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VE 인디

OFFICIAL

레인월드

[리뷰&공략] 인디게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 kyle0007
  • 2020.06.25 06:17 (UTC+0)
  • 조회수 65

레인월드는 미국의 Videocult에서 개발한 인디 플랫포머생존게임이다. 개발자는 단 3명으로 무려 3년에 걸쳐 개발되었다. 스팀과 PS4로 출시 되었다. 슬러스캣이 되어 상위포식자들과 수많은 위험으로부터 살아남고 과거의 문명을 파헤쳐야 한다.포스트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한 미려한 그래픽은 귀여운 슬러그캣과 잔혹한 세계가 대비되면서 매력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레인월드의 가장 큰 매력은 생태계 구현이다. 모든 지역이 독특한 생태계가 갖춰져 있고, 슬러그캣은 포식자이자 피식자 이다. 일부 종을 제외하면 같은 종이라도 독립된 개체로서 전부 타 생명체에 대한 호감도와 호전성 등의 인공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항상 위치가 추적되기 때문에 실뮬레이션 요소를 가지고 있다. 


 

레인월드 세계에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비가 쏟아지는데 비가 내리면 어떤 수를 쓰더라도 죽는다. 요는 미션을 마무리 해야 하는 제안시간이 있다는 말~~ 정해진 시간에 포식자들로부터 도망 다니면서 먹이와 피난처를 찾고, 다른 생명체와 교감하거나 또는 동족을 찾으면서 스토리를 이어가야 한다. (이 난이도가 상당하다.ㅠ.ㅠ) 

레인월드에서는 캐릭터를 성장, 강화 등의 요소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인월드는 인디게임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섬세하고 방대한 세계관,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게임을 파고 들수록 감탄이 나온다. 

주요 게임매체에서 “최고 플랫폼 게임”, “가장혁신적인게임”, ”오디오 우수상”등을 수상하며 레인월드만의 게임 성을 인정받았다. 다음은 주요 매체 평가다.

“Big Boss Battle - 레인월드의 세계는 아름답지만 가혹한, 마치 가시돋힌 시를 감상하는 듯하다.

PC Gamer - 레인월드의 아름다움은 종말의 세계를 장엄함 그래픽으로 표현하고 있다.

Rock, Paper, Shotgun - 레인월드는 종말의 새로운 세계를 너무도 아름답게 묘사했다.”

인디게임 수준이 어디까지 올라와 있는지 극단적으로 보여주는 “레인월드”다.

댓글 0

    레인월드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