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VE 인디게임 커뮤니티

OFFICIALPLATFORM스토브

추천/리뷰

STOVE의 Fairy Knights라는 FPS 국산 인디게임 리뷰

  • buppa
  • 2020.02.13 08:52 (UTC+0)
  • 조회수 5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할 때 필요한 STOVE 런처에 패키지게임이라는 탭이 있어서 눌러봤는데요.

그중에서 Fairy Knights(정령의 기사단)이라는 게임을 구매하고 플레이해 봤으며 간략한 리뷰를 남겨봅니다.


게임명 : Fairy Knights

개발사 : WIDStudio

장르 : RPG

플랫폼 : PC

출시일 : 2019년 8월 29일

가격 : 6,000원

이용등급 : 전체이용가

주소  : https://gamestore.onstove.com/1004?item_id=FAIRYKNIGHTS 


"귀여운 캐릭터와 감동적인 스토리를 담은 전략적 퍼즐 전투 RPG 게임"


게임 설명을 봤을 때 퍼즐전투 방식의 RPG게임인걸로 되어 있는데

퍼즐게임이야 모바일에서 애니팡, 캔디크러시사가 등 정신없이 해봤지만

퍼즐을 통한 전투 방식은 저에게 다소 생소해 초반에는 파악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몇번 하다 보니까 재미에 쑥 빠져들만 했습니다.


처음 게인 진입 시 베스라는 작은 마을에서 시작되는데

3명의 NPC를 만나 대화를 하게 되며, 파트너인 고양이 디지를 만나게 됩니다.

대화를 끝내고 던전 입구를 찾으러 했지만 던전 마크가 없어서 한창 당황한 적 있는데요.

알고 보니 오른쪽으로 쭉 가다보면 던전 진입이네요. (저의 Low IQ를 다시 한번 돌이키는 자리였습니다^^)


맵을 보면 여러개의 던전을 깨면 새로운 마을이 생겨 NPC의 새로운 대화가 활성화되는 구조이며

던전 진입 시마다 감동과 웃음이 섞인 대화가 삽입되어 지루한 느낌을 받지 않게 됩니다.

공격 방법은 석판 위에 있는 조각들을 회전시켜 양쪽 에너지 바와 연결해 공격을 행사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한쪽의 에너지바만 연결되거나 석판 내부에서 순환이 이루면 역시 공격이 이루어지며,

어떤 방식을 취하는가는 구체적인 상황에 맞게 전략적으로 액션을 취해야 하겠습니다.

캐릭터마다 공격 순서가 있는데 BP라는 스탯치가 100%된 순서대로 공격하기에

공격 순서에 신경을 쓴다면 BP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또한 원소 표시가 있는 석판을 파괴하면 마법 공격을 사용해 스킬 사용의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 게임의 장점을 뽑자면 단순하고 집중도가 높은 퍼즐 전투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공격 시 다른것에 신경 쓸 필요 없이 퍼즐 맞추기에 전념하면 되며, 

시간 제한과 석판 사용 횟수 제한이 없어서 충분히 고민을 할 수 있어 초보자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방식으로 인하여 스토리에 더욱 집중하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설정 부분의 제작진을 확인해 봤는데 2명의 개발자분이 만드신걸로 나왔는데 정말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카페도 운영 중이신데 멤버수와 글이 적어 더 활성화되면 좋겠네요~

( 네이버 카페 : https://cafe.naver.com/wilddigi# )


총점 : 9점


싱글 게임이다 보니 다른 유저와 경쟁하는 부분이 없는 아쉬움만 제외하면감동적인 스토리와 깔끔한 퍼즐 전투로 구성된 훌륭한 RPG 국산 인디게임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앞으로 Fairy Knights같이 훌륭한 국산 인디게임이 더 나왔으면 좋겠네요.

현질하는 게임도 있지만 개성을 살리는 인디게임에 돈을 좀 쓰는것도 아주 좋은 경험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FairyKnights #정령의기사단 #퍼즐 #RPG #턴제 #인디


추천/리뷰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