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쥬얼 노벨 황혼 호텔, 스토브 입점 희망합니다 [5]
* 정말 훌륭한 작품이었습니다. 스토브 인디에 출시되면 좋겠습니다
황혼 호텔 Re:newal
올해 1월 23일 증기에 출시 되었습니다.
큐레이터 커넥트로 게임 신청이 들어와서 무심코 수락한 게임 입니다. 그 덕에 사전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처음엔 어떤 작품인지를 몰랐어요. 제가 비쥬얼 노벨에 입문한게 얼마 되지 않았고 스토브 게임들도 다 소화를 못한 상태라...
찾아보니 생각치 않게 유명한 작품이더군요. 게임을 플레이 해보고는 정말 놀랬습니다.
성우의 감정 표현, 독특한 소재를 살린 시나리오, 추리 어드벤쳐 게임을 보는듯한 게임성까지...
대화시에 대화창 옆에서 주인공의 움직임과 표정이 재현되고 주 화면에서 대화하는 상대 역시 라이브 2d? 애니메이션이 어느 정도 적용이 되어 있네요.
화면 연출에도 상당히 공을 들였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클로즈업과 화면 전환 효과 등을 멋지게 이용해서 상황 묘사나 분위기 전환을 정말 잘 묘사했어요.
게다가 사운드 연출 또한 상당한 수준 입니다.
우리나라에도 비쥬얼 노벨 저변이 지금보다 넓고 깊어지면...
베테랑 팀이 등장해 이런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원래 부분 유료인 모바일 버전이 먼저 나왔더군요.
과금 체계를 다 빼고 스팀에 정식 게임으로 출시 했습니다.
단 퀄리티가 좋은만큼 가격이 5만원대 입니다.
아래에 제가 쓴 평가글 올려 보겠습니다.
비쥬얼 노벨 치고 게임성이나 퀄리티가 상당해서 다 캐치를 못한 부분이 많습니다.
To enter a comment Log In Please
솔까 이상한 K양산형비노벨 수십개 무더기로 갖고와 전시하는것보다 이런 누가봐도 고퀄탑급비노벨하나 갖고와 파는게 훨씬 나아보이는데........
우리나라도 인디 저변을 넓혀야 이런 작품이 나올겁니다.
그 역할을 스토브 인디가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아직은 국내 수요가 관련 종사자들이 많이 참여할만큼이 안되니...
그래서 게임 개발자 대부분은 대기업이나 중소 모바일 서비스 개발로 빠져 버리는 것이 슬픈 현실이죠.
스토브 인디가 없었으면 아마 지금의 국산 비쥬얼 노벨 시장이 이만큼 활성화 되지도 않았을 테니...
이런 게임도 가져오고 국내 인디 회사들도 육성하는 투 트랙으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새로운 비노는 언제나 환영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