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건의 사항

캐릭들과 방향성에 대하여 [1]

안녕하세요 한국섭에서 에픽을 하고있는 mikyboy123입니다.

제가 한국말이 조금 서툴지만 몇가지 건의 드리고 싶은게 있어서 이렇게나마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짧게 쓰기위해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1.) 한정캐와 콜라보가 너무 많습니다


제가 무과금은 아닌데 이번 콜라보와 많은 분들이 말하시는 메테세, 세리스, 디에네를 뽑기위해선 하늘석과 성약이 너무 부족합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실레나에 들어가실수있게 전직캐릭들과 성약캐릭들이 실레나에서 쓰일수있게 된거엔 감사드리지만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메타가 계속해서 바뀌고 신캐나 한정캐가 없을 때 제일 접고싶게 되는 게임이 에픽세븐같은 가챠게임입니다. 저도 많은 가챠게임들을 해보면서 에픽으로 넘어왔지만 에픽만큼 애니메이션과 퀄리티가 높은 모바일 게임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정말 많은 공을 들여서 만든 게임이기에 더욱더 성장하기를 원하실겁니다. 하지만 지금 한정 캐릭들과 콜라보 캐릭들이 나오는 숫자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같은 에픽을 한지 얼마 안된분들에게는 '천장'을 치기엔 하늘석이 너무 부족하고 성약또한 부족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차라리 돌아오는 세리스, 메테네, 등등은 천장을 80회로 낮추고, 콜라보 천장을 100회로 낮추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이 이유는 천장이 낮아지면 그나마 뽑을 사람들은 시도해볼만한 횟수이면서 돈을 쓸 분들은 쓸것이기에 뽑고자 하는 사람들이 들어날꺼고 기각까지 생각하시는 분들은 돈을 쓰면서 뽑을것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그만둔 가챠게임또한 콜라보/한정캐가 너무 많고 거기에 따라오는 숙제같은 섭스가 너무 많았기에 접었습니다. 이걸 꼭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2.) 실(시간 아)레나 승급보상이 필요합니다


에픽세븐은 실레나 승급보상이 없는게 너무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레나에 경우 처음으로 위에 티어를 찍었을 경우 하늘석 보상을 해주며 다시 떨어졌다가 올라오면 받지 못하는 보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레나에 경우 그런 보상이 없을 뿐만이 아니라 마스터 찍은 후에는 더이상 올라갈 의미가 많이 없어집니다. 정말 월드 챔피언십 나가실 스펙이 안되면 안 올라가게 되는게 실레나의 아쉬운 점입니다. 그래서 아레나처럼 하늘석이나 신비를 보상으로 해서 티어를 올릴수록 보상을 주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아레나보다 가치가 높아야 올라갈 욕심이 생기겠죠? 그러면 자연적으로 없는 캐릭들을 더 뽑을것이고, 더 좋은 템들을 뽑기위해 토벌을 더 많이 돌게 될것입니다.



3.) 한정 캐릭터들의 뽑기 스케줄이 필요합니다


한정 캐릭터들이 언제 나오는지의 스케줄입니다. 다름아닌 언제 한정 캐릭터들이 나올건지 정확한 날짜들을 미리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콜라보는 콜라보쪽과 상의되야할게 많고 리제로처럼 늦게 나올때도 있기에 포함하지 않겠습니다. 이 이유는 위에 나온 이유들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한정 캐릭터들은 성능이 좋거나 뛰어나기 때문에 실레나나 아레나에서 많이 쓰입니다. 만약에 아레나나 실레나에서 올라가고자 한다면 한정 캐릭터들은 월광이 모자랄때 필수가 되고, pvp 면에서 봤을때 그 캐릭들을 어떻게 쓰느냐가 판을 뒤집을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그렇다면 성능은 뛰어나지만 사기가 되어서는 안되고, 많은 사람들이 다양하게 쓸수있게 디자인이 되면 그 캐릭터에 가치는 뽑기의 가치보다 더 높아지겠죠. 전 그때가 에픽이 정말로 정점을 찍을수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그런 한정 캐릭터들을 뽑을수있게 에픽세븐 플레이어 분들께 그만큼에 준비시간을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4.) 베테랑 보상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베테랑 분들에게 주는 보상이 새로 생겼으면 합니다. 레전드권 분들이 계속 게임을 하시면서 새로운 분들을 끌어오시면서 신입분들에게 팁과 도움을 주는 베테랑 분들에게 새로운 보상이 있으면 합니다. 이건 베테랑 분들만이 얻을수 있으며 이 재화로 베테랑 분들만이 살수있지만 실레나나 아레나를 뒤흔들지 않을 만큼의 보상이였스면 합니다. 


5.) 캐릭터 디자인


마지막은 캐릭터 디자인, 특히 캐릭터 안에있는 우호/적대시 관계에 대하여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너무 복잡하게 될수도 있어서 맨 마지막에 넣었습니다. 제가 생각한 것은 모든 전투 페이즈에서 우호 캐릭이 아군으로 있다면 협공확률을 한명당 1~2%씩 늘리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만약에 적군에 적대시 관계캐릭이 있다면 받는 피해량과 딜을 넣는 양을 2% 늘리는 걸 생각해봤습니다. 하지만 코딩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도, 그리고 에픽 유저분들에게도 게임을 너무 복잡하게 만들 필요는 없을것 같아서 아이디어만 제공합니다.



솔직히 다시 말씀드리지만 에픽세븐만큼 잘 만들어진 모바일 게임이 잘 없습니다. 그렇기에 조금만 더 방향성을 잡으시고 조금 더 에픽 유저들에게 줄건 주고 돈 받을건 받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천사 안젤리카같은 4성이나 한정 캐릭터들을 써서 걷어드릴 것이 아니라 게임을 더 하고싶게 만들어서 에픽세븐 안에서 쓰이는 돈의 가치가 플레이어에게는 그 가치를 하는 것처럼 느껴지게 하고 그 플래이어 수를 늘려서 에픽세븐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제가 먼저 이런 생각을 하지 않았을 겁니다. 많은 방송인분들과 (경환몬, 셈웨, etc.) 에픽 유저분들이 많고 다양한 건의를 하셨을 거라고 전 믿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현제 동의하는건 '에픽에 무언가가 필요하다' 일것입니다. 그렇기에 이 5가지 건의사항을 올립니다. 많은 고민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신 분들은 시간 내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안한 하루 보내십쇼.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댓글 1

  • images
    2021.10.26 03:52 (UTC+0)

    4번은 보상보다는 이전 강림처럼 고인물들 분들이 할수있는 컨텐츠가 주기적으로 있었으면 합니다.

건의 사항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