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개 - 내가 정말로 청소하고 싶었던 건 이 썩어빠진 회사였어[The WereCleaner]

STOVE Store

커뮤니티 게시판 글상세

Amateur Indie Creator

글상세

Amateur Indie Creator

[SparkleChallenger] 게임소개 - 내가 정말로 청소하고 싶었던 건 이 썩어빠진 회사였어[The WereCleaner] [14]

이 게시글은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이 게임에 대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게임이름The WereCleaner
게임가격무료
게임다운스팀
한글지원유저 한글화 :  [한글패치] The Werecleaner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들어가기 앞서

슬슬 올릴게 떨어진 감고양이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The WereCleaner(늑대 인간 청소부 혹은 늑대 청소부 정도로 번역될듯합니다.)'라고 하는 액션, 캐주얼,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알게 되고 플레이하게 된 계기는 인디고 파크 한글 패치해 주신 분 블로그를 둘러보던 도중 해당 이 게임을 발견하였고 한글 패치도 있고 무료기도 해서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제 생각을 말하기 앞서 이 게임의 플레이 영상 먼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영상


리뷰

무료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즐겁게 플레이한 게임이었습니다.


우선 게임의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밤이 되면 늑대 인간이 되는 주인공 카일(플레이어)이 7일간 무급으로 야근을 하지 않는다면 월급을 주지 않는다는 CEO의 메일에 못 이겨 자신이 늑대 인간임을 들키지 않게 조심하며(혹은 싹 다 죽이며) 집세를 내기 위해 청소를 한다.
라는 게 이 게임의 스토리였습니다.


게임의 조작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게임패드로 플레이했기에 게임패드 기준으로 말하자면 좌측 조이스틱으로 이동, 우측 트리거로 청소, 좌측 트리거로 쓰레기 공 발사, 우측 범퍼로 망태 사용 정도였습니다.
게임의 진행 방식 역시 간단했습니다. '요일별로 달라지는 청소구역을 청소한다.'로 요약이 가능했으며 아무도 모르게 청소를 진행해도 되고 대놓고 청소하다 자신의 모습을 본 사람들을 잡아먹으며 플레이해도 되었습니다.


게임의 그래픽은 3D 애니메이션 그래픽이었고 캐주얼 게임답게 가볍고 누구나 즐기기 좋은 그래픽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사운드, 그중 BGM의 경우 따로 다운로드해 듣고 싶은 음악은 없었지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BGM이라 생각되었으며 효과음의 경우 많지는 않지만 적절한 곳에 잘 배치되어 부족하다는 느낌이나 어색하다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버그는 존재하지 않았으며 게임이 무료기도 하고 플레이 타임도 짧다 보니 따로 장단점으로 정리하지 않고 어떠한 게임인지 말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무료 게임이라 생각 안될 정도로 매우 잘 만든 게임이었습니다.


설정상 주인공(플레이어)은 인간에게 들키면 당황하여 잡아먹는데 이때 장기, 뼈, 피 등 다소 잔혹한 연출을 보여주다 보니 거부감이 느껴질 수 있는데 이 게임은 귀여운 연출+그래픽+밝은 분위기의 BGM+죄책감을 느끼는 주인공 등을 이용하여 심각한 상황임에도 가벼운 분위기로 풀어가나고 있어 누구나 플레이하기 괜찮은 게임으로 만들고 있었습니다.
또한 목적만 주고 방법은 정하지 않았기에(사람을 싹 다 죽이며 플레이해도 되고, 아무도 몰래 청소하고 나가도 됩니다.) 좁은 공간에서 이뤄지는 게임임에도 억압받는다거나 답답하다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위의 방법에 따라 리스크를 주고 있어 '어느 쪽으로 해야 쉽다.'라는 게 없었기에 말 그대로 자신이 원하는 방법대로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다만 학살하고 다닌다면 초콜릿 칩 쿠키를 먹지 못하는 주인공을 위해 버터쿠키를 따로 구울 정도로 친절한 직원들을 죽인다는 것이지만요.)

또한 각 스테이지마다 점수를 부여하고 있고 지형 곳곳에 수집품을 두어 좀 더 즐길 수 있도록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다소 아쉽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게임의 엔딩은 1개이다 보니 내가 아무도 안 죽여도 혹은 모두 죽여도 끝은 똑같았기에 그동안 했던 행동이 의미 없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아무도 안 죽이고 클리어할 경우 늑대 스티커를 주고 업적정도 깨지는 정도 밖에 없었습니다.)


마무리

마무리하겠습니다. 짧고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재밌는 게임이었습니다. 캐주얼 게임답게 밝고 귀여운? 분위기와 더불어 조작에서 오는 불편함이나 지형지물에 의한 불편함, 시야에서 오는 불편함 등이 없었으니까요. 물론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지원하는데 반해 엔딩이 하나여서 아쉬웠지만 어디까지나 아쉬움 울 뿐 이 게임의 가치를 떨어트릴만한 '단점'은 아니었습니다.
무엇보다 무료 게임이다 보니 그냥 아무 일 없이 넘길 수 있는 정도였고요.



Reply 14
Notification has been disabled.

엔딩이 하나인것만 제외하면 만족할 만한 캐주얼 게임이네요!

힐링 게임(?)으로 제격일것 같습니다


힐링이랔 진짜 말그대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게임이였습니다.

아무래도 무료다보니 아쉽더라도 어쩔수 없더라고요. 





캐릭터가 귀엽네요


그래픽이 현실적이거나 그러했으면 잔인하다고 생각되었을텐데 캐릭터가 귀여우니 가벼운 느낌이죠.

와! 이런류의 게임 정말 좋아하는데, 좋은 게임 추천 감사합니다!


바로직전에 한 게임이... 여러 말 못할 게임이였기에 더욱 재밌게 했던것 같습니다.

그래픽이나 ui가 귀엽고 특색있네요 


이런 게임이 무료라니 아주 좋네요

그러게요... 최근에 한 게임의 경우가 말못할 게임이여서... 더더욱 차이가 느껴지더라고요.

Amateur Indie Creator's post

List
작성 시간 06.03.2024
image
+18

[Godot] 코인 획득과 인스턴스, 그리고 첫 애니메이션 [9]

06.03.2024
2024.06.03 10:20
작성 시간 06.03.2024
image
+6

게임소개 - 내가 정말로 청소하고 싶었던 건 이 썩어빠진 회사였어[The WereCleaner] [14]

06.03.2024
2024.06.03 07:40
작성 시간 06.02.2024
image
+14

재미만 있다면 No Problem!] #2 올드 월드(Old World)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좋아하세요? [6]

06.02.2024
2024.06.02 17:00
작성 시간 06.02.2024
image
+8

학생들이 점점 사라진다... 범인은 누구? - Suicide Countdown: 7 Days 플레이 후기 [11]

06.02.2024
2024.06.02 14:31
작성 시간 06.03.2024
image
+37

ALTF42 공성전 1번 맵 공략 [14]

06.03.2024
2024.06.03 0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