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로 게임을 즐기고, 놀고 있는 스팀 계정으로 꽁돈 벌이를 해보자!

STOVE Store

커뮤니티 게시판 글상세

Indie Talk

글상세

Indie Talk

스토브로 게임을 즐기고, 놀고 있는 스팀 계정으로 꽁돈 벌이를 해보자! [26]

다들 즐거운 스토브 라이프 보내고 계신가요?


스토브 인디 덕분에 최근에는 스팀 게임을 거의 플레이 하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런 타이밍에 놀고 있는 스팀 계정을 사용해서 약간의 용돈 벌이를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왠지 여기까지만 적으면 "한국인의 여권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같은 위험한 글 처럼 보이는데, 절대 그런 불법적인 행위가 아님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더불어서 해당 행위는 스팀의 운영 정책이 변경되지 않는 한 불법이 아닙니다. 이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한 계정 정지 사례는 없습니다. 이와 관련된 스팀 공식 발언도 있었는데, 앞으로도 이걸 막을 예정이나 불이익을 줄 예정은 없다는 발언이 있으니 안심하세요! 더불어 해당 프로그램 자체도 스팀 업데이트에 맞춰 계속 보안 및 호환성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가입되는 (설정에서 변경 가능) 포럼. 스팀이라고 해도 3백만 계정을 정지하는 뻘짓은 벌이지 않겠죠. 심지어 여기 대다수가 매우 소비적인 고객들이니...



■ 스팀의 트레이딩 카드

스팀의 대다수의 게임들에는 "트레이딩 카드" 라는 물건이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상단의 자신의 닉네임 > 뱃지 페이지를 클릭하면 볼 수 있는 부분인데요.


게임에서 제공하는 모든 카드 갯수의 50% 를 플레이 타임 또는 과금(무료 게임의 경우)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장의 카드가 있다면 5장 까지. 그리고 9장의 카드가 있다면 반올림해서 5장의 카드를 플레이 타임만 채워도 무료로 준다는 이야기 입니다.




트레이딩 카드를 모으면 뱃지를 만들 수 있고, 그걸 통해서 스팀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레벨을 올리면 뭔 장점이 있냐? 친구를 더 많이 추가할 수 있고, 프로필을 꾸밀 때 전시대를 더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즉, 딱히 메리트는 없고 자기 만족일 뿐입니다.


대신 이 트레이딩 카드를 다 팔아버리면, 생각보다 용돈벌이 수준은 됩니다. 특히 게임 갯수가 수백개에 이르는데, 한번도 트레이딩 카드 파밍을 해본적이 없는 분은 왠만한 AAA급 게임을 구입할 정도로까지 벌이가 된다고 합니다. 저는 거기까지는 안 나왔지만,처음 이걸 돌렸을 때 2만원 정도의 꽁돈이... 소개해 준 친구는 5만원까지 나왔다고.. 은박카드 대박 터졌나????



은박 한장만 잘 나와도 만원 이상 건진다!!!! 물론 이 가격으로 팔리지는 않습니다. 이건 게임 판매 초기의 거품 가격.

애초에 경매장 방식이라, 아무리 높은 가격에 올려도 사는 사람이 없으면 무용지물인지라. 그래도 은박 카드는 한장에 1천원 내외로 팔립니다.

제 기록은 은박 카드 한장에 4천원 남짓한 가격에 팔았던 기억이 있네요. 물론 스팀에서 거의 20%(맞나?)의 수수료를 때어가서 판매 가격을 다 받지도 못하지만요.


인기 있는 게임의 경우는 일반 카드도 1천원 근처까지 가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백원 내외의 "최소 시급도 안나오는 가격"에 판매됩니다. 그러니 이걸 가지고 뭔 돈벌이를 하겠다거나 하는 그런 생각은 버리시고, 그냥 "꽁돈 파밍"이나 다른 게임 살 때 조금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할인권 파밍' 정도로 생각해 주세요.


특히 카드를 장터에 등록하고 판매되기까지 기다리는 그 과정도 상당히 고역인지라...



■ 스팀 트레이딩 카드 파밍 프로그램 (ArchiSteamFarm)


위 트레이딩 카드는 그냥 "게임을 실행 시켜 놓기만" 하면 플레이 타임에 따라서 자동으로 주어집니다. 하지만 켜놓기만 해도 그래픽 카드가 비명을 지르는 고사양 게임들이나 플레이 하기에도 아까운 게임들은 그냥 켜놓는 것도 고역이죠. 이런 문제를 한번에 해결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카드 파밍 프로그램!"


이거 종류가 굉장히 많은 편인데, 취향에 따라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ArchiSteamFarm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휴대폰에서도 구동할 수 있는 물건도 있다는데.. ㅎㄷㄷ




https://github.com/JustArchiNET/ArchiSteamFarm/releases


가상의 환경을 구축해서 PC에서 스팀 게임을 실행하고 있는 "척"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한 게임의 카드 파밍이 끝나면, 게임을 종료하고 카드를 파밍할 수 있는 게임을 또 실행하고 있는 "척" 해 주는, 자동 카드 파밍 프로그램입니다. 더군다나 UI도 없이 콘솔로 동작하는 프로그램인지라, 그래픽 카드도 편안하고, 초 저사양 서브 넷북에서도 구동할 수 있습니다.


단지 전용 클라이언트에서 실행되는 관계로 파밍중인 계정의 게임과 동시에 실행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스토브로 게임을 즐기는 동안 이 프로그램을 돌려 놓으면 꽁돈 벌이가 되는 거죠 ㅎㅎㅎ



농사가 끝난 후, 보관함에 보관된 2200여장의 카드... 이걸 위해 거의 2주동안 프로그램을 돌렸던 것 같네요.

