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비주얼 노벨 게임 "이별 끝에 만난다면" 게임 리뷰

STOVE Store

커뮤니티 게시판 글상세

Amateur Indie Creator

글상세

Amateur Indie Creator

[Sparkle] 정통 비주얼 노벨 게임 "이별 끝에 만난다면" 게임 리뷰 [8]

정통 비주얼 노벨 게임 "이별 끝에 만난다면" 게임 리뷰


"프로젝트 아이비"에서 제작한 정통 비주얼 노벨 게임 "이별 끝에 만난 다면"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24년 5월 17일 버전으로 플레이를 하였으며 스토브 런처 기준으로  5시간 30분 정도 플레이 타임으로 엔딩을 봤습니다.

출시 당일  스트리머 방송 (치지직 이유음 채널)을 통해 "이별 끝에 만난다면" 출시와 동시에 바로 스트리밍을 하는 게임 방송을 봤지만 스토브로 출시된 게임이 갑자기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고 게임 줄이 맞지 않다고  화면 송출이 되는 방송을 통해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되지 않는 게임으로 게임이 정상적으로 진행이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신속한 개발자 SNS X(구 트위터) 제보를 통해 시간이 지나 게임은 패치가 되었으며, 그 후 정상적으로 게임이 될까? 궁금증이 생겨 스트리밍 방송 시청은 그만두고 직접 구매하여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이별 끝에 만난다면" 메인 화면입니다. 책안에 그림이 그려져 있고, 몇 장은 찢어진 모습이 인상적인 게임 시작 화면입니다.
메인화면을 보니 "SeaDriver Games"의 "나는 평생 그녀와 함께 한다" 게임이 떠올랐습니다.



작품의 시놉시스는 이러합니다.

고등학교 시절, 나는 조금 신비한 여자아이를 사랑했다.
「좋아해」라는 내 말을 받아준 그녀는 행복했던 시간만을 남긴 채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머나먼 길을 떠났다.

10년 뒤, 정신 차리고 보니 교사가 되어 있었다.
운명의 장난인지 모교로 부임하게 된 첫날
일과를 끝내고 추억이 남아있는 동아리방으로 향한다.
돌아본 그곳에는 10년 전과 똑같은 모습을 한 채
신비하게도 이제는 유령이 되어버린 그녀가 있었다.



"이별 끝에 만난다면"게임 제작진 목록을 살펴보면 목소리 출연에 "서하란"역에 "장미"님, "한설화"역에 "이새아"님이 목소리 연기를 하셨습니다. 실제 엔딩까지 성우님들의 보이스 연기 때문인지 지루함 없이 게임을 즐겼습니다.


"이별 끝에 만난다면" 등장인물로는 "서하란" / 장미 성우님이 연기하신 캐릭터로 고등학교 시절 주인공이 사랑했던 여자아이입니다.


10년 뒤 모교로 부임하게 된 교사 "윤하루" / 보이스는 없으며 국어 담당입니다.


"윤하루"의 수업을 듣는 고등학생 "한설화" / 이새아 성우님이 연기하신 캐릭터입니다.

게임은 오프닝과 엔딩 영상이 있습니다. 게임 초반부에 등장하는 오프닝 영상과 엔딩 지점에 나오는 엔딩 영상 그리고 엔딩 후에 에피소드까지 쭉 달리다 보면 게임의 결말로 이어지는 비주얼 노벨입니다.


간혹 나오는 선택지가 있지만 작품은 일직선으로 진행이 되는 정통 비주얼 노벨 게임으로 게임 전체적인 분위기는 코믹하면서도 슬프며, 감동적인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호러 요소도 있으나 크게 부담감이 없이 진행하셔도 되는 비주얼 노벨 게임입니다.


간혹 나오는 SD 캐릭터의 그림 연출과 코믹한 연출이 있으므로 게임의 무거운 분위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절하게 배치되었다고 생각이 들 만큼 게임 전체적인 완성도는 괜찮은 편입니다.

굳이 단점을 찾아보자면 영상과 같이 후반부 연출에서 발소리 연출을 하려고 사운드를 넣으셨는지 앞, 뒤로 대사 체크를 해본 결과 소음처럼 들릴 수도 있는 구간이 있어서 영상을 찍어봤습니다.


게임의 장점 중에 하나를 찾아보자면 엑스박스 호환 컨트롤러 사용 시에도 무리 없이 게임 진행이 가능합니다.

RT키로 대사를 넘기고 LT키로 넘겼던 대사를 찾아서 재생이 가능하며, A 키를 사용한 선택과 방향 키를 이용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컨트롤러로 콘솔 게이밍 경험처럼 비주얼 노벨 게임을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평결 : 이별 끝에 만난다면은 일직선으로 진행되는 정통 비주얼 노벨 게임으로 젊고 푸른 주인공들이 펼쳐 나가는 이야기로 과거의 아픔 속에 소중한 것을 찾아가는 꿈같은 게임으로 훌륭한 성우진들의 연기, 엑스박스 호환 컨트롤러 지원이 되는 장점이 있으며, 오프닝과 엔딩 영상으로 감동을 더욱 증폭 시키는 게임입니다.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가 있지만 전체적으로 코믹한 연출 속에 다양한 감정을 느끼게 하는 이야기를 지닌 게임입니다. 우수한 초반부, 중반 후반부의 이끌어 나가는 이야기의 전체적인 연출 또한 괜찮은 게임입니다. 사랑스럽고 감사한 느낌이 강한 작품으로 추천합니다.



#이별끝에만난다면 #정통비주얼노벨 #프로젝트아이비 #장미성우 #이새아성우 #이별끝에만난다면리뷰 #이별끝에만난다면게임리뷰 

Reply 8
Notification has been disabled.












Amateur Indie Creator's post

List
작성 시간 05.18.2024
image
+5

[Great Again] 장단점 및 후기 [12]

05.18.2024
2024.05.18 07:45
작성 시간 05.18.2024
image
+22

[인하페 게임] 기억을 잃은 여고생의 폐허 탐험, <로스트 루인즈> 후기 [7]

05.18.2024
2024.05.18 04:53
작성 시간 05.18.2024
image
+15

정통 비주얼 노벨 게임 "이별 끝에 만난다면" 게임 리뷰 [8]

05.18.2024
2024.05.18 01:34
작성 시간 05.16.2024
image
+6

극한직업 버튜버로 살아남기 <버튜버 파라노이아> 플레이 리뷰 (최대한 노스포) [8]

05.16.2024
2024.05.16 03:56
작성 시간 05.15.2024
image
+18

페이블덤 후기 [10]

05.15.2024
2024.05.15 1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