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하이라이트페스티벌] 4월 선정작 11편을 정리 & 소개해 드립니다.

STOVE Store

커뮤니티 게시판 글상세

Partner Creator

글상세

Partner Creator

[인디하이라이트페스티벌] 4월 선정작 11편을 정리 & 소개해 드립니다. [4]

📌 이 포스팅은 스토브인디 공식 크리에이터 채널 외 네이버 블로그에도 동시 게재되는 글로, 스토브인디 비회원 유저분들께도 이번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이벤트를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글 초반은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소개 중심'의 글이니, 4월 선정작에 대한 요약 소개만 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스크롤을 내려 바로 작품 소개 부분만 확인해 주세요. 🙂


인디 게임을 좋아하고 즐겨 플레이 하시는 게이머 분들이라면, 두 눈이 반짝 뜨일 만한 반가운 소식 하나를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국내외 다양한 장르의 인디 게임들을 소개 및 유통하고 있는 '스토브 인디 (https://store.onstove.com/ko)'에서, 다가오는 4월과 5월 그리고 6월 이렇게 세 달 동안 매달 엄선된 10편 이상의 인디 게임들을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빅 찬스인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할 예정입니다.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의 처음을 장식하게 될 4월에는 총 11편의 인디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4월 한 달간 무료 플레이 가능한 작품


  • 킬 더 크로우즈 (Kill The Crows)
  • 심포니 오브 워 (Symphony of War)
  • 편집장 (The Editor)
  • 헌트 더 나이트 (Hunt the Night)
  • 가디언 오브 로어 (Guardian of Lore)
  • 호드 코어 (Horde Core)
  • 사그레스 (Sagres)
  • 백야기담
  • 문경새재
  • 후크 앤 루프 (Hook & Loop)
  • 레트로 어비스 (Retro Abyss)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11편의 작품들에 대한 간단한 소개 및 이 게임들을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토브 인디 유저라면 4월 한 달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11편의 작품들을 무료로 플레이 하실 수 있는데, 단 아주 쉬운 조건이 하나 있습니다.


우선 스토브 인디 회원이어야 하기 때문에 스토브 인디에 회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조금만 시간을 내셔서 회원 가입부터 진행해 주세요.


그런 다음, 이벤트 페이지에서 위 설문에 참여만 해 주시면 됩니다.


설문 문항도 단 하나입니다!


이것이 전부입니다.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에 참여하신 유저분들에겐 페스티벌 종료 후, 4월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참여작들을 5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게 해주는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라 하니, 일석이조의 이벤트라 할 수 있습니다.


단, 무료 기간 동안 플레이한 게임의 '세이브 파일'이나 '업적' 그리고 '플레이 타임'은 무료 플레이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는 본 게임과 연동되지 않으니, 이 부분은 꼭 참고해 주세요.


그럼, 설문에만 참여하면 언제 어느 때든 무료 플레이가 가능한가?


아닙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이번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은 다가오는 3월 24일 이내에 설문에 참여하신 분에 한해서만, 4월 한 달간의 무료 플레이 기회를 제공합니다.


오늘이 22일이니까, 신청 가능한 기한은 오늘 포함 단 3일이 남아 있는 셈이죠.

그러니 미루시지 말고, 이 글 보시는 대로 바로바로 설문에 참여하시고, 이벤트 기회를 잡으세요!


회원 가입 후 문항이 하나뿐인 설문에 참여한다!


이것이 신청 과정의 전부이니, 4월 한 달간 무료로 인디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 놓치지 마시고, 꼭!!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4월에 플레이 가능한 11편의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선정작들을 장르 및 특징 위주로 간단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소개해 드리는 모든 작품들은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 킬 더 크로우즈 (Kill The Crows)

킬 더 크로우즈는 뒤틀린 서부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빠른 페이스의 2D 픽셀 그래픽 3인칭 탑다운 슈팅 액션 게임으로, 주인공은 서부의 총잡이 느낌의 여성 캐릭터입니다.


최초 출시는 23년 8월 작품으로 스팀 유저 평가에서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리볼버와 패닝 기술을 활용한 원샷 & 원킬의 총격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실 뿐 아니라, 플레이를 진행해 나가는 동안 아름다웠던 한마을이 어째서 폐허로 변해 버렸고, 주인공인 이사벨라의 복수심이 무엇에 기인하는 것인지 차차 밝혀지게 됩니다.


