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자유 게시판

이번 시즌 레마감 포기 및 에챔스도 포기하게 될거 같은 이유 [3]

결론: 나는 겁나 약하다


이번 시즌 레마감을 포기하게 되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1. 현생에서 일하라고 압박 겁나 한다.(오늘만 해도 진짜 바빳고 바쁜중)

2. 속도템이 없어서 못하겠다.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는건 '내가 약하다'이다.

내가 약하니까 크리에이터 대전에서 제나자드한테 진 것이다. 캐릭풀이 유리했지만 결국엔 조합을 잘못 짜서 졌다.

요즘 3연승 2연승 뭐 이런때도 있지만 지기 시작하면 9연패, 8연패는 기본이다. 이번 시즌만 8연패 두번 당해본거 같다.

연패를 극복못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결국 내 픽이 상대에게 먹히지 않는다. 페이라로 암시더, 란과 싸우면 90%는 속도를 지고 시작한 것 같아 유효타가 되지 못한다. 결국 화라비를 선호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지릴리 리무루, 랑디로 위에서 찍어내린다. 이렇게 되지 않으려면 위에서 찍어누를 수 있는 암시더라던가 있어야 되는데 나는 속도딜러캐릭을 단 하나도 맞추지 못한다. 왜냐하면 암시더로 딜을 맞추면 운빨을 기대해서 치확 70정도로 맞춰도 아무리 높아도 306, 치확 100을 맞춘다면 286정도가 나오게 된다. 이러니까 걍 픽이 위협이 되지 않는다. 왜냐면 요즘 지릴리는 속도가 305가 레전드에서는 기본스펙이기 때문이다.  예전 시즌에서는 라비라던가 해로나라던가 픽에서 신호등을 이용해서 상대에게 압박을 주었지만 이번 시즌은 내가보기에 스펙으로 압박을 주는게 주다.

그래서 이번 시즌은 스펙이 되지 않고 레전드 못찍을거 같아 일찍 포기하기로 했다. 괜히 9연패 8연패 당하면서 실레나 스트레스받으면서 하는 것보다 쉬면서 일을 하는게 더 나에 대한 도움이 될 거 같다.


그래도 이번에 해설해봐서 정말 좋았다. 내가 하꼬라서 보는 사람밖에 대부분 안보는데 처음보는 사람들이 내 멘트에 반응해주는게 재밌었고 나도 내가 제대로 말 못할줄 알았는데 이렇게 말해봐야지 하면서 말하고 그 멘트를 무사히 끝냈을 때 너무 안도하면서 재밌었다. 특히 빛그가 경기할 때는 진짜 감정이입 제대로 하면서 설명했다. 왜냐면 빛그가 이기길 바랬기 때문에....


어쨋든 에픽하면서 알던 사람들이 대부분 떠나고 있고 이제는 정말 스펙되는 사람밖에 안남았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나는 거기에 끼지 못한다는 것을 알았다. 방송할때마다 사람들이 하는 소리는 대부분 아니 왜캐 템이 없어요? 밴시 안돌았어요? 속도 왜캐 느려요 와이번 안돌았어요?다. 나도 돌았다고... 무료행동력이랑 여물패키지랑 다 사고 154행동력찰때마다 열심히 돌고 했는데도 스펙미달이다. 심지어 나는 3.5년했는데 1년한사람한테 최고속도를 얼마전에 졌다.(메일로 덱상담왔는데 23템이 속셋으로 3개나 있더라) 도대체 나는 왜 없는지 이해가 가면서도 솔직히 가지 않는다고 말하고 싶다. (기사단원은 내 속도 부럽다고 하는데... 레전드는 솔직히 이 속도로 안된다)


그래서 이번 시즌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엄청 약한거 같기 때문에 일찌감치 접기로 했다. 사람들이 나 과금도 많이 했고 3.5년동안 열심히 했으니 어느정도 하겠지라고 생각할텐데 생각보다 많이 약하다.


이번 에챔스도 사실 나는 안된다는걸 알고 있다.

상대가 속도로 오면 막지를 못해서 그냥 방패에 암시더나 란같은  위에서 압박주는 소형검을 달아야되는데 그게 안된다.

그래서 다음시즌부터 실레나는 좀 쉬려고 한다. 사실 진짜 스펙차이 느껴서 에픽 접으려 그랬는데 기사단에서 같이해준 사람 생각나서 막상 또 접지는 못해서 이렇게 글이라도 쓴다. 어쨋든 그동안 즐거웠고 에픽실레나하는 사람들 모두 화이팅하자

p.s 수목금에 출장있어서 실레나 한판이상 더 안돌릴거 같고이번 실레나는 딱 엠마감할듯하다. 챔마감해도 상관없다 ㅇㅇ 에챔스는또 이러면서 돌려볼수도 있다

댓글 3

  • images
    2022.06.13 10:16 (UTC+0)

    일기는 일기장에.....

  • images
    2022.06.13 10:17 (UTC+0)

    누구신 지는 모르겠지만 맘고생 많이 하셨네요 ㅠ

    쉬면서 목표?랄까 다른 무언가 좋아하는 걸 찾으면 커버가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압박받지 말고 자신의 흐름대로 쭉 가보세여

  • images
    2022.06.17 10:21 (UTC+0)

    형 힘내

자유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