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고얕은게임지식] 출신지로 나눠보는 게임들 특별편 -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6월작

STOVE Store

커뮤니티 게시판 글상세

Partner Creator

글상세

Partner Creator

[넓고얕은게임지식] 출신지로 나눠보는 게임들 특별편 -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6월작 [1]






4월에 첫 선을 보인 뒤 인디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미리 무료로 게임을 즐겨볼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스토브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이 6월을 맞이해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 무료로 제공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4월에 한 차례 진행했던 것처럼 인하페 출시작들을 국내작과 해외작으로 나눠서 분류해볼까 해요.




현재 스토브 인디에서 만날 수 있는 인하페 6월작은 총 9개입니다. 더 램지부터 시작해 다크 데이티, 호드코어, 가디언 오브 로어, 그래비티 캐슬, 배를 버려라, 헌트 더 나이트, 다이 크리쳐 이렇게 다양한 장르의 인디게임들을 6월 한 달간 무료로 만나볼 수 있어요.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6월 라인업


국내작


더 램지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게임은 이키나게임즈의 더 램지입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게임이기도 한데요. 다람쥐 램지의 모험을 따라가볼 수 있는 플랫폼 게임으로 아기자기한 맛과 퍼즐을 풀어나가는 전략적인 재미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코튼 건을 활용해 미로와 퍼즐들을 풀어나가며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고 6개의 섬을 모두 클리어하는 걸 목표로 달려나가는 과정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내용들을 통해 더 램지가 담고 있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유어 블라이트




팀 이그노스트의 유어 블라이트도 6월 인하페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흡혈귀의 출현으로 봉쇄된 도시 시그나에서 살아남기 위한 플레이어의 여정을 그린 게임으로 스토리가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는 온전히 플레이어의 손에 달려있어요.




출시 당시 인디게임 매니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게임이기도 한만큼 유어 블라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이번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이라는 좋은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봅시다.


그래비티 캐슬




스튜디오 레프가 제작,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가 배급을 맡고 있는 그래비티 캐슬도 6월 인하페 라인업에 포함되어 있는 국산 인디게임 중 하나입니다. 중력의 힘을 사용해 유적을 탐험하는 퍼즐 플랫포머 장르의 게임으로 그래비티 캐슬이 담고 있는 비밀을 밝혀내는 걸 목표로 달려나가는 게임이에요.




중력이라는 주제를 다루는 게임들 중 하나인 그래비티 캐슬은 어떤 식으로 이 힘을 활용하느냐에 따라 퍼즐을 굉장히 쉽게 풀어나갈 수도, 한없이 어려워질 수도 있는 게임입니다. 퍼즐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 해볼만한 선택지라고 할 수 있어요.


다이 크리쳐




다이라고 하면 Die가 먼저 떠오르지만 Die가 아닌 Thy를 사용하는, 다이 크리쳐는 자라나는 씨앗이 제작과 배급을 맡고 있는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퍼즐을 풀어나가는 건 물론 앞을 가로막는 탄막까지 피해나가야 하기에 피지컬이 어느 정도 요구되는 게임이에요.




더 램지를 제외한 6월 인하페 국내작들이 모두 어두운 분위기를 담고 있다는 게 공교롭기는 하지만 이런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도 꽤 많으니 한 번 순서대로 즐겨봅시다 ㅋㅋ


해외작


가디언 오브 로어




스토브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6월 해외작 라인업에는 4월과 5월에 만날 수 있었던 타이틀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 중 가디언 오브 로어는 4월에 제공되었던 게임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시 즐기기를 원해서인지 다시 등장했어요.




고전게임의 향수를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그래픽은 물론이고 조작감까지 그 때 그 시절로 돌아간 듯한 게임이 바로 가디언 오브 로어입니다. 다양한 방해 요소들을 극복하고 결국 엔딩에 도달하는 데에서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유형이라고 할 수 있죠.


