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Guides] 인디콘텐츠_땅따먹기 게임 Mokoko X(모코코 엑스) 리뷰 [5]
땅따먹기 게임 Mokoko X(모코코 엑스) 리뷰
오락실 세대를 지나온 게임 유저라면 땅따먹기를 떠올리면 예쁜 누님들이 나오고 이상한 음성으로 유저들을 꼬시는 그런 민망한 땅따먹기를 떠올리는 분들도 있을듯합니다.
땅따먹기 게임 Mokoko X 스토브 버전은 매우 건전하며 일본어와 영어 음성을 지원을 하며 후방 주의를 느낄 필요 없이 게임을 진행하면 됩니다.
게임 조작 방법은 ←, →, ↓, ↑ 또는 WSAD 키를 이용하여 방향을 전환하며, 스페이스바를 누르면서 게임을 진행하면 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어려움 없이 적들의 패턴을 파악하고 땅을 많이 먹으면 클리어가 되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처음에는 아야네 스테이지부터 시작을 하며 아이렌, 잇사, 요코, 미사키, 줄리아, 루비, 메이의 총 8개 캐릭터를 해금하면서 게임 진행을 합니다.
난이도는 이지, 미디엄, 하드 난이도가 있으며 각 캐릭터마다 레벨 1~3 그리고 보스전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보스전 스테이지는 레벨 1~3 스테이지와 달리 무시무시한 적들의 패턴이 등장하기 때문에 게임이 어렵다면 난이도를 낮춰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난이도 선택에 따라서 라이프, 실드, 승리 지역 %, 적 스피드등 다릅니다. 따라서 승리 지역 %는 넓지 않게 차지하면서 라이프는 많고 적 스피드는 느린 걸 원한다면 이지와 미디엄 난이도가 게임 난이도에 부합하며, 하드 난이도는 그보다 더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총 캐릭터 8명, 캐릭터당 4개의 스테이지(보스전 포함) 하면 8X4=32개의 레벨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영문 또는 일본어 음성 선택이 가능하며, 한글화가 되어 있는 작품입니다.
게임은 게임 패드도 지원하기 때문에 아날로그 방향 키를 누르면서 게임 패드의 키를 눌러서 게임 진행이 가능합니다. 작품은 버튼을 눌러서 이동하는 것이 기본이기 때문에 처음 게임 방법만 숙지하면 누구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32개의 스토리 레벨을 완료를 한 뒤에 처음부터 끝까지 32개 레벨을 클리어하는 아케이드 모드도 있으며, 게임은 전체적으로 클래식한 땅따먹기 게임으로 미소녀가 등장하는 작품입니다.
스토리 모드를 하게 되면 조금씩 풀리는 스토리가 있으니 자체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난이도 상관없이 32개의 레벨 정복을 하시면 됩니다.
Mokoko X(모코코 엑스)의 단점을 찾아보자면 PC판을 구매를 해도 왼쪽 자막과 같이 인앱 구매를 하시면 5배는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다고 나오며, 상단에 PLAY NOW 배너가 뜹니다. 배너를 클릭해도 실제 다른 사이트에 접속되지는 않고 게임 내 인앱 구매는 없지만 그래도 다소 아쉬운 포팅 또는 장면이라고 생각됩니다.
평결 : 땅따먹기 게임 Mokoko X(모코코 엑스)는 옛날 TV 화면 노이즈, 미소녀가 등장하는 80년대와 90년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땅따먹기 게임입니다. 게이머 취향에 맞게 영어 또는 일본어 음성 선택이 가능하며 컨트롤러 또는 키보드 지원이 되는 작품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스토브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한다면 구매를 하셔서 부담 없이 옛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땅따먹기 게임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MokokoX게임리뷰 #MokokoX #모코코엑스 #모코코엑스게임 #모코코엑스게임리뷰
To enter a comment Log In Please
처음에는 스토리를 확인하려 했는데 뭔가 이상하더라고요.
분명 한글인데 한글아닌 한글같은 그런느낌 그래서 좀 진행하다보니 이해를 했습니다.
자신네 게임 이름인 모코코 조차 모모코라고 번역하는 것을 보고요...(더빙으로도 모모코라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