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VE 인디

OFFICIAL

크로노아크

[리뷰&공략] [공략] 크로노아크 캐릭터 공략 "미스 체인" [1]



수고 태우고 자르는 것을 좋아하는 미스 체인은 뒤틀린 땅에서 놀기 위해 조사단에 지원했습니다.
그녀가 개발한 화연이 나오는 전기톱으로 뭘 할 수 있을까요?

패시브를 이용한 다양한 추가 능력으로 유지력이 탁월하며 전투 상황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패시브: 화르륵!미스체인이 스킬, 고정 능력을 시전하면 화르륵! 버프를 얻습니다.
화르륵! 상태일 때는 회복게이지가 보호됩니다.
미스체인의 스킬들은 화르륵! 버프를 얻은 상태에서 사용할 경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개요
  미스 체인은 기본 방어 캐릭터로 준수한 전투 유지력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패시브 조건을 잘 확인하고 스킬을 활용하면 공격과 보조 능력을 한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스 체인의 가장 큰 장점은 패시브를 이용한 자가 회복입니다. 화르륵 패시브는 미스 체인이 스킬을 시전하면 얻는 효과인데, 발현이 조건이 매우 간단해서 사실상 그냥 기본 능력이라고 보면 됩니다.


화르륵 패시브가 활성화 되면 미스 체인의  스킬은 모두 보조 효과를 갖게 됩니다. 이 효과들을 이용하면 공격과 동시에 회복도 할 수 있게 되죠. 기본 공격 스킬인 '위잉!', '지이이이이잉!'은 공격이 적중하면 입힌 피해의 절반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엔진 버너' 스킬까지 활용하면 턴 당 지속 회복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때문에 따로 회복 스킬을 받지 않아도 전투를 계속 이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미스 체인은 탱커로서 도발 능력도 괜찮은 편입니다. '이놈은 내게 맡겨' 스킬로 간단하게 적을 도발 할 수 있고, '지이이이잉!'과 '엔진 재시동!' 스킬의 보조 효과인 소음 유발으로 자신을 공격할 확률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엔진 버너' 스킬로 화상피해를 2번 입힐 경우에도 도발 효과를 얻을 수 있죠.  도발과 자가 회복을 잘 이용하면 다른 파티원들이 안정적으로 딜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미스 체인의 스킬은 거의 대부분이 보조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킬 효과를 잘 파악해서 사용한다면 전투를 꽤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겁니다. 



미스체인 전용 스킬 목록
스킬피해량회복량명중률치명률특성스킬 설명
12
(100%)
-96%5%-적 대상에게 12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르륵!: 입힌 피해의 절반을 회복합니다.
17
(145%)
-105%15%캐스팅적 대상에게 17의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 40% 이하 시 비용이 1 감소합니다.
화르륵!: 입힌 피해의 절반을 회복합니다.
----기본기소음을 유발해 3턴간 적을 도발합니다.
화르륵!: 이번 전투에서 미스체인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최대 30%)
1
(80%+1)
-86%0%-모든 적에게 1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르륵!: 적중 시 대상의 회피율을 하락시킵니다.
----신속자신의 최대 체력의 15%를 소모해 덱, 버려진 덱에 있는 자신의 스킬 3개 중 1개를 선택하여 가져옵니다.
빈사상태일 경우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6
(50%)
-105%0%기본기,
신속
적 대상에게 6의 피해를 주며 도발합니다.
135%의 확률로 공격당한 대상을 4턴간 도발합니다.
화르륵!: 도발당한 대상에게 공격당할 시 반격합니다.
6
(50%)
-100%0%신속적 대상에게 6의 피해를 주며 화상을 입힙니다.
화상을 입은 적은 3턴간 턴 당 7의 피해를 입습니다.
공격이 성공하면 미스체인은 2턴간 턴 당 최대 체력의 10%를 회복합니다.
화르륵!: 화상을 2중첩 쌓으면 대상을 도발합니다.
 

상성

| 미스 체인과 상성이 좋은 캐릭터
피닉스
피닉스는 무한 체력과 함께 회복 스킬을 가진 좋은 탱커이지만 허기 게이지를 관리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허기 게이지는 피닉스의 받은 피해량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를 미스 체인의 도발과 자가 회복으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닉스의 회복 스킬인 '화끈한 치유' 의 단점을 자가 회복으로 커버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조이
조이는 각종 버프, 디버프, 회복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힐러에 비해 회복량은 적은 편입니다. 때문에 자가 조이 혼자서는 팀원의 회복량을 감당하기 어려운데, 탱커인 미스 체인의 자가 회복 덕분에 조이의 회복 부담을 조금 덜어낼 수 있습니다. 이 덕분에 회복에 쓸 마나를 조금 더 디버프에 적용해 적을 조금 더 공격적으로 상대할 수 있습니다.


| 미스 체인과 상성이 나쁜 캐릭터
아이언하트
아이언하트의 오버배리어 패시브는 회복 게이지를 넘어선 회복량만큼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그러나 미스 체인의 경우 패시브 효과로 인해 대부분의 상황에서 회복 게이지가 보호됩니다. 때문에 추가 회복을 하기가 어려워 오버 배리어의 효과를 적용받기 어렵습니다.
리안
리안은 아군을 보호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미스 체인 역시 자가 회복이 가능한 훌륭한 탱커이기 때문에 리안의 보호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대미지를 분산하는 서브 탱커로 활용은 가능하겠지만 역할군의 배분이 중요한 RPG의 특성상 같은 탱커보다는 다른 직업군을 파티에 넣는 것이 조금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댓글로 [미스 체인] 을 플레이할 때 도움이될만한 글들을 달아주세요! ▼▼▼





#패키지게임 #크로노아크 #크로노아크캐릭터 #크로노아크공략

댓글 1

  • images
    2020.05.19 06:43 (UTC+0)

    캐릭 이쁘게 잘 나왔네요~ 스탯도 괜찮구요~ 완전 꿀팁! 꿀팁 감사감사~ 

크로노아크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