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리 루트 플레이 리뷰(스포 및 장문 주의)

STOVE Store

커뮤니티 게시판 글상세

Four Lights

글상세

Four Lights

[Reviews&Guides] 에리 루트 플레이 리뷰(스포 및 장문 주의) [2]

'가족이 없던 소녀는 남들의 것을 없애려 하였고, 가족을 잃은 소녀는 남들의 것을 잃지 않도록 하였다.'


한 마디로 최고였습니다. 이루카 블루 루트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고, 복잡한 세계관을 상세하고 설득력 있게 풀어내어 상당한 기대감을 가진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그 이상을 채워주는 스토리였습니다. 장점이 너무 많아 어느 장점 부터 이야기를 해야 할지 고민될 정도네요.

일단 가장 먼저 떠오른 장점은 캐릭터입니다. 이번 루트에는 전 루트보다 더 많은. 게다가 비중도 큰 인물들이 더 많이 등장하는데, 그 캐릭터들이 모두 저 마다의 매력을 가지고 있고, 허투르 쓰이지 않는 점이 좋았습니다.  물론 스토리 진행상 비중의 차이는 존재했지만, 비중에 따라 저마다의 역할을 모두들 해낸다는 점이 정말 놀라웠습니다.  특히 초반에 퇴장하는 에리의 부모님들 역시 짧지만 인상깊은 이야기를 남겨 놀아웠습니다. 에리의 아버지는 물론이고, 더 비중이 적은 어머니 마저, 중간의 에피소드를 통해 어떤 캐릭터 인지를 알려주는 모습에 상당히 인상깊었습니다. 추가로 이번 루트를 통해 처음 모습을 드러낸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매력적이었습니다. 그와 동시에 전 루트에서 비중을 차지한 몇몇 캐릭터를 과감하게 덜어낸 점도 좋았다 생각합니다. 특히 전 루트와 달리 이번 루트는 물리적 배경이 아닌 가상의, 비현실적인 배경을 주로 하다보니, 캐릭터들을 다루기 더 어려웠을 텐데, 이 배경에 맡게 캐릭터를 분배하고,  비중을 설정한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캐릭터들이 나오는 이야기에서 버려지는 캐릭터가 없다는 점이 정말 놀랍더군요. 이 점 하나만으로 이번 작은 훌륭하다 생각됩니다.


또 다른 장점은 단연 스토리입니다. 전 루트와는 결이 다른 이번 스토리는 비슷한 두 소녀의 이야기라 생각됩니다. 두 소녀가 겪은 고난도 비슷하죠. 한 소녀가 견디기 힘든 고통을 맞이했을 때 두 소녀의 대응과 반응은 달랐습니다. 그 행동에 옳고 그름은 있을지언정 두 행동 모두 이해가 된다는 점에서 좋은 대비였다 생각됩니다. 

게다가 저번 루트처럼 이번 루트 역시 루프물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작에서는 그 특징을 더 강하게 나타내어 좋았습니다. 작 중 회귀 횟수에서도 그 차이를 확연히 알 수 있죠. 전작보다 무려 10배 정도의 회귀 횟수를 보여주어 루프물만이 보여줄 수 있는 이야기를 잘 풀어냈다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점은 결말 부분. 결론부터 말하면 결말은 배드엔딩에 가깝습니다. 천사 측은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카드인 '이비'를 사실상 잃었습니다. 저는 이 점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는데. 작중에서도 그렇지만 이비의 능력은 초능력자들 사이에서도 가장 사기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번작에서는 사건을 거의 다 이비 혼자서 해결하죠. 흔히 말하는 먼치킨 적인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이는 곧 후속편에서는 약점이 됩니다. 이렇게 강한 캐릭터가 있으면 전개가 단조로워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이 단조로움을 깨기 위해선 적들이 더 강해져야 하고, 그렇게 되면 더더욱 이비 혼자 해결해야 하는 악순환이 일어납니다. 일반적인 소년 만화가 가지는 딜레마죠. 하지만 이 작품은 그 딜레마를 훌륭하게, 그리고 설득력있게 해결합니다. 사실상 이비의 능력을 봉인해 버린 거죠. 물론 이비는 여전히 능력을 쓸 수 있지만 이번 작까지의 영향력을 발휘하진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세계에서 이비가 어떻게 이 난관을 해쳐나갈지 예측하기 어렵고, 그렇기에 더더욱 기대가 됩니다.


총평하면. 최고입니다. 비주얼 노벨 장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캐릭터와 스토리인데, 이 작품은 캐릭터들도 모두 매력적이고,  스토리도 흥미진진하며 이 세계관 자체가 마음에 듭니다. 

이제 절반을 왔는데, 남은 절반도 기대감이 크네요. 최종 결말이 어떨지도 기대가 되고, 각 루트마다 애프터 스토리도 기대됩니다.

다음 작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Reply 2
Notification has been disabled.

헉 이런 극찬을 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하리 루트 메르헨 루트 잘 완성해서 가지고 오겠습니다!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ㅎㅎ

다음 루트들도 기대하고 기다리겠습니다.

좋은 작품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Four Lights's post

List
작성 시간 12.27.2023

히로이루트 클리어 했는데 cg는 어디서 봐요 [2]

12.27.2023
2023.12.27 15:38
작성 시간 12.27.2023

세계관 확장되는 이야기

12.27.2023
2023.12.27 15:36
작성 시간 12.27.2023

에리 루트 플레이 리뷰(스포 및 장문 주의) [2]

12.27.2023
2023.12.27 12:41
작성 시간 12.27.2023
image
+11

스포) 네개의 빛 -에리 에버 루트- 리뷰 [1]

12.27.2023
2023.12.27 08:55
작성 시간 12.26.2023
image

네개의 빛 : 이루카 블루, 에리 에버 루트 스포일러 압축 리뷰 [2]

12.26.2023
2023.12.26 1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