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쳐 오브 플라워 2 공략 - 샐리 전체적으로 핥아보기

STOVE Store

커뮤니티 게시판 글상세

Indie Creator Challenge

글상세

Indie Creator Challenge

어드벤쳐 오브 플라워 2 공략 - 샐리 전체적으로 핥아보기 [5]


반갑습니다

샐리 캐릭터 설계자 SIMON입니다.

기본적인 샐리의 설계는 '맞으면 공격력이 세진다'입니다.

즉 높은 체력으로 안죽기만 한다면 공격력은 언젠가 올라간다는 이야기죠.

물론 그렇기에 체력만 올리고 공격력은 신경 안쓰면 보스전에서 망가지기 때문에 공격력을 올려주는 선택지나 아이템이 뜬다면 꼭 가져가주시길 바랍니다.



시작입니다

공략을 해본 결과 방어력에 몰빵하여 한대라도 더 맞는 것보다 차라리 최대 체력을 늘리고 좀 더 세게 때리는 것이 샐리 공략의 핵심이었습니다.

많이 맞아야 죽일 수 있는게 아니라 상대방을 죽여야 죽일 수 있기 때문이죠.



샐리에게 필요없는 '회피'는 버려도 됩니다. 맞으면 맞을수록 더 좋은 샐리이기에 회피를 버리고 다른 능력치를 올려주는 스탯들은 언제나 환영이거든요. 

최대체력과 회복특성을 들고 갑시다. 


여기서 중요한건 '체력회복'인데 이 회복이 샐리 운영의 핵심입니다. 일단 그렇게만 알아 두고 넘어가도록 합시다.

샐리를 처음 공략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들고갑시다.

최대체력, 공격력이 이 캐릭터의 핵심인데 1레벨 기준으론 가져갈게 생존에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될만한 방어력 말곤 가져갈 특성이 없습니다.


1. 미궁탐사.


샐리의 운영은 

필드전에서 최대한 많이 맞으면서 스킬은 최대한 안쓰기 , 보스전에서 그동안 모아놨던 마나 다쓰기. 이 두가지로 정의됩니다.




즉 이렇게 스킬은 최대한 안쓰면서 두들겨 맞아 공격력을 올리는 방식인거죠. 


그렇기에 중간중간 가져가야할 유물아이템은 크게 세가지로 분류됩니다.

1. 보스전용 마나펌핑 아이템

보스전때 쓸 최대마나통을 늘려주는 아이템이든 절대적으로 마나소모를 줄여주는 아이템이든 마지막 보스전에 스킬난사를 도와주는 아이템을 집어가거나



2. 일반전투용 일반공격 강화아이템

일반 전투때 너무 많이 맞지 않고 적당히만 맞고 죽일 수 있도록 일반전투를 도와주는 아이템을 집아가던지



3.체력회복아이템

매번 두들겨 맞아야하는 샐리다보니 매 층 회복, 혹은 ~~ 했을 시 회복 이런 아이템들을 집어가는것이 좋습니다.


룬이나 마을에서 이것저것 잘 얻을 수도있으니 상황에 따라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집어가면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추추추추천 아이템을 하나 추천하자면

초반부에 이게 나오면 무조건 집으세요

두번집으세요 세번집으십쇼 5성 6성 7성 할아버지가 와도 이건 무조건 집으십쇼

후반부엔 성장형 아이템은 쓸모가 없으니 그냥 버리셔도 무방하긴합니다.


스킬




초반부는 스킬피해를 올려주는 스킬들 위주로 찍습니다. 최대한 마나업량은 적으면서 스킬피해는 높은게 좋습니다. 

악마의 계약같이 최대체력 낮춰도 스킬피해를 늘려주고 마나는 심지어 줄여주는 좋은 스킬들도 있으니 이런걸 찍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스킬 피해량이 늘어야 힐량도 늘어나거든요. 그 힐량이 늘어나야 후반부에 안정적인 개싸움이 가능해집니다.




후반 스킬은 최대한 스킬사용시 ~~~ 이런것보다 일반공격 스펙을 올려주는 스킬로 찍습니다. 이게 마나 업도 적게들고 좋아요. 결국 후반부에가면 스킬은 힐셔틀이 될 뿐이기에 마나량이 적게드는게 오히려 좋습니다.


그리고 그런 스킬들이 하나도 뜨지 않았다면 화염장벽같은 전투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이득을 보는 버프들이 붙어있는 스킬들을 찍어줍니다.  그렇게 장기전을 대비하는거죠.


