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찍먹 선발대>> 버튜버 미연시의 정석 레시피 - 위치 ON-LIVE 리뷰 [12]
리뷰 컨셉은 대충 신작 선발대로 잡았습니다.
저는 새로운 컨셉의 게임들을 더 좋아하기 때문에.. 무한한 공급만 된다면 컨셉 점수는 항상 높을 예정입니다.
공급이 어렵다면 일반적인 게임들을 리뷰할지도 모르겠지만요.
새롭고 신기한 게임을 사보고는 싶은데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리뷰를 지향합니다.
---------------------------------------------
위치온라이브는 버튜버 게임을 데뷔 전에 공개한다는 신박한 컨셉이라 한 번 도전해봤습니다.
결론은.. 확실히 잘 만들었다? 게임 자체가 생각할 거리도 좀 주고, 여러 모로 준비 많이 한 티가 났습니다.
개연성이 어느 정도는 확보된 버튜버 세계관이다보니 벌써부터 방송에서 쓸만한 밈들이 생각나기도 하네요.
다만, 10,000원 수준의 게임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조금 비싼 감은 있어서 가심비/완성도는 좀 적게 주었습니다. (플레이타임은 약간 짧은 느낌)
독창성이라고 하기엔 평범한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그 자체, 늘 먹던 익숙한 맛입니다.
뭐 항상 10점 가까이 주면 변별력이 없기도 하구요.
게임을 하면서 느꼈던 감정을 하나 더 이야기하자면 팬서비스 굿즈?에 더 적합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실제로 연기도 하고, OST도 나오고, 서비스 일러스트도 있고.. 팬들에게는 아깝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살지 말지 궁금해하시는 분들께..
게임으로써는 조금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고, 평소에 버튜버를 즐겨 보시거나 버튜버라는 주제에 관심이 있으신 게임 유저라면
츄라이츄라이 정도는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전 재미있게 했습니다.
To enter a comment Log In Please
리뷰 잘 보고갑니다
왠지 잠바가 이상
✨ 축하드립니다! 라운지매니저의 PICK! '추천 라운지 글'로 선정되셨어요 ✨
추천 라운지 글이란? https://lounge.onstove.com/view/10373482
궁금했는데 잘 봤습니다
저도 이 작품 구매 후 플레이 해봤는데.
UI부분에서도 아쉽고.
전반적인 완성도가 아쉽더군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연애가 없는 비주얼 노벨이라니...
미연시보다는 비주얼 노벨에 조금 가깝다고 해야 하려나요. ㅎㅎ
아무래도 소재의 밸런스를 잡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