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자유 게시판

에린이 실레나 첫 첼린저 후기 [3]


배치고사부터 마스터가 매칭되는게 싸했는데 9승 1패로 배치를 끝내니 마스터 보내주더군요.


처음엔 주차 목적으로 하루 1판만 할 생각이였는데 승리 시 20점 상승, 패배시 8점 하락하길래


어...이거 판수 꼬라박으면 첼 가겠는데? 싶어서 에생 처음으로 실레나 첼린저 갔습니다.


밴은 선픽이면 란/에다 혹은 란/화영, 후픽이면 란/화라비 골랐습니다. 


첫픽으로 선픽일 땐 화라비 바로 가져가고 화라비 밴이면 리무루 가져갔습니다.

용증 리무루긴 한데 세팅은 속관이라 화영 밴이면 한방에 잘 안터지고 고정댐으로 몸약한 픽은 계속 억제하는 역할해줍니다.


상대는 선픽일 때  화라비 밴이면 화영, 화영 밴일시 지릴리나 디에네 많이 가져갔습니다.

후픽이면 지릴리, 디에네, 페이라, 모라스 등등 유틸과 리무루 상대용 화속 딜러 픽하더군요.


상대가 화영 챙기면 카운터로 슈, 렘(전체공격이 많은 구성일 경우) 선택 많이 했습니다.

지릴리는 달토끼로 카운터 쳤는데 의외로 밴을 많이 안하더군요


주로 유틸 2, 딜러 3 구성을 사용했습니다.

딜러는 화라비, 리무루, 벨리안, 화영, 슈, 렘 주로 사용했고 조커픽으로 자하크, 설국이, 연캐롯, 영셀린, 광와주 썼습니다.

유틸은 달토끼, 조웨릭, 디에네, 에밀리아 주로 사용했고 상황에 따라 페이라, 루엘 도 들고갔습니다.


자하크는 정말 센데 견제 안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속도 250 가까이서 쓰는데 슈 견제로 나온 풀비올을 선턴으로 날라가서 푹찍해버리면 상대가 화영들고 당황하는 경우 많이 봅니다.

다음 턴에 1스 소울번으로 지릴리나 디에네에 2만뎀 넣고 원킬해버리면 보통 나가더라구요.

벨리안은 상/치셋 쓰는데 실레나는 반격셋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거의 먼저 죽일려고 하더군요. 이러면 보검이 안 터지지죠(눈물)

달토끼는 아군케어 거의 없는데 행게증/수면이 달려 있어서 좋았습니다. 중요 딜러에 소울번 수면 걸면 유리했던 순간이 많았습니다.


실레나 플레이 할수록 느낀점은 화영 밴당하면 화속 딜러풀이 확 줄어서 카웨릭 안키운거 후회했습니다.

알렌시아는 확실히 3픽 이내로 가져갈만큼 안정적이고 좋은 픽인 것 같습니다. 역시 버프 전에 장비 다 빼버려서 조금 후회했습니다.

암시더는 속 300도 안되면서 블러핑 용도로 꺼내봤는데 밴 카드를 못 빼서 짐이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모라스도 후열 딜러 지키기 위해서 좋은픽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제 모라스는 PVE 국밥으로 잘 쓰고 있어서..향후 등판의 기회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속 270 화영은 딱 한번 만나봤는데 정말 무섭더군요. 공이 낮아져도 어금니 끼니까 3스/1스에 딜러 2명이 사라져서 졌습니다.

심지어 딜러 중 하나는 슈였는데....


숙제만 해오다 오랜만에 실레나 많이 해보니 영웅 육성과 스펙업에 대한 욕구가 샘솟는 약간의 긍정적인 작용이 있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른 분들도 편하게 화라비 스킨 얻도록 기원하겠습니다. 모두 남은 기간 즐거운 실레나 되세요!

댓글 3

  • images
    2022.09.17 13:12 (UTC+0)

    자하크 진짜 좋죠

  • images
    2022.09.17 14:56 (UTC+0)

    조웨릭 에린이 

  • images
    2022.09.18 03:16 (UTC+0)

    에린이 맞나요~? 덱이  너무 두꺼운데요? ㅎㅎ

자유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