자 그럼 간단한 플레이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최대한 두들겨 맞으면서 공격력을 키웁니다.

여담인데 해골 마법사 저친구는 공격을 다단히트로 쳐서 공격력 2배이벤트니까 꼭 체력 여유있으면 계속 두들겨 맞으세요.



처음에 좋은 체력회복템을 집지 못했다면 인룬을 집습니다. 만약 처음에 좋은 체력회복템을 집었다면 소룬도 무난합니다.



안정적으로 하고싶다면 무조건 치유사하십쇼. 사실상 이거 외엔 일반공격 강화 직업 말곤 선택지가 없다시피하긴 합니다.

나만의 독특한 플레이가 아닌 정석플레이를 하고싶으시면 다른 직업은 선택지가 없어요.



무난하게 맞으면서 올라간후 50층 보스전에서 남은 마나통을 다 써서 손쉽게 해치운 후 51층으로 올라온 모습입니다. 빅에프대검이 전용대사가 있어서 그냥 무지성으로 눌렀네요 ㅋㅋㅋ



두번째 직업은 활력충전이 좋습니다. 안정적인 최대체력 수급처가 없는 샐리로서는 초중반부터 성장치를 뻥튀기 시켜줄 수 있는 좋은 선택지이자 필수 선택지입니다.



계속 두들겨 맞으면서 최대체력 올리고 오른 최대체력으로 맞으면서 공격력도 올리고 하면서 위로 올라가면 됩니다.



화염층정도까지 올라오면 이제 마나 없이도 난타전으로 두들겨 팰 수 있게됩니다. 심지어 마나를 번시키는 애들도 나와서 그냥 마나 없이 가는게 편해요 괜히 포션같은거 먹었다가 마나만 탑니다. 51층보다 체력이 거의 두배 뻥튀기, 공격력은 세배 뻥튀기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건 100층에서 자센 마늘을 득했기 때문에 일어난 현상이며 원래는 공격력도 두배정도 뻥튀기 되는것 같습니다.



이건 못참지

그렇게 마지막까지 마나없이 빌빌거리면서(물리) 올라가다가 마지막 식당에서 마나만 펌핑받고 보스전을 뜁니다.


보스전 직후 또 마나만 다 털린 채 올라온 모습입니다.

이미 체력회복으로 떡발라져있어 체력은 이제 전투를 하면 오히려 찹니다.



? 왜 버프가 두개지? 맞으면 공격력이 오르는데.



이제 걷잡을 수 없어진 샐리펀치. 50층동안 공격력이 300, 체력이 200 가까이 올랐습니다. 방어력 그게 뭐지? 내가 죽기전에 네가 죽으면 이기는거 아닌가?



샐리펀치를 참을수가없다!



0.1초 줄었으니 0.1초 늘어도 되지않을까?


이제 막을수가 없습니다. 50층동안 이제 공격력이 500 가까이 올랐네요. 때려도 세지고 맞으면 내 심장이 터지는 적들 입장에선 악몽의 샐리 완성입니다.



이젠 스킬도 그렇게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구경만 하면되죠.


그렇게 주인님은 하직하셨고 샐리는 미궁을 구했답니다 끗.







3줄요약


샐리는 최대체력

체력회복

공격력 올려라


 

Reply 5
Notification has been disabled.




우와 셀리 캐릭터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설계자셨군요. 공략팁 감사합니다.ㅎㅎ 해당 정보로 셀리 잘키울게요!ㅎㅎ



Indie Creator Challenge's post

List
작성 시간 02.20.2024
image
+4

스토어 게임순위 기능으로 얻어가는 꿀 정보 [8]

02.20.2024
2024.02.20 04:57
작성 시간 02.20.2024
image
+4

더 진화된 뱀서라이크, 딥 락 갤럭틱 서바이버 [3]

02.20.2024
2024.02.20 04:05
작성 시간 02.20.2024
image
+24

어드벤쳐 오브 플라워 2 공략 - 샐리 전체적으로 핥아보기 [5]

02.20.2024
2024.02.20 02:55
작성 시간 02.19.2024
image
+3

게임소개 - 이게 무료라고요?[Sheepy : A Short Adventure] [6]

02.19.2024
2024.02.19 16:13
작성 시간 02.19.2024
image
+6

고바 스토브 일기 1화) 2월 핫위크의 추억 [5]

02.19.2024
2024.02.19 1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