내러티브를 즐기는 재미와 컨트롤의 손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 심포니 오브 워 (Symphony of War)

심포니 오브 워는 2D 픽셀 그래픽 파티 기반 턴제 전략 JRPG로 최초 출시는 22년 6월입니다.


9,700건이 넘는 스팀 유저 평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는 이 작품은 최소 30~40시간 이상을 보장하는 캠페인 스토리와 다회차 플레이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투는 스쿼드 (소규모 부대) 중심으로 자동 진행됩니다.


플레이어는 부대원들의 사기를 관리하고, 스킬을 업그레이드하여 부대를 전문화하고, 날씨 및 지형을 고려한 다양한 전략을 세워, 스쿼드를 지휘해야 합니다.


턴제 전략 RPG의 재미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 드릴 수 있는 작품입니다.


  • 편집장 (The Editor)

편집장은 '펜은 칼보다 강하다'라는 메시지를 한 국회의원의 사망 사건을 시작으로 풀어나가는 내러티브 중심의 2D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으로 23년 10월에 출시된 1인 개발 국내 인디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폐간 직전 신문사의 신임 편집장이 되어 다양한 기사들을 편집하고 발행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독자들의 관심을 끌기 좋은 흥미 본위의 자극적인 기사와 진솔한 언론인으로서 한 점 부끄럼 없이 팩트에 기반하는 진실을 두고 갈등하게 되는 과정을 겪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결정들은 최종적으로 신문사의 존폐는 물론이고 스스로의 안위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선택의 중요성' 및 '언론의 역할 및 가치'에 대해서 고민하고 생각해 보게 만드는 깊이 있는 작품입니다.


'편집장'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소개는 이전에 작성한 리뷰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 헌트 더 나이트 (Hunt the Night)

헌트 더 나이트는 23년 4월에 출시된 작품으로 2D 픽셀 그래픽 3인칭 탑다운 다크 판타지 레트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고대 대성당과 도서관, 잊힌 왕국을 지나 황폐해진 부유 도시에 이르는 다양한 맵을 탐험하며, 다양한 적들과 함정 그리고 퍼즐과 도전으로 가득한 거대 던전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이것은 모든 빛이 어둠에 삼켜져 버려 이젠 폐허와 공포만이 존재하는 세계 '메드람'을 배경으로 하는 이야기입니다.


플레이어는 인류의 마지막 희망이 되어 죽어가는 대지 위를 여행하며 운명에 맞서고, 끝나지 않는 밤을 종식할 방법을 찾아내야만 합니다.


  • 가디언 오브 로어 (Guardian of Lore)

가디언 오브 로어 2.5D 3인칭 횡스크롤 플랫폼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최초 출시는 21년 5월입니다.


스토브인디 독점 한글화 작품으로 스팀 버전과는 달리, 스토브인디 버전은 공식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라틴 아메리카의 신화와 민담을 소재로 제작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사악한 마법에 맞서, 신비한 도서관에 보관되어 있는 여러 신화와 민담들을 지켜내야 합니다.


각 레벨에서 해금한 스토리의 양에 따라, 이후의 전개와 엔딩이 달라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뛰고, 점프하고, 전투하세요.


  • 호드 코어 (Horde Core)

호드 코어는 싱글 플레이 및 온라인 협동 멀티가 가능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의 2D 3인칭 횡스크롤 슈팅 게임으로 22년 3월 출시되었습니다.


화면 분할 로컬 멀티 및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를 통한 멀티플레이 또한 가능합니다.


이 게임 또한 스토브인디 독점 한글화 작품으로 스팀 버전과는 달리, 스토브인디 버전은 공식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좀비가 들끓는 세계에서 피난처를 업그레이드하여 좀비들의 공격으로부터 지켜내세요.


생존자들을 모아 무작위로 생성된 광활한 황무지를 탐험하고, 좀비들과의 전투를 통해 얻은 재료들로 무기를 제작하세요.


60장 이상의 카드가 준비되어 있는 덱 빌딩 게임 '호드 택틱스'도 함께 즐겨 보세요.


  • 사그레스 (Sagres)


사그레스는 23년 4월에 출시된 국내 인디게임으로, 탐험과 발견 중심의 2D 픽셀 그래픽 턴제 항해 어드벤처 게임으로 1인 개발 국내 인디 게임입니다.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 작품으로, 유저분들로부터는 '대항해시대'의 감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480년도의 포르투갈 탐험가가 되어, 실종된 아버지의 행방을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세요.


