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건의 사항

해명 부탁드립니다. 4번쨰

출시 이후 에픽세븐팀은 영웅 간의 적절한 밸런스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진행해왔습니다. 이는 계승자님들의 애정이 깃든 다양한 영웅들이 전장에서 사용되며 활약상을 느낄 수 있도록 하려는 의도였습니다. 그러나, 저희의 부족함으로 인한 작금의 사태에 통감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 더 즐겁고 쾌적한 전투 밸런싱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 현 메타에 대해서 많은 계승자님들의 공통된 의견들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으며, 저희가 느끼는 현재의 인식 또한 그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간 저희가 밸런스 패치를 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영웅 및 아티팩트의 사용성 개선이었습니다. 계승자님께 하나하나 의미있고 소중한 영웅과 아티팩트를 획득하고 육성하고도 성능이 아쉬워 덱에서 빼고, 대신 마음이 덜 가는 영웅을 사용하는 상황을 조금이라도 막고 싶었습니다. "




" 특히, 상대적으로 획득이 쉽지 않은 월광 5성 영웅을 활용하고 싶어하시는 계승자님들의 목소리가 더 크게 와 닿았고, 그에 부응하기 위해 월광 5성의 월드 아레나 사용성 개선을 다른 성약 영웅보다 중요시한 면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는 획득의 난이도와 짧지 않은 신비 픽업 로테이션과 맞물려서 밸런스 패치로 사용성이 개선된 일부 월광 5성의 보유자에게만 메리트가 편중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신규 출시 영웅들에게는 메타에서 주로 활약하는 다른 영웅들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부여하고자 하다 보니 스펙이나 압축력이 점차 상승하게 된 것도 현재의 메타 이슈를 심화시킨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 저희는 아레나와 기사단전, 그리고 월드 아레나에서 더 다양한 영웅이 각자의 쓰임을 가지고 활약하는 방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밸런스팀은 출시 후 지금까지 줄곧 스펙의 인플레이션을 억제하여 계승자님들이 획득한 영웅과 장비의 가치가 최대한 유지되어 오랫동안 에픽세븐을 즐기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다만, PVP 메타상의 변화가 너무 없어서 매번 동일한 패턴으로 전투가 흐르는 것도 해결해야 할 문제이기에, 주기적인 밸런스 패치를 통한 적절한 수준의 변화로 메타를 변화시키려는 노력을 해왔습니다. 작년 여름에 있었던 성약 속성간 물고 물리는 메타가 이러한 방향성의 예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만약 이러한 변화를 통해서도 많은 계승자님들이 만족하실 만큼의 충분한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기존의 직업별 별자리 스탯이나 전용장비의 스탯 및 효과를 전체적으로 재조정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PVP가 아닌 다른 컨텐츠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많은 영웅에 대해서 장비 세팅이나 사용 노하우가 바뀌게 되는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밸런스 패치와 전용장비 추가, 전직 영웅의 추가 등으로 계승자님들의 불편 없이 메타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갈 생각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시간이 더 걸릴 수가 있지만, 기존의 구조를 크게 변경하거나 특정 영웅의 너프 등을 통해서 저희가 메타에 직접 개입하는 것은 많은 계승자님들께 더 큰 스트레스와 부담을 드리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음을 양해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 내용 뭔지 아시죠? 그중에 하셨던 말들중




" 변화를 통해서도 많은 계승자님들이 만족하실 만큼의 충분한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기존의 직업별 별자리 스탯이나 전용장비의 스탯 및 효과를 전체적으로 재조정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PVP가 아닌 다른 컨텐츠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많은 영웅에 대해서 장비 세팅이나 사용 노하우가 바뀌게 되는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밸런스 패치와 전용장비 추가, 전직 영웅의 추가 등으로 계승자님들의 불편 없이 메타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갈 생각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시간이 더 걸릴 수가 있지만, 기존의 구조를 크게 변경하거나 특정 영웅의 너프 등을 통해서 저희가 메타에 직접 개입하는 것은 많은 계승자님들께 더 큰 스트레스와 부담을 드리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음을 양해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불편없는 메타, 신중한 너프, PVP 외적으로 영향이 안가도록, 하셨던 말들중에 이러한 부분을 어기셨는데 이부분 해명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하실때까지 계속 적습니다.

댓글 0

    건의 사항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