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

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홀딩스

공략 게시판

[신규/복귀팁] 영웅을 강하게 만드는 7가지 방법 - 초심자용 [2]

  • RANK70
  • 혁명군[vOwo]
  • 2022.10.19 07:01 (UTC+0)
  • 조회수 1408

한국 서버의 혁명군입니다.


에픽세븐을 처음 시작하시는 초심자는 이 게임의 모든 것이 낯설 겁니다.

영웅의 레벨만 올리면 되는 줄 알았더니 각성은 또 뭐고, 아티팩트, 스킬 강화나 장비, 기억 각인까지 모르는 것 투성이입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 영웅이 강해질 수 있는 일곱 가지 방법을 초심자도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시 사진에 나온 영웅은 4성 광속성 영웅 여일의 디에리아입니다.

스테이지 2-10을 깨면 무료로 주고 또 초반 성능이 준수하기 때문에 달빛의 인연으로 5성 암속성 영웅 집행관 빌트레드를 얻기 전까지는 초심자가 사용할 만 하다 생각합니다.


순서입니다.

1. 레벨/승급 2. 각성 3. 스킬 강화 4. 아티팩트 5. 장비 6. 기억각인/집중 7. 전용 장비


물론 전직으로도 영웅을 강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직은 또 하나의 공략글이 될 수 있을 만큼 방대하니 제외하겠습니다.

그리고 분량상 판타즈마 사용법, 촉매제 획득 방법, 장비 강화 분석 등 세세한 것들이 많이 빠졌습니다.

나머지는 이후에 다른 공략글을 쓸 분이 보충해줄 거라고 믿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레벨/승급


많은 게임에서 채용하고 있는 레벨 시스템입니다. 레벨을 올릴 시 레벨에 따라 스텟이 증가합니다.

에픽세븐 영웅의 등급은 총 2~5성까지 있으며 6성 등급의 영웅은 승급으로만 만들 수 있습니다.




레벨을 올리려면 스토리, 서브스토리, 정령의 제단, 토벌 등을 돌아 경험치를 획득하거나 스토리, 정령의 숲에서 얻을 수 있는 펭귄을 사용해 단번에 대량의 경험치를 얻으셔도 됩니다.


영웅이 6성이 아니라면, 최대 레벨 달성시 승급을 할 수 있습니다. 영웅의 승급은 같은 등급의 영웅을 일정 갯수만큼 요구합니다.




X성 영웅을 승급하는 데에는 같은 X성 영웅이 X마리 필요합니다. 예시) 2성 영웅 승급시 2성 영웅 2마리가 필요합니다.

간단하지요? 그리고 승급이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영웅의 등급)x10이 해당 영웅이 달성 가능한 최대 레벨이기 때문입니다.


예시로 4성 영웅 디에리아는 최대 레벨이 40이지만 5성 승급시 최대 레벨이 50까지 확장되고 6성 승급시 레벨을 현재 에픽세븐 최고 레벨인 60레벨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2. 각성




각성은 정령의 제단에서 얻을 수 있는 을 소모해 해당 영웅에게 추가 스텟을 부여합니다.

각성을 완료한 경우 영웅의 등급을 나타내는 별이 노란색에서 보라색으로 변합니다. 

예시로 올린 사진에서 여일의 디에리아는 4각까지 완료한 모습이군요. 에픽세븐에서 영웅의 성장 정도를 말할 때는 보통 몇'성' 몇'각'이라고 부릅니다.

그럼 제 여일의 디에리아는 5성 4각이겠네요.


룬의 특징은 3각성 달성시 해당 영웅의 스킬이 강화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영웅의 5,6각성에는 스토리/ 서브스토리를 돌면 얻을 수 있는 촉매제를 필요로 합니다.

5각은 희귀 촉매제를 필요로 하고 6각은 전설 촉매제를 필요로 합니다.

요구 촉매제의 종류는 영웅의 별자리마다 다릅니다.

이때, 영웅의 각성에 사용되는 희귀 촉매제와 스킬 강화에 사용되는 희귀 촉매제의 종류는 다릅니다.

주의해주세요.



3. 스킬 강화




스킬 강화입니다. 스킬 강화에는 특수 소재인 머라고라가 필요합니다.

머라고라는 획득처가 제한되어 있으니 자주 사용하는 영웅이나 애정캐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킬 강화도 촉매제를 필요로 하니 기회가 되면 넉넉하게 저장해 두시는 게 좋겠네요.



4. 아티팩트




아티팩트는 영웅에게 특수한 효과를 부여해 줍니다.

영웅+아티팩트+장비가 전부 모여야 한 영웅의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아티팩트는 매우 중요하지요.