평균가로 100원 짜리로 쳐도 2만원은 나오겠군요.



■ 사용 방법

일단 위 링크로 들어가, 아래의 "Assets"을 눌러 펼쳐지면 자신의 환경에 맞는 버전을 받아 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윈도우를 쓰고 계실테니 'ASF-win-x64.zip'를 받아 주시면 됩니다.


1. 받은 파일은 자신이 보기 편한 곳에 압축을 풀어 주세요.


2. ConfigGenerator.html 파일을 실행해 줍니다.


3. ASF 를 누른 뒤 LicenseID는 비워주시고, SteamOwnerID에는 스팀 프로필 페이지에 나오는 프로필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뒤에 붙는 숫자만!


4. 하단의 다운로드! (ASF.json)


5. 상단에 '봇'으로 들어가 주세요.


6. Name에는 아무 이름, 그리고 SteamLogin(아이디), SteamPassword(암호) 까지 입력해 주신 다음 SteamParentalCode는 공란, 가장 하단에 Enabled는 체크 표시를 클릭해 주세요.


7. 마찬가지로 다운로드! (봇이름.json)


8. 위에서 받은 두개의 json 파일을 압축 해제한 폴더의 'config' 폴더에 넣어주세요.


9.ArchiSteamFarm.exe 실행! > 일반적으로 여기서 부터 자동으로 파밍이 시작됩니다.




10. 저는 휴대폰 2차 보안을 걸어 놨기에 휴대폰에서 "로그인 시도"에 본인이 맞다고 인증 누른 후 Y 입력 엔터!



오! 평소에 부지런히 돌려서 17시간이면 파밍이 끝나는 군요 ㅎㅎㅎㅎ



참고로 해당 프로그램의 CPU 및 메모리 점유율은?


넷북에서도 가능! 그냥 초초초초초저사양!



스토브 인디에 스팀관련 글을 올려서 죄송하긴 하지만, 뭐 스토브로 즐기는 동안 동시에 카드도 파밍하고 꽁돈도 벌 수 있는 팁 정도로 받아 들여 주세요.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최저 시급도 안나옵니다." 그냥 스팀 코인 채굴한다는 느낌으로 돌리시길 ㅎㅎㅎㅎ

어느정도 수준인지는 예전에 카사노박님이 직접 해본 영상도 있는데 참고용이 될 겁니다.

https://youtu.be/I9oBWMoM9n0?si=I773OIp3iBaxjDr5


카사노박님은 거래 지연(7일)에 걸리는데, 휴대폰 스팀 앱으로 보안을 걸어 둔 경우, 그냥 스팀 앱에서 승인만 눌러주시면 거래 지연은 없습니다.

Post 26
Notification has been disabled.





이런 방법도 있네요...! 꿀팁



저사양에서도 된다니 좋네요

사양을 워낙 적게 먹으니깐, 일하는 컴퓨터에 배경에서 돌려 놔도 됩니다! ㅋㅋㅋㅋ



신기한 분야네요

역시 덕 중의 덕은 양덕이라고, 대단하신 분들 인 것 같습니다 ㅎㅎㅎ

이런거도 있었군요


저도 게임하다 은박 떠서 6000원대에 판매 해봤는데 이런 프로그램으로 하는 방법도 있군요


와! 대박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저기 위에 스샷 있는 은박 카드 얻었는데... 하도 안팔리다가, 최종 2천원 남짓 팔았던 가슴아픈 기억이 있는데.... 카드 판매의 맛을 지대로 느끼셨군요! 부럽습니다!!!


profile image

촉촉한감자칩저사양도 된다니 태블릿pc 오래된거 있는데 거기에 한번 해봐야겠네요 


profile image

촉촉한감자칩태블릿에 실행 해봤는데.. "ASF가 해당 게임을 실행할 수 없어" 이렇게 뜨면서 게임 중단 됬다고 뜨는건 안 되는 게임 인가요? 대부분 게임들이 저렇게 뜨네요 게임 이름들 보면 게임 사 놓기만 하고 설치조차 안 한 게임들 이네요 설마 스팀런처로 설치는 한번 해야  실행 될려나요

profile image

Sojeob스팀 런쳐의 실행여부는 전혀 상관 없습니다. 혹시 테블릿이 ARM 기반 테블릿 PC가 아닌가 의심해 봅니다.

ASF-win-arm64.zip 이 파일로 한번 시도해 보시겠어요?

profile image

촉촉한감자칩일단 저걸로 하니 게임21개만 적용되서 파밍하긴 하더라고요 일단 이야기 주신걸로 한번 해볼께요

트레이딩 카드가 뭔가 했더니, 수집 요소였나보군요.

그냥 게임 하다보면 가끔 주길래 무시하고 있었는데 거래도 되는지는 처음 알았네요.

트레이딩 카드가 쌓여 계시겠군요! 엄청난 꽁돈의 향기가 여기까지 오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Indie Talk's post

List
작성 시간 10.16.2023

그래비티 서킷 해보신 분 있나요? [5]

10.16.2023
2023.10.16 01:19
작성 시간 10.16.2023

어제가 플레이크 챌린지 마지막 날이었군요 [6]

10.16.2023
2023.10.16 01:13
작성 시간 10.16.2023
image
+8

스토브로 게임을 즐기고, 놀고 있는 스팀 계정으로 꽁돈 벌이를 해보자! [26]

10.16.2023
2023.10.16 00:43
작성 시간 10.15.2023
image

백야기담 사전구매 굿즈는 오늘부터 오려나요? [6]

10.15.2023
2023.10.15 21:54
작성 시간 10.15.2023

챌린지 마지막이라고 하니 [5]

10.15.2023
2023.10.15 1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