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자유 게시판

에스파 콜라보 발표와 최근 에픽세븐의 패치 방향성을 보면서 의아한 부분 [3]


에스파 팬들 사이에선 에픽이랑 콜라보한다고 7월 부터 말이 나왔던 거 보면

콜라보 자체는 꽤 오래 전부터 기획한 게 맞는 거 같음


그리고 최근 밸패+전투위임 패치+월광 5성 이벤트 등으로 유저 친화적인 운영을 하는 걸 보면서

운영진 측 인사이동이 있었을 게 분명하다고 생각하는데


콜라보는 그 전에 계약 및 촬영까지 이미 다 마무리가 된 상황인지라

손 쓸 수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진행하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


그래서 오늘 현 운영진들이 준비하고 가져온 지오+빛 아딘 출시 내용에

전 운영진들이 준비한 에스파 콜라보 공지가 동시에 발표되다 보니 엄청나게 이질감이 드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ㅋㅋ


한마디로, 전 운영진이 싸지른 똥을 현 운영진이 치우고 싶어도 치우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진 게 아닐까 싶다는 것

뭐 그냥 내 뇌피셜임



하... 근데 ㅈㄴ 걱정된다

진짜 어떻게 나올지 몰라서 미지의 공포 그 자체다


이왕 하기로 한 거 제발 퀄리티라도 좋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캐릭터는 어지간하면 잘 뽑으니깐 걱정 보다는 호기심인데


더빙은 에스파 본인들이 했을지 성우가 했을지 알 수가 없어서 말이지

누가 했느냐에 따라서 퀄리티 천차만별일텐데 엉망이면 진짜 개눈물 날 거 같다~~





댓글 3

  • images
    2022.11.09 19:23 (UTC+0)

    미지의 공포가 맞긴해 

    그 미지의 공포중 하나가 4한정 픽업일거같다는 공포도 

    • images
      작성자 2022.11.09 19:25 (UTC+0)

      다른 거 콜라보 할 때는 성약 갈피 걱정만 했는데
      ㅋㅋㅋ 이번엔 게임이 망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더라 진짜 이례적인듯

  • images
    2022.11.09 19:37 (UTC+0)

    일러스트 잘나오고… SM에서 검열한 스토리 잘 나오고… 하면 괜찮을 텐데… 이벤트 기간도 엄청 긴거 같던데? 어찌 될런지…

    미지의 공포에서 아이돌아이피 대박 신화로… ㅋㅋ (이게 에픽의 그림아님?)

    그리고… 나도 에스파 잘 알지는 못하지만 카리나 윈터는 아는데… 나머지 두명은… 모르겠는데…성능도 안좋으면 두명은 쳐다도 안볼거 같은데?…

자유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