다크 데이티




자신들의 욕망을 이뤄내기 위한 사람들로 인해 찢어져버린 세계 테라제일에서 벌어지고 있는 전쟁을 끝내기 위해 브룩스테드 군사 학교에 재학 중인 4명의 학생이 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가진 다크 데이티를 컴플리트 에디션 형태로 인하페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설정은 4명의 학생이 파티틀 이룬다는 데에서 출발하지만 게임 내에 준비되어 있는 30명의 캐릭터를 다양하게 편성, 전략적인 재미를 찾을 수 있는 게임이라 비슷한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은 다크 데이티에서 의외로 큰 재미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호드코어




호드코어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에서 내 눈앞에 보이는 적들을 시원하게 쓸어나가는 사이드스크롤 슈터 장르의 게임입니다. 4월에도 제공되었었던 이력이 있는데 다시 한 번 등장했어요.




좀비라는 직관적인 적의 형태, 팀원들과 협동을 통해 스테이지를 풀어나가는 데에서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는 몰입감 등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 요소들을 다수 갖추고 있는 게임이라 간단하게 즐길 게임을 원한다면 딱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배를 버려라




Abandon Ship, 배를 버려라는 항해의 시대라는 이름의 배를 가진 선장이 되어 선원들을 지휘하며 바다를 탐험해나가는 게임입니다. 그 여정에서 어떤 것들을 만나더라도 어떻게든 극복하고야 마는 데에서 바다 사나이의 감성을 느껴볼 수 있어요.




바다를 배경으로 둔 인디게임들을 소개해드릴 때 언급했던 게임이기도 한데요. 조그마한 배가 아닌 덩치가 있는 배를 타고 모험을 한다면 어떤 그림이 펼쳐질지를 경험해볼 수 있는 게임이라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제대로 몰입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스토브 한글화로 언어의 장벽이 사라졌다는 것도 긍정적인 지표 중 하나구요.


헌트 더 나이트




빠른 속도로 펼쳐지는 전투, 그런 전투의 맛을 살려주는 어두운 분위기를 가진 헌트 더 나이트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6월작입니다. 속도감있는 전개를 원한다면 딱 맞는 게임이 되어줄 수 있어요.




어둠의 힘을 다루는 방법을 깨우친 스토커의 일원인 베스퍼가 되어 인류를 구하기 위한 모험을 진행해볼 수 있는 게임으로써 다양한 스킬 빌드를 짜보는 재미, 그걸 적용한 전투에서 서로 다른 손맛을 느껴보는 재미 등 매력적인 요소들을 다수 갖추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미지를 누르면 스토브 인디 게임패스 6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국내 작품은 4개, 해외 작품은 5개로 이번 인하페 6월엔 해외작이 하나 더 많습니다. 익숙한 얼굴도 있고 새로운 얼굴도 있으니 지난 4월과 5월 인하페를 제대로 즐기지 못했던 분들은 이번 6월 인하페를 적극적으로 활용, 인디게임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자구요!


넓고얕은게임지식 모아보기




Reply 1
Notification has been disabled.


Partner Creator's post

List
작성 시간 06.07.2024
image
+13

6월도 맛돌이! 인디게임 기대작 4가지 [7]

06.07.2024
2024.06.07 03:31
작성 시간 06.05.2024
image
+2

[게임과 현실의 괴리] 41. 재료 수집의 괴리

06.05.2024
2024.06.05 09:43
작성 시간 06.03.2024
image
+22

[넓고얕은게임지식] 출신지로 나눠보는 게임들 특별편 -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6월작 [1]

06.03.2024
2024.06.03 05:58
작성 시간 06.01.2024
image
+25

[체험판으로 만난 6월의 인디 게임] 도원, 사이코데믹, 스파키를 구해라, 커넥티드 클루 [4]

06.01.2024
2024.06.01 15:48
작성 시간 05.30.2024
image
+7

2024년 5월 하반기 당신이 주목해야 할 인디게임 [2]

05.30.2024
2024.05.30 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