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아워 입문용 꼭 필요한 간단 공략 & 팁 1. 단축키 / 영웅 활용 편

커뮤니티 게시판 글상세

히어로즈 아워 (Hero's Hour)

글상세

히어로즈 아워 (Hero's Hour)

[리뷰&공략] 히어로즈아워 입문용 꼭 필요한 간단 공략 & 팁 1. 단축키 / 영웅 활용 편 [4]

세종대왕님이 어릴때 놀지는 않고 책만 읽다가 건강이 나빠져 비실비실해지니까 아빠인 이방원이 열받아서 방에서 책을 다 없애버렸고, 그와중에 어린 세종이 책 한권을 꼬불쳐두고 천 번 넘게 읽으며 독서에의 목마름을 해소했다는 일화는 학교에서 들어봤을거다. 


팁이나 쓰지 갑자기 왜 뻘소리를 늘어놓냐 하면


뜬금없이 그 질병에 걸려서 방에 갇혔는데 주변에 있는거라곤 배터리 빠지는 속도가 로켓발사 카운트다운에 버금가는 노트5랑 뱀파이어 서바이버에도 쉭쉭거리면서 힘들어하는 개똥같은 노트북 뿐이더라. 


무료쿠폰 받을거 있던게 생각나서 여기 들어와보니까 딱 노트북에서도 돌아갈만한 게임이 눈에 보였던거임. 히어로즈아워.


어차피 꽁돈이겠다 엘데의 왕을 노리던 내가 이세계에선  동네북? 같이 말도 안되는 라노벨 써가면서 해봤는데 이게 미친듯이 재밌네. 약먹고 잠을 자야 병이 낫는데 식음을 전폐하고 밤새 하다보니까 갑자기 이방원이 왜 자식새끼 공부 못하게 한 줄 알겠더라고. 




잡설이 길었는데 코로나 격리 기간을 행복으로 가득차게 한 게임이라 모두다 이 맛을 봤으면 해서.


초반에 어리버리 했던 부분 나같이 얼타지 말라고 남긴다. 사실 게임센스 좀 있으면 척보면 딱인 내용인데 나같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다. 반박시 니 말이 맞음.



0. 시간 개념을 알자


히어로즈아워의 기본이 되는 개념이다. 한 턴은 1일, 7턴이 1주다. 참 쉽죠?


본진 병력 생성 쿨타임이나 주변 캠프의 지원 쿨타임 등은 대부분 주 단위로 갱신된다. 


그러니까 첫날 병력 영끌하고 첫 전투에서 개같이 멸망하면 일주일은 손가락 빨아야된다는 소리다. 


미니맵 위쪽에 주 카운터가 있으니 이걸 보고 판단하면 된다. 보통 주가 바뀌면 병사 고용 등 돈들어갈데가 많아지니 돈은 계획적으로 소비하자.


골드나 기타 자원, 영웅 마나 등은 일(턴) 단위로 채워진다. 돈이 살짝 부족하면 쿨하게 턴을 넘기는거도 방법이다.



한 칸이 한 턴(하루)이고, 당연하지만 일주일은 7일이다. 저 해 모양이 끝까지 다 돌고 나면 한 주가 지나는거다.





1. 단축키를 활용하자


화면 좌하단에 보면 내 마을하고 영웅 리스트가 있고, 그 아래에 보면 아주 작게 숫자가 써있는게 보일거다.


그게 단축키다.


마을은 F1, F2 순으로 지정되고 영웅은 1 2 3 4 숫자로 지정된다.


 근데 이게 영입 순이 아니라 영웅 레벨 순이라 새로 영웅 영입하면 숫자가 바뀌는 경우가 있어서 좀 짜증난다.


한 번누르면 그쪽으로 바로 가고, 두번 따닥 누르면 상세 창이 뜬다. 도시는 도시 화면, 영웅은 장비/스탯창. 


초반에야 마을 하나 영웅 하나라 그냥 클릭클릭해서 움직여도 되는데, 게임이 조금만 길어져도 영웅 서넛에 마을 한두개는 기본이 된다. 


거기다가 원래 있던 지역을 벗어나서 사방팔방 흩어져있을거라 어딨는지 찾기도 빡시다. 그때 단축키를 쓰면 편하다. 


이거만 알아도 게임이 두배쯤 재밌어진다.


마우스로 초상화 클릭하면 바로 가는뒈~ 하는 사람들은 니 말이 맞음




여기 작게 F1 F2  1 2 3 4 적혀있는게 단축키다. 


추가로, 마을 위에 있는건 이번 턴에 그 마을에서 건물을 지었냐 안지었냐다. (녹색 = 안지음)





2. 여러 영웅을 적극 활용하자


도시에서 새로 뽑은 영웅은 얼추 혼자서도 살아갈 만큼 병력을 쥐어줄게 아니면 사실 좀 써먹기가 난감하다. 특히 초반에는 영혼까지 끌어모아야 주변 캠프를 점령할 수 있어 굳이 새 영웅을 뽑을 필요를 못느낀다.


근데 그러면 안된다. 초반에 무리하더라도 못해도 2~3명의 영웅은 굴려야 중후반이 편해진다. 왜냐면, 결국 극후반에 성패를 좌우하는건 영웅 레벨이니까.