항해를 통한 탐험과 전투, 미니 게임 등을 진행하며, 유물과 유적 등을 발견하고, 여러 국가를 오가며 교역을 할 수도 있습니다.


돈을 모아 선박을 개조하고, 세계 각지에 있는 여러 인물들을 동료로 영입해 보세요.


  • 백야기담

백야기담은 23년 9월 출시작으로 내러티브 중심의 2D 쯔꾸르 턴제 전략 RPG 국내 인디게임입니다.


잔혹 동화를 컨셉으로 하는 일곱 명의 히로인들이 있으며, 히로인들과의 데이트 요소가 있는 남성향 성향의 작품입니다.



총 400종 이상의 적과 100종 이상의 아이템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레벨 업을 통해 스킬을 각성하고, 무기를 강화하세요.


광기에 얼룩진 ‘겨울 공국'이 숨기고 있는 잔혹한 진실을 밝혀내세요.


  • 문경새재

문경새재는 22년 10월에 출시된 국내 인디게임으로 2D 픽셀 그래픽 3인칭 횡스크롤 액션 로그라이트 게임입니다.


임진왜란이 끝난 직후, 혼란스러운 조선을 바로잡고자 과거 시험길에 오른 이름 없는 선비가 주인공입니다.


한양까지 가는 길은 멀고 험하여, 번번이 산적, 왜군의 잔당 그리고 괴물들에 의해 가로막힙니다.


활과 조선 시대의 여러 무기들을 사용하며, 곤경에 처한 백성들을 돕고, 선비를 가로막는 적들을 무찌르며 한양으로 향하세요!


  • 후크 앤 루프 (Hook & Loop)


후크 앤 루프는 퍼즐 및 미로 탐험 요소가 있는 3D 3인칭 캐주얼 플랫폼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최초 출시는 22년 12월이지만 스팀 버전은 현재까지도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고 있으며, 스토브인디 독점 한글화를 통해 24년 1월 출시된 스토브 인디 버전만 공식 한국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훅가이'가 되어 대마왕에게 잡혀간 니나를 구하기 위해 이상한 나라로 여행을 떠난 '폴'처럼, 악당 '코토'에게 잡혀간 여자친구 '플러피랜드'를 구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해야 합니다.


'훅가이'의 온몸에는 수많은 작은 갈고리들이 있어서 어느 곳, 누구에게나 찰싹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미로를 생성하는 NPC들을 피하고, 갈고리를 사용해, 지혜롭게 퍼즐들을 풀며, 플러피랜드가 잡혀 있는 곳으로 향하세요.


  • 레트로 어비스 (Retro Abyss)

레트로 어비스는 드래그 앤 슛 방식으로 적에게 무기를 던져 공격을 진행하는 새로운 방식의 2D 픽셀 그래픽 레트로 액션 게임으로 23년 12월에 출시된 게임으로 국내 인디 게임입니다.



조금은 난해한 스토리와 진행에 따라 계속해서 장르가 바뀌는 정신없는 구성이 특징으로 DOS 시절 즐겼던 게임 감성과 제대로 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경쾌한 복고풍 액션 게임입니다.



이상이 4월 한 달간 플레이 가능한 총 11편의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선정작입니다.


5월 그리고 6월에는 또 다른 작품들이 10여 편의 인디 게임 작품들이 인디 게임 유저분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으니, 따뜻한 관심과 애정으로 꾸준히 지켜보고 응원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벤트 참여 기한이 언제까지라고요?

24일 23시 59분까지입니다!


'나중에 신청해야지.' 하고 미루지 마시고,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신청 페이지🌸


Reply 4
Notification has been disabled.





Partner Creator's post

List
작성 시간 03.22.2024
image
+5

[테사스의 게임실록] 6.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바이킹 역사와 게임 속 해적 세계 [2]

03.22.2024
2024.03.22 16:42
작성 시간 03.22.2024
image
+9

게임패스 인디게임 버전 등장? [3]

03.22.2024
2024.03.22 03:40
작성 시간 03.21.2024
image
+31

[인디하이라이트페스티벌] 4월 선정작 11편을 정리 & 소개해 드립니다. [4]

03.21.2024
2024.03.21 15:01
작성 시간 03.21.2024
image
+7

언제 어디서나 인디에 진심! 스토브인디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의 주요 게임을 살펴보자! [6]

03.21.2024
2024.03.21 07:23
작성 시간 03.21.2024
image
+12

첫 게임 개발 도전과 개발일지 -9, 엔터 더 던전(가제) [6]

03.21.2024
2024.03.21 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