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버그 제보

아레나, 기사단전에 적용될 수 있는 디버프 셔플에 관한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우선 제가 알고있는 단전, 아레나 디버프 셔플 법칙입니다.


1. 디버프는 해제 시 왼쪽 부터 순서대로 해제됩니다.

2. 디버프는 같은 턴 수 끼리 묶이며 턴 횟수가 높은 디버프가 왼쪽으로 배치되고 턴 횟수가 낮은 디버프는 오른쪽으로 배치됩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응급구조키트 에밀리아로 페이라의 속박(2) 강불(2) 기절(1)이 걸린 아군을 2스킬 디버프 해제로 왼쪽에 배치된 속박, 강불을 먼저 해제하고 공증버프 및 행증을 성공적으로 적용 후 턴 종료 시 발동되는 응구킷으로 기절을 해제하면서 연계가 가능합니다.)


3. 피격 또는 비 타격 스킬과 상호작용 시, 자신 턴 시작 및 종료 시, 자신의 턴이 아닐 때 행동 시  디버프는 랜덤하게 셔플됩니다.

단 같은 턴 수의 디버프끼리만 셔플이 됩니다.

(이 법칙으로 인해 페이라의 리안나 효과로 기절이 걸린 아군이 한번 더 대상이 되어도 속박, 강불은 셔플이 되지만 기절은 셔플되지 않습니다. 여전히 에밀리아 2스킬 연계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제가 제보드릴 내용은 2번 법칙이 적용되지 않은 스샷을 확보했습니다.




로앤나의 디버프 상태가 도발이 1턴 임에도 불구하고 왼쪽에 배치되었고 공깎이 오른쪽에 배치되었습니다.

벨리안 3스킬 피격 후 발생한 도발이며 왼쪽부터 생성된다 하더라도 1턴이기에 오른쪽으로 이동해야 맞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역시 필리스 3스킬로 지워지는건 공깎이 아닌 도발이 지워지게 됩니다.




이것은 버그인가요? 아니면 제가 모르는 법칙이 있는건가요?

아니면 아레나와 기사단전의 디버프 셔플 법칙이 다른건가요?


만약 이게 의도 된것이 아닌 버그라면 앞서 예시로 말씀드렸던 응구킷 에밀리아 2스 연계가 강불(2) 기절(1) 속박(2)

순으로 배치되는 버그가 발생할 수 있고 2스킬 해제로 강불, 기절이 먼저 해제되고 행증을 성공하지 못하고 뒤늦게 응구킷으로 속박이 지워질 수 있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

기사단전 적 턴 종료시 디버프가 셔플되는게 관측이 됐습니다.

아레나에서는 관측되지 않습니다.

진짜 아레나와 기사단 셔플법칙이 다른건가요?

댓글 0

    버그 제보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