새로 뽑은 영웅은 이렇게 활용하면 좋다. 참고로 영웅간 거래는 두 영웅이 붙어있는 상태에서 아이템 먹듯이 클릭해주면 창이 뜬다.




1) 새로 영웅을 뽑아서 기존 영웅 병력 보충


술집에서 영웅을 뽑을 때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병력이 있다. 새로 뽑은 영웅 병력을 기존 영웅에 몰아줘서 극초반 병력 부족 현상을 해소할 수 있다.


극초반만 넘겨도 잘 안쓰는 방법이긴 한데, 초반에 이걸로 쏠쏠하니 꿀을 빨 수 있다. 특히 아직 내 테크트리로 만들 수 없는 고티어 유닛이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늘 잘 보고 다니자.




많진 않아도 초반 급한불 끄는데는 좋다.





2) 병력 수송대


본진 병력은 세 가지 루트로 쌓인다. 


  (1) 전사자 부활

  (2) 신규 고용

  (3) 주변 캠프 지원


필드에서 싸우다보면 당연히 병력은 줄어든다. 현장 고용이나 유닛 업글이나 그런 방법으로 보충할 수도 있지만 어쨌든 초반에는 병력이 점점 줄어 후달린다. 그때마다 본진으로 가서 병력을 보충하는건 시간낭비다.


이럴때 서브 영웅으로 본진에서 병력을 긁어다가 메인 영웅에게 배달해주면 빠르고 편하다. 정 할거 없을땐 마중나와서 받아가도 되고. 여튼 세턴 걸릴거 두턴이면 끝난다. 이런 게임에선 시간이 돈이다.




메인 영웅에 있는 병력과 장비를 나누어줄 수도 있다. 


원래 노란 상자 안에 ◀ ▶ 이게 둘 다 있는데 스샷을 이상한 타이밍에 찍어서 하나가 안나옴. 여튼 이 화면에서 영웅간 거래가 가능하다.


보내고 싶은 병력이나 장비 아이콘에 커서를 올리고 '우클릭' 하면 한방에 옮겨진다.


귀찮으면 하나씩 드래그해서 옮겨도 되고, 저기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싹다 가는거다.





정신줄 놓고 있었더니 마을에 쌓인 병력만 이만큼이다. 이게 다 낭비다. 빨리 빼서 돌아다녀야지.









3) 지도 밝히기


초반에 필드에 있는 몬스터는 주변에 가기 전까진 전투가 발생하지 않는다. 그냥 구조물이다 생각하고 스루해버릴 수 있다. 영웅 혼자만으로도 충분히 맵을 밝힐 수 있다는 말. 쫄지 말고 그냥 돌아다녀도 아무 일도 벌어지지 않는다. 혹여나 죽으면 어때. 어차피 본래 목적인 병력 수송은 다 한 거 아닌가.


정찰의 중요성이야 두말하면 잔소리다. 일단 한 번 밝혀진 맵은 다시 꺼지지 않으니 놀리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자




4) 본진 파밍


메인 영웅이 신대륙을 찾아 떠난 뒤 홀로 남겨지는 서브 영웅.... 같이 신대륙으로 보내기에 아직 부족하다면 본진에 적당히 파킹해두자.


본진 주변에는 끊임없이 몬스터가 발생한다. 몬스터 뿐 아니라 그 주변에는 각종 자원도 생겨난다. 이렇게 주변을 돌며 적당히 파밍해주다보면 어느새 쑥쑥 커서 메인 영웅을 위협할 정도가 될거다. 


그때가 되면 더 넓은 세상으로 풀어주고 새로운 영웅을 뽑아서 계속 굴리면 된다.






3. 전투 효율적으로 잘하기


3. 마을 관리 우선순위


4. 개인적으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영웅 스킬


5. 초반 게임 흐름과 운영 팁


까지 쓰려고 했는데 그 질병 때문에 힘들어서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트 4
알림이 해제되었습니다.

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추천 박습니다.

오... 꿀같은 공략.. 감사감사..


오오오~ 다음 내용도 엄청 궁금합니다 어서 채워주세요~~~ !! 

오 요즘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데 이런 공략을 주시다니 (굽신 굽신)

히어로즈 아워 (Hero's Hour)의 글

목록
작성 시간 2023.01.18

업뎃은 언제쯤 되나요?

undefined

2023.01.18
2023.01.18 15:00 (UTC+0)
작성 시간 2022.03.15
+4

히어로즈아워 간단 팁 2. 전투 자리잡기 잘 하는 방법 [1]

2022.03.15
2022.03.17 14:13 (UTC+0)
작성 시간 2022.03.14
+4

히어로즈아워 입문용 꼭 필요한 간단 공략 & 팁 1. 단축키 / 영웅 활용 편 [4]

2022.03.14
2022.03.15 07:59 (UTC+0)
작성 시간 2022.03.08
+1

튜토리얼 끝 [1]

2022.03.08
2022.03.15 07:49 (UTC+0)
작성 시간 2022.03.03

★선착순 300명 무조건 당첨! 히어로즈 아워 구매 이벤트 (feat. 아이패드와 디폼 블럭이 팡팡)★ [5]

2022.03.03
2022.04.24 12:35 (UTC+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