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구매 목록의 짧막한 후기 [8]
•가필드 라자나 파티
1978년부터 연재된 미국의 일상 만화인 가필드 ip를 이용한 게임입니다.
파티 게임이다 보니 마리오 파티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가격도 마리오 파티에 비하면 훨씬 싸다 보니 닌텐도가 없으신 분들은 대체재로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네요.
마리오 파티를 안해봐서 미니게임의 갯수는 모르겠지만
이쪽도 만만치 않게 미니게임의 갯수가 무려 32개입니다.
여담으로 10월달에 20명까지 멀티가 가능한 [마리오 파티 잼버리]가 나온다고 하니까요.
마리오 파티 좋아하시는 분들은 기대 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플레이트업!
한때 유행했었던 오버쿡드 시리즈처럼 식당을 경영하는 협동 게임인데요.
오버 쿡드에서는 이동되는 테이블 같은 장치적 요소가 강해 정신이 산만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플레이트 업은 그런 장치 없는 진짜 순수 식당 경영 게임이라 보시는게 맞는것 같네요.
한 스테이지를 마무리 할 때마다 주방 도구 같은걸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어 더욱 뿌듯해질 만한 게임이 아닌가 하네요.
(개인적으로 이런 노동 게임을 하면 조는 습성이 있는데 플레이트 업은 조는 빈도가 더욱 컸던것 같습니다...
재미는 있는데 몸이 못 버티는...)
•라운즈
졸라맨 같은 캐릭터들이 서로의 능력을 가지고 1vs1을 벌일 수 있는 게임입니다.
능력 배틀인만큼 운빨 요소가 영향을 많이 끼치더라고요.
같이 하는 분들과 서로 웃을 수 있는 게임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2인용 게임이지만, 모드를 이용하면 최대 4명까지 멀티가 가능해요!
•레오낫 DLC
SWAT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술 fps 게임, 레디 오어 낫 입니다.
작년 말에 정식 출시해서 한동안 스트리머의 입을 오갔을 게임인데요.
이번에 dlc가 나왔다길래 직접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조금은 개선이 된 최적화, 한글 패치가 유일한 장점이고(물론 dlc 맵들에선 발적화, 한글패치가 안된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달랑 3가지의 맵 추가와 총기가 업데이트 되었다고는 하는데 딱히 뭐가 추가되었는지는 모르겠고 체감이 잘 안가는것 같습니다.
그냥 기존 레오낫 맵들이 지겨우신 분들을 제외하면 dlc는 별로 추천을 못 드릴것 같네요,,,
•라핀
작년 8월 달에 출시한 2D 플랫포머 장르입니다.
이 게임을 작년 버닝버비에서 알았고 할인도 자주 해서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요.
오랜만에 저의 똥컨트롤을 느끼며 아까 전에 엔딩을 본 게임이기도 합니다.
우선 최적화, 그래픽, bgm 등이 수려했다고 볼 수 있으며 생각보다 매콤했던 레벨 디자인 등 장점이 한가득이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게임식당을 기대해주세요!
•DJ맥스 DLC
다음은 리듬게임으로 유명한 디제이맥스의 dlc들인데요.
증기에서도 싸게 할인을 하지만 다이렉트에서도 할인을 자주 하는 편이라 바로 집었네요.
개인적으로 이 3개의 팩들 중에 넥슨 팩이 제일 맘에 들었고요(소녀전선이랑 팔콤 게임 자체를 안해봐서 더욱 그랬던것 같습니다)
'어릴적 할머니가 들려 주신 옛 전설' 같은 띵곡들이 수록되어 있으니 그 시절 넥슨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리듬게임에서라도 힐링 받고 가셨음 좋겠습니다.
단점은 적은 ost 수록이다 보니 그 시절의 맛을 충분히 드시진 못할것 같네요..
•천수의 사쿠나히메
(현재 애니 방영중)
현재 애니화도 될 정도로 유명한 ARPG, 농장 시뮬레이션 게임인 '사쿠나히메'입니다.
출시 후 농촌진흥청 서버가 마비가 될 정도로 농사에 진심에 게임이라 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게임 중 하나에 들었던 게임이기도 하고 이번에 애니화+할인 콤보 덕에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막 구매한 게임이라 아직 플레이는 안 해보기도 했고 애니도 최근에 방영을 시작했다 보니 아직 1화 밖에 안보긴 했는데
대충 내용을 정리해드리면 신계에서 지내는 풍양신인 사쿠나히메가 의도치 않게 신들의 곳간을 파괴시켜
오니가 지배중인 섬으로 귀양을 가게 되며 벌어지는 일을 담았습니다.
ost 미리 들어보긴 했지만 시골 느낌이 풍기다 보니 힐링이 되었던것 같네요.
액션보단 농사에 비중이 많은 게임이라 들었으니 농사겜 같은 노동겜을 좋아하시면 좋아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8월 1일까지 증기에서 만5천에 할인중이니 고민이 되시는 분들은 애니 보시면서 천천히 고민하심 되겠네요.
To enter a comment Log In Please
사쿠나히메 애니화 된줄 몰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