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엑스포 <아키타입 블루> 근접 공격은 몰아서 연타!

STOVE Store

커뮤니티 게시판 글상세

STOVE X PlayX4

글상세

STOVE X PlayX4

[Event_Online] 플레이엑스포 <아키타입 블루> 근접 공격은 몰아서 연타! [9]

먼저 패치 전 버전과 패치 후 버전의 사진이 혼재되어 있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아키타입 블루는 로그라이트 덱 빌딩 전략 게임입니다. 캐릭터들의 디자인과  분위기는 캐슬배니아 시리즈가 떠올랐고 전투에서는 약간 다키스트 던전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지난 BIC와 지스타에서도 전시하셨다고 하는데, 저 둘다 갔었는데 체험 부스에 한번도 들리지 못했습니다. 심심한 사과를...





처음 시작하면 아니마(?)였던가요? 쨋든 이것을  100개를 받고 시작합니다. 로그라이트 장르이기 때문에 동료, 보물, 게임 도중에 등장할 NPC, 카드 등을 추가적으로 해금 할 수 있는 거죠. 이후에는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아니마를 조금씩 모아 나가야 하는 것 같습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여관에서 동료를 2명까지 영입 할 수 있습니다.  동료 개방에서 해금한 동료들도 여관에 랜덤하게 나타나는거죠. 동료들은 상성도 존재하는데 상성이 좋으면 추가적인 스탯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동료들은 도중에 골드를 이용해 레벨업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동료들은 내 턴일때 수중에 명령 카드가 있다면 동료들을 행동하게 할 수 있고 내 턴이 끝나면 서포터 턴으로 넘어가는데 서포터 턴에서 동료들은 자동으로 적을 공격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아키타입 블루에서 상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인데요. 근접공격카드는 일반적으로 마나가 소모되지 않고 연속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타격감 연출도 상당히 좋았구요.



적과 아군 동료는 사망하면 묘비를 남깁니다. 근접 공격 카드는 항상 맨 앞쪽을  공격하기 때문에 방어막 역할을 하게 되는거죠. 묘비를 바로 없애버리고 공격하는 효과를 가진 카드도 존재합니다.



미니맵은 이런식으로 되어 있고 가장 앞쪽의 말에 커서를  갖다대면 이 루트로 갔을 때 그 다음에 고를 수 있는 말들을 보여줍니다.


좌측 상단의 말표시를 통해 미니맵으로 확인하는게 훨씬 편하긴 해요.



맵 UI는 현재 개발자님께서 이런식으로 변경 예정중이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카드 보상이 있고 특정 전투에서 승리시 카드 보상과 함께 보물 보상 선택도 따라옵니다. 보스전 승리시에는 캡처는 하지 못했는데 보스전투에서 사망한 동료들이 부활되는 등 여러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아키타입 블루에는 숨겨진 요소가 개발자님 피셜 PPT 120장 정도 된다고 하는데 추후 숨겨진 요소를 찾는 재미도 쏠쏠하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플레이어블 캐릭터 하나로 진행하는 게임보다 여러명의 동료와 함께 싸우는 게임을 많이 선호하는 편인데요.덱빌딩 게임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슬레이 더 스파이어는 굉장히 훌륭한 작품이지만 캐릭터 하나만 이용하여 몬스터들을 물리치는 방식이라 개인적으로 아쉬웠는데 아키타입 블루는 동료 시스템과 상성이 존재하고 또 동료들은 서포터 턴에 자동공격 방식이라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극히 일부만 표시되지만 NPC와 동료 캐릭터들도 매력적이구요. 상당히 기대가 되는 게임입니다. 추후 슬데와 펀딩으로도 만나고 싶습니다. 부산에도 꼭 다시 와주세요!



그리고 개발자님께서 보신다면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지휘관 로빈은 보스전을 가기 전에 죽었고 그 뒤에 다른 동료 둘을 영입, 보스전에서 이 둘도 죽었다가 보스전 클리어 보상을 통해 부활했는데요. 앞서 사망한 로빈도 부활시킬 방법이 있나요? 로빈이 매우 희귀 용병이라 아깝더라구요 ㅋㅋ


#플레이엑스포 #PlayX4 #아키타입블루

Reply 9
Notification has been disabled.
BEST


안녕하세요! 배두나님! 아키타입 블루를 플레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빈은 교체하지 않았다면 부활이 가능합니다. 아직 이미지로 제작되지 않은 동료인데 예쁘게 잘 만들어봐야 겠어요 ㅎㅎ 그리고 ui는 빨리 만들어서 교체하려고 합니다.


플레이엑스포를 마치고 편의기능, 시나리오 모드, 연출, 신규 챕터를 포함 업데이트를 한 후 슬데생이랑 다른 전시도 참여해보려고 해요. 게임에 부족한 점이 많다고 생각해서 염려하고 있었는데 리뷰를 보니 방향은 긍정적이구나.. 그리고 더 잘 만들걸 더 재밌게 만들 걸 하는 생각이 드네요! 좋은 리뷰에 보답하기 위해서 열심히 개발하고 꾸준히 소통하며 출시 전까지 갈고 닦겠습니다.


펀딩이나 업데이트, 슬데생은 지속적으로 스토브에 방문해서 공유하겠습니다. 좋은 리뷰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

아아 교체해서 부활이 안되는 거군요! 기대 많이 하고 있겠습니다!




캬 저 마지막 리뷰 요걸로 갈까 싶었는데 필요한 말씀 싹 다 해주셨네요ㅋㅋㅋㅋ

실로 옳게된 게임에, 실로 옳게된 리뷰.


아 갑자기 마나 마렵네

리뷰 하시면 됩니다 ㅋㅋ 겹쳐도 상관 없는거니까 신경 안쓰셔도 되요!



와 ㅠㅠ 감사합니다 ㅠㅠ




STOVE X PlayX4's post

List
작성 시간 05.22.2024
image
+1

1️⃣PlayX4 인디오락실 D-1! 모노웨이브는 오늘 부스를 꾸몄어요1️⃣ [6]

05.22.2024
2024.05.22 15:03
작성 시간 05.22.2024
image
+8

플레이엑스포<스파키를 구해라>"떡밥은 뿌려졌다." [2]

05.22.2024
2024.05.22 13:00
작성 시간 05.22.2024
image
+16

플레이엑스포 <아키타입 블루> 근접 공격은 몰아서 연타! [9]

05.22.2024
2024.05.22 12:50
작성 시간 05.22.2024
image
+14

미소녀메이드 액션서바이벌 <리틀엔젤스>가 Playx4에 참가합니다! [D43] [4]

05.22.2024
2024.05.22 10:46
작성 시간 05.22.2024
image
+1

고래신 엽서 증정 이벤트 다. 코코 [10]

05.22.2024
2024.05.22 0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