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니.


투창의 기본 메커니즘은 이렇다.


1) 오른 손에 있는 물건을 먼저 던진다. 

  - 슬러그캣은 오른손 (화면에서 보면 왼쪽)에 있는 물건을 먼저 던진다. 먹을 때도 마찬가지.


2) 창은 중력의 영향을 받는다.

  - 투창은 낙하하며 날아간다. 당연하게도 중력 때문이다. 직선으로 쭉 뻗게 던져 멀리 있는 적을 맞추는 방법도 있지만 기본은 자유낙하다.


3) 창은 손 높이에서 날아간다.

  - 서있을때, 엎드렸을때, 점프했을 때 모두 다른 높이에서 날아간다. 바닥을 기어다니는 도마뱀 류는 엎드려서 쏴야 잘 맞는다. 


4) 창은 벽에 박힌다.

  - 벽에 박힌 창은 잡고 올라가거나 위에 설 수 있다. 바닥에 박힌 창도 마찬가지. 높이가 아슬아슬한 구조물이 있다면 창을 박아 기어올라갈 수 있다.


5) 창은 동물을 관통할 수 있다.

  - 특히 도마뱀 류의 동물이 잘 걸린다. 벽이나 바닥에 붙어있는 도마뱀의 몸통을 잘 맞추면 벽에 박혀 움직이지 못한다. 그 이후의 일은 상상에 맡기겠다.



이제 투창의 고급 기술을 알아보자. 마찬가지로 움짤따위 딸 줄 모르니 가이드에 있는 이미지를 썼다.

출처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o3gouaiHsHT2H9d2HD5gDhgmoWwoL94gSFt7Ka1-vDk/edit#



(진행 방향 전진 → / 후진 ← / 점프 Z / 던지기 X / 잡기 Shift)


손 바꾸기 (중요도 ★★★★★★★ / 난이도 ★)

- 커맨드 : 양손에 물건을 들고 있을 때 Shift 두 번.

양 손에 들고있는 물건을 바꾼다. 의외로 모르는 사람이 많다. 오른손에 있는 물건을 먼저 던지거나 먹기 때문에 순서를 정하는데 쓴다. (실수로 동굴 박쥐 유혹 풀을 먹어버리면 뼈아프다) 아래의 연속 던지기 기술에  필수






벽 투창 (중요도 ★★★★ / 난이도 ★)

- 커맨드 : 벽을 보고 X

벽에 창을 박는다. 동물도 박아놓을 수 있다. 기술이라기 보다는 개념에 가깝다. 알고 있으면 편하다.






연속 던지기 (중요도 ★★★ / 난이도 ★★★)

- 커맨드 : 양손에 물건을 든 채로 X + X

오른손 - 왼손 순으로 물건을 던진다. 돌과 창을 양손에 들고 있을 때 돌 -> 창 순으로 던지는게 포인트. 돌은 창보다 데미지가 약하지만 더 오래 기절시킨다. 돌로 기절시킨 후 창으로 공격하면 돌과 창을 다시 줏어 연속 공격 기회를 잡을 시간이 충분히 확보된다.






슬라이딩 던지기 (중요도 ★★★★ / 난이도 ★★★)

- 커맨드 : 슬라이딩 중 X

슬라이딩 중에 창을 던져 적을 맞추면 데미지가 1.5배 강해진다. 돌로는 평소보다 더 오래 기절시킨다. 타이밍을 잡기가 어렵지만 전투를 할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술. 






백플립 투창 (중요도 ★★★★ / 난이도 ★★★)

- 커맨드 : 백플립 중 ↓ + X

그냥 백플립 중이 아니라 슬러그캣이 완전히 뒤집어져 아래를 보고 있을 때 아래 방향키와 던지기를 동시에 누른다. 성공하면 바닥에 창이 박힌다. 이 창을 타고 올라갈 수 있다.






몬스터를 상대로 쓰면 바닥에 박아 움직이지 못하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타이밍이 더러우니 자유자재로 쓰려면 연습이 중요.




이동이랑 던지기랑 해서 이정도만 알면 엔딩 보는거까지는 큰 문제 없을 듯. 


추가로 더 필요한거 있겠다 싶으면 따로 올리겠음

댓글 1

  • images
    2020.07.16 14:11 (UTC+0)

    오 고수느낌

레인월드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