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ummer Event
[🙆🏻함께해요😄] Apes Warfare!!! [1]
Apes Warfare 추천 합니다~ 만약 어드밴스드 워즈를 어렸을때 해보시고 추억이 있으시고 비슷한 게임을 해보고 싶은 분들에겐 괜찮은거 같아요 그 외에는 잘 모르겠네요 아예 이런 게임이나 어드밴스드 워즈를 모르시는 분들은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시면서 스테이지 별로 주어지는 상황을 헤쳐나가시면 됩니다 보통 우리편이 있고 적편이 있고 주어진 유닛들을 이용하여 적편을 쓰러트리면 됩니다 스테이지 마다 좀 다르지만 일단 기본은 저거고 유닛을 뽑을 수도 있고 (생산 기지가 있거나 점령한다면) 점령 할 수 있는 도시도 있어요 (도시는 점령하면 매 턴 돈이 들어 옵니다) 전략 게임이라서 나름 수싸움을 컴터랑 해야 합니다 여러 유닛들의 특색을 이용해서 헤쳐나가도 되고 지형을 이용해서 싸우셔도 됩니다 일단 많이 해보지는 않았지만 기본적인건 어드밴스드 워즈랑 똑같습니다 그래서 하는데 불편함은 없었어요 (배울게 없어서 그랬을 지도) 맵 에디터도 나중엔 지원하는거 같고 멀티 플레이도 지원하는거 같아요 카우치 코옵 또는 랜 코옵이 지원이 되면 좋겠네요 당연히 1 대 1 대 1대 1 이런식이나 2 대 2 대 2 등등 여러가지로 나오겠죠? 사람끼리 편먹고 컴까기 혼자서 편먹고 컴까기 사람들끼리 대전 사람들이 각자 컴터 끼고 대전 여러가지로 나왔으면 좋겠네요 제너럴들이 여럿있는지 특수패시브나 액티브 스킬들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짧게만 해봤지만 전 하는 동안에 아주 재미있게 했어요~ 한가지 아쉬웠던건 애니메이션이 없었다는거 정도? (전투 할때 따로 컷씬 애니메이션이 등장 안하고 맵에서 이뤄집니다) 근데 저건 호불호가 있는 영역이라서 뭐 ㅎㅎㅎ (거기다 돈이 많이 든다고 알고 있어요) 물론 그걸 껏다 켯다 또는 빠르게 느리게 할수있게 설정이 가능한 게임들도 있지만 호불호의 영역이라서 패스~ 아마 어드밴스드 워즈나 그런류의 게임들에 영감을 받고 만드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또는 옛날에 만들어 보셧던 분들이라던가!? 잘 나와서 다들 재미있게 즐겼으면 좋겠네요 개발자분들도 대박나셔요!
[👨🏻💻해봤어요🤩] 게임 패드로 처음 입문하게 된 작품. 데블위딘 삿갓 [1]
라이브러리의 빠른 실행 탭에 나오지 않아 마이홈으로 들어가서 이렇게 인증해봅니다. 예전에 무료로 풀었던 작품이라 적지 않은 분들이 라이브러리에 소장을 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무료로 풀어서 의아하긴 했었죠.) 이 게임은 패링과 회피를 적절히 사용하여 전투를 해야하는 소울라이크와 유사한 방식을 띄고있습니다. 얼리엑세스 초창기에는 몇 번의 수정이 진행될 정도로 악랄한 타이밍을 요구했었지만 여러 패치 후, 정식 출시를 거치면서 비교적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했던 기억이 있네요. 사실 지금 와서 게임의 장단점을 적기에는 플레이 했던 시간이 너무 많이 지났습니다. 작년 초에 커뮤니티 이벤트로 받은 패드를 통해 처음으로 제대로 플레이 했던 게임이 데블위딘 삿갓이거든요. 마지막 플레이 일자를 보니 9개월은 넘었더라고요. 그래서 예전에 적었던 리뷰글을 링크로 남겨볼까 합니다. 제가 리뷰글을 적을 때, 따로 정해놓은 양식이 없기도 하고 이 때는 제대로 리뷰글을 적었던 시기도 아닌지라 인게임 스샷을 따로 첨부하지 않은 장문의 글로 작성한 리뷰이긴 합니다. https://page.onstove.com/indie/global/view/10312766?boardKey=124449&combined=false https://page.onstove.com/indie/global/view/10314052?boardKey=124449&combined=false https://page.onstove.com/indie/global/view/10537064?boardKey=124449&combined=false 기억상 처음 얼리엑세스로 출시하고 마더가이아까지 있었을 때의 플레이 후 소감 / 후속 패치를 통해 세이브 파일이 날라가고 다시 플레이 했을 때의 소감 / 정식 출시 후 클리어한 소감. 이렇게 적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https://page.onstove.com/indie/global/view/10527708?boardKey=124449&combined=false 나름 게임을 플레이
[👨🏻💻해봤어요🤩] 훌륭한 퀄리티의 1인 개발 인디게임. 아르티스 임팩트 [1]
이번 달 인디게임 중에서는 가장 많이 홍보를 한 게임이라, 스토브 스토어를 통해 인디게임을 많이 접하셨다면, 적어도 한 번은 봤을 작품입니다. https://page.onstove.com/indie/global/view/10939527?boardKey=138988 자세한 게임 리뷰는 게시물로 따로 작성한 바 있습니다. 이 게임의 장점이라면, 1. 1인 개발이 놀라울 정도의 퀄리티. 2. 출시 후 꾸준한 as패치. 3. RPG 장르에서 가장 호불호가 많은 노가다 요소의 최소화. 그렇지만 단점도 느꼈는데요, 1. 1인 개발의 한계가 느껴지는 스토리. 2. 출시 후 꾸준히 as패치가 들어왔다는 것은 반대로 불편했던 부분들이 많았다는 반증. -> 서브 퀘스트의 진행도 확인이 불가능하거나, 히든 엔딩을 보기 위해 요구하는 존경도가 생각보다 많이 높았다는 점. 등등.. (출시 전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자격으로 사전 플레이 및 출시 당일까지의 플레이에서 느낀 부분이라 지금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3. 노가다 요소가 최소화가 된 만큼, 전투 자체의 재미를 느끼기는 어려웠다. 이렇게 나열해봤습니다. 관련하여 조금 더 자세한 리뷰는 링크로 남겨둔 게시물을 확인하시면 조금 더 와닿지 않을까 싶습니다.
[🙆🏻함께해요😄] 하데스를 좋아 하셨다면 - '로보클린 : 청소대작전' 추천합니다. [1]
첫 느낌은 뱀서 미연시류? 인가 착각될 정도로 깔끔한 일러스트 아트와 배경 그래픽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막상 플레이 해 보니 하데스류의 스피디한 액션게임 이었죠. 난이도는 쉬운데 쉽지 않습니다. 다른게임에 없는 요소인 청소물 제거를 재깍 재깍 안해주면 세상 불합리한 난이도의 게임이 되지만 또 게임을 잘 이해해 청수물을 제거해 나가며, 회피기와 특수기 조합을 활용하면 시간은 좀 걸리지만 아주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난이도와 밸런스 같이 추후 수정 가능한 기획단계의 이야기를 빼고 아트와 조작감 타격감등 기술적 부분만 본다면 이 게임은 상용게임과 구분할수 없는 수준의 작품 같습니다. 기획을 보강해 PC 버전으로 나가든, 좀 더 단순화 하여 모바일 버전으로 나가든 다음 행보가 기대되는 게임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