아티팩트는 장비처럼 아티팩트 강화석과 다른 아티팩트를 재료로 +30까지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강화마다 아티팩트 레벨이 1씩 상승합니다.

강화마다 아티팩트를 착용한 영웅이 얻는 스텟의 양이 증가하며, 아티팩트 레벨이 오를 때마다 아티팩트의 성능도 올라갑니다.



(해당 아티팩트는 5돌파 상태입니다.)


아티팩트의 특징은 돌파 시스템이 존재한다는 겁니다.

처음 획득시 0돌파로 시작하며 강화를 +15/아티팩트 레벨을 6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아티팩트와 같은 아티팩트로 강화를 시도하면 최대강화가 +3/아티팩트 레벨이 +1씩 올라갑니다.

5돌파 달성 시 최대 +30/아티팩트 레벨 11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0돌파 아티팩트와 풀돌(5돌파를 풀돌이라고 부릅니다.)아티팩트의 성능이 비슷한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풀돌 아티팩트의 성능이 더 우월하기 때문에 아티팩트의 레벨 관리도 중요합니다. 



5. 장비


제가 처음으로 올린 사진을 보신 분들은 의아해 하실 겁니다. 굳이 왜 장비만 주황색으로 표시를 해둔 것일까?

바로 장비가 영웅의 강함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장비에는 세트옵션/주옵션/부옵션이 존재합니다.

장비 시스템은 깊게 들어가면 글의 길이가 3배는 가뿐히 넘어갈 정도로 복잡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세트옵션은 4세트 옵션과 2세트 옵션으로 나뉘어 집니다.

보통 영웅에게 장비를 줄 때는 4셋과 2셋을 함께 주거나 2셋을 3개 줍니다.


주옵션은 해당 장비의 부위에 따라 가질 수 있는 옵션입니다.

강화시 강화 등급에 따라 주옵션의 수치가 증가합니다.


부옵션은 장비마다 부여되며

0강에서 장비의 등급에 따라 일반은 0, 고급은 1, 희귀는 2, 영웅은 3, 전설은 4개의 부옵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장비의 강화 등급이 +3이 될 때마다 부옵션이 새로 나타나거나 기존의 부옵션의 수치가 증가합니다.


다른 실용적인 부분은 테네브리아ツ
님이 작성한 '에린이를 위한 장비의 모든 편 A to Z'를 참고해 주세요.

https://page.onstove.com/epicseven/kr/view/8917086

(원본 작성자의 허락을 받고 올림을 밝힙니다.)



6. 기억각인/집중


기억각인은 동일한 영웅으로 강화/승급을 진행했을 때 얻을 수 있습니다.

D~SSS 등급이 있으며, 3성 영웅은 D, 4성은 C, 5성은 B등급에서 시작합니다.

3/4/5등급마다 영웅의 각인 등급을 SSS만큼 찍으려면 해당 영웅을 제외한 같은 영웅이 7/6/5마리만큼 필요합니다.


각인 해방은 스텟 증가 효과를 자신을 제외한 나머지 영웅들에게 부여합니다.

만약 한 파티에 라비/이세리아/라스 그리고 여일의 디에리아가 편성이 되어 있다면

여일의 디에리아의 각인해방 효과는 라비/이세리아/라스만 받게 되는 셈입니다.


각인 집중은 기억 각인과 반대로 기억 집중에 의한 스텟 증가 효과를 해당 영웅만 받습니다.

각인 집중은 처음에는 잠겨 있지만 상점에서 은빛 전송석 12개로 판매하는 자아의 단편을 사용하면 해금할 수 있습니다. 



7. 전용 장비




일부 영웅이 가지고 있는 전용 장비는 해당 영웅이 5성 5각이 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련의 전당 상점에서 전용 재화 지혜의 눈을 이용해서 구매 가능합니다.

전용 장비는 종류에 따라 착용한 영웅의 스킬을 강화해주고 또 추가 스텟을 부여합니다.



마치며


이 글은 '왕초보를 위한 공략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공략 게시판에 많은 분들이 공략을 올려 주셨지만 '처음 시작하는 초심자분들이 활용할 만한 공략일까?' 라는 질문에 확실하게 그렇다고 할 만한 공략이 많이 보이지 않아 직접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 말투가 교과서에 나올만한 딱딱한 말투라 잘 읽히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게임 화면의 물음표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도움말에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2

  • images
    2022.11.07 09:48 (UTC+0)

    ㅇㄷ

  • images
    2022.11.07 13:17 (UTC+0)

    영웅성장 와드

공략 게시판의 글

함께하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