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Tamers02 V1.0.2(디리본2)] 장,단점 및 후기 [8]
안녕하세요. 선아입니다.
DigitalTamers02 V1.0.2(디리본2) 플레이하고 느낀 내용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팬 게임으로 스토브에서 다운로드 가능하진 않습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점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장점
1. 퀄리티
디지몬 팬게임이라고 단순히 치부하기엔 엄청난 고퀄입니다.
각각의 디지몬 도트가 생각보다 잘 구현되어있고 필드별로 있는 이로치 디지몬들(필드보스개념이라 상대적 강함)도 구현 되어있습니다.
필드에서 움직이거나 전투하는 도트가 따로 있고 보관용 도트가 따로 있습니다.
각 캐릭터별 이동 모션이나 공격에서도 생각보다 부드럽습니다.
2. 재미
솔직히 디지몬을 좋아한다면 재밌다고 느낄 요소가 많습니다.
처음 디지바이스 같은 연출이며 각 디지몬의 공격 하는 모션 등 매력있는 부분들이 많이 눈에 띕니다.
다만 디지몬을 이걸로 접한다면 단점 부분이 더 부각될 것 같아요.
단점
1. 편의성
플레이하는 내내 옛날 디지바이스 향수가 느껴지는 건 좋지만 지금와선 당연하게 제공되는 많은 편의성들이 빠져있기에 불편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ESC 키를 통해 불러올 수 있는 옵션 창을 대부분의 경우 불러올 수 있는 단축키가 없습니다.
아이템도 한번에 대량 선택이 불편한 등 편의성이 부족한 부분들이 눈에 많이 밟혀요.
그나마 구매나 판매할 때 화살표 꾹 누르고 있으면 99개까진 금방 올릴 수 있습니다.
전투도 직접적으로 하는 방식이 아니기에 답답하다고 느낄 수 있어요.
2. 진화 (영어 못하는경우 한정)
유년기 - 성장기 - 성숙기 - 완전체 까지는 조건만 맞추면 그냥 진화할 수 있습니다.
문제라면 완전체 이후 궁극체나 조그레스 등 상위 진화를 하려면 일정 이상 스토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영어를 어느정도 알고 진행하면 모르겠지만 애매하게 영어를 아는 경우 퀘스트 라인 이해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스토리를 제대로 못밀면 진화가 안되서 답답함이 큽니다.
3. 캐릭터 차이
처음 시작하는 경우 모르면 좀 억까 당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초기에 메탈 , 비스트 , 식물 , 곤충 계열이 진화가 쉬운 편입니다.
암흑 계열 , 신성 계열이나 조그레스 진화는 아무생각 없이 하면 진화 못 할 수 있습니다.
외형이나 진화 난이도 생각했을 때 초반 제일 좋다고 생각하는 건 팔몬 - 니드몬 - 릴리몬으로 스토리 밀면서 돈 모은 뒤 다른 캐릭터로 갈아타는 편이 좋을 것 같네요.
추후에 로제몬 : 버스터 모드나 리리스몬 또는 반초릴리몬으로 진화도 되고 라플레시몬 조그래스 재료 사용 까지 가능합니다.
TIPS
배틀 시 단축키 설정은 방어 : Shift / 1공격 : Z / 2공격 : X / 회피 : C / 필살기 : Space 입니다.
막기와 필살기를 제외한 나머지는 오토 진행으로 답답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길어져서 상세한 팁은 따로 작성하겠습니다. 하단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page.onstove.com/indie/global/view/10486215?boardKey=129395
후기
옛날 디지몬 향수를 자극하면서도 도전 욕구를 만들어서 재밌습니다.
아쉬운 부분들이 여러가지 있지만 팬메이드라고 무시하기엔 퀄리티가 상당하구요.
디지몬에 대한 추억이 있다면 한번쯤 붙잡고 플레이하는 걸 추천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운로드를 원하시는 분이 있을 수 있어서 아래 링크 남겨둡니다.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며 원할 시 후원 할 수 있습니다.
https://dragonrod342.itch.io/digital-tamers-2
진화 관련하여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영어 기반이라 영어로 검색해야 합니다.
https://www.grindosaur.com/en/games/digital-tamers-2/digivolution-planner
#디지몬 #디리본2 #DigitalTamers02
To enter a comment Log In Please
옛날 닌텐도ds 시절 재밌게 즐겼던 디지몬 게임이 생각나네요.
오! 맞아요.
딱 그 느낌에 PC 버전 같은 맛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