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타부티 (TAVUTI) - 코코시 마을을 구하기 위한 여정!
| 게임 정보 (스토브 스토어 기준)
게임명 : 타부티 (TAVUTI)
장르 : 캐주얼 플랫포머 어드벤처
이용등급 : 전체 이용가
정가 : 무료
출시 날짜: 2024년 1월 16일
한글화 : O
오늘 리뷰할 게임은 타부티 (TAVUTI) 라는 게임입니다.
타부티 (TAVUTI) 는 게임 개발사가 아닌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학생분들이 졸업작품으로
학생분들의 게임 개발 실력을 볼 수 있었던 게임이었습니다.
고래 신의 수호를 받는 평화로운 코코시 마을에서 어린 코코시들이 납치되고,
동시에 고래 신의 힘을 빼앗겨 이들을 구하기 위한 타부티의 여행을 보여줍니다.
고래 신이 남겨준 빛의 조각을 따라가면서 게임이 진행됩니다.
따라가다 보면 평화로운 코코시 마을도 구경할 수 있고, 갇혀있는 어린 코코시들도 구하게 되는데요.
어린 코코시들이 빛의 조각 경로에만 있는 것이 아닌 다양한 곳에 있어서 찾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어린 코코시들을 찾을 때 방해하는 몬스터들도 있어 점프를 잘해야했으며,
몬스터를 피하는 구간 말고도 무중력 공간에서 바닥이 무너지는 퍼즐 느낌의 게임 방식도 존재합니다.
보스 몬스터의 공격을 피하면서 열매들을 던져 공격하는 보스전도 존재하는데요.
몬스터의 줄기로 바닥이 무너지고, 터지는 등 플랫포머 장르에서
한 번쯤은 보았던 패턴들로 이루어져 있어 쉽게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플렛포머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패턴을 넣으려고 노력했던 걸로 느껴졌습니다.
길어야 30분 정도면 엔딩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짧은 게임 플레이 타임이지만,
퀄리티 높은 맵의 디자인, 디테일 등이 있어 생각 이상으로 잘 만든 작품이라고 생각되네요.
스토리가 더 길었고, 그에 알맞는 플레이 방식이 있었다면 유료로 판매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코코시 정찰 일지
타부티 (TAVUTI) 의 플레이를 끝내고...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없었다는 점입니다.
게임 제목에 있는 코코시어는 무엇이며, 몬스터들은 왜 생겼는지 등등 말이죠.
이런 내용이 게임 안에 하나하나 들어가기에는 어렵겠지만, 설명이 너무 축소되어 있어 아쉬웠습니다.
관련 정보가 있을 것 같아 찾다보니 STOVE INDIE 커뮤니티에 있는
타부티 정찰 일지(게임 기획) 에 관한 정보들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코코시들의 마을이나 코코시 언어, 몬스터의 특성들을 자세하게 볼 수 있어서
게임에서 빠르게 넘어갔던 부분들을 한 번씩 다시 볼 수 있었습니다.
(+ 코코시만의 특이한 말버릇이라던지...)
이걸 읽고 다시 게임을 해보니 처음과는 다른 생각과 느낌으로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 역시도 게임을 즐기기 위한 하나의 방향이지 않나 생각되네요.
(코코시들의 정찰 일지를 읽어보고 싶다면 하단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정찰 일지3 - 코코시 언어 교실
| 총평
오늘은 플랫포머 어드벤처 게임 "타부티 (TAVUTI)"에 대해서 리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귀여운 코코시들과 타부티의 모험을 볼 수 있었던 게임이었는데요.
대학 졸업 작품이라 분량이 많지는 않았지만, 플랫포머 장르에서 나올 만한 시스템이나 패턴 등이 들어가 있어
플랫포머와 게임이라는 것을 아예 처음 접하신 분이라면, 타부티 (TAVUTI) 게임을 통해 알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타부티 (TAVUTI) 구매 페이지 : https://bit.ly/427fjvt
"타부티 한 번 해봐라! 코코"
#스토브, #게임리뷰, #한글화, #스토브인디, #인디게임, #타부티, #TAVUTI, #Stove, #Stoveindie, #3D, #캐주얼, #플랫포머, #어드벤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졸업작품, #코코시
To enter a comment Log In Ple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