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건의 사항

캐릭터를 조금더 애정하고 싶습니다. [1]

현재 에픽세븐 1년정도 즐긴 늅늅 초보 에픽유저입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에픽세븐이 캐릭터 일러도 기가 막히게 뽑고, 요즘 스토리나, 서브스토리도 매력있는데 왜 캐릭터 애정을 위한 노력을 ㅗ조금만 하는지 조금 안타까워서 입니다.


에픽세븐이 캐릭터를 애정하게 되는 이유는 크게 

첫번째, 이쁜 일러스트와 스킬이펙트

 이건 부정할 수 없을겁니다. 스킨도 계속적으로 나와 이쁘고, 캐릭터 하나하나가 너무 매력적입니다.

 특히 스킬 이펙트 같은경우 에픽세븐의 캐치프라이인 내손으로 만드는 애니라는 이름에 걸맞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스토리부분입니다.

메인스토리와 서브스토리 그리고 전직이벤트를 통한 스토리로 캐릭터들의 설정이 풀리고 그에따른 캐릭터의 매력도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후술하겠지만 약간의 보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세번째는 성능입니다.

역시 수집형RPG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성능부분입니다. 아무리 애정이 없더라도 성능이 있으면 애정은 절로 생겨나는 법이지요. 

에픽세븐은 저성 영웅또한 사용할 사용처를 만들고, 각각의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스킬의 구조가 상위호환 하위호환없이 어우러지게 만들어져있어 매력도를 높이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안타까운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애정도와 캐릭터의 서사입니다.

에픽세븐은 메인스토리와 서브스토리로 캐릭터의 서사를 쌓아가고 있긴하지만 이는 캐릭터의 스토리를 너무 일부만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캐릭터를 애정하기 위해서는 서사가 필요한데 그 서사가 약하다보니 이쁜것과, 성능(특히 이부분)으로 캐릭터를 얻는 경우가 많이 있죠, 그리고 

캐릭터의 성능이 조금 아쉬워도 그 캐릭을 어떻게든 사용하고 싶게 만드는 서사가 너무 약한거 같습니다.


애정도도 조금 문재가 있는것 같습니다. 애정도(호감도)가 쌓여서 10레벨이 되면 머라고라 3개분량의 스킬포인트와 표정, 특별대사가 생기지만 그게 다입니다.  이 애정도를 높이는것에 조금 더 강한 동기부여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좋은것은 애정도를 올림으로서 부여되는 캐릭터 스토리가 따로 있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캐릭터 관계도를 만들어 놓으셨는데 왜 그러한 관계가 되었는지에 대해서 스토리를 만들어 주시면 캐릭터에 대한 서사도 쌓이고, 캐릭터에 대해서 더욱더 몰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면 스토리를 보고 싶은 저같은 매니아층은 더욱더 만족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항상 노고가 많은 개발자님들 좋은게임 그리고 발전되는 게임을 운영해주시는 운영팀 분들 항상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글을 쓰게 되는건 에픽세븐이 애니메이션으로 나왔으면 하지만 나오지 않기에 에픽에 대한 세계관을 더욱더 자세히 이해하고 싶은 유저의 바람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1

  • images
    2021.08.31 07:21 (UTC+0)

    PVP 밸런스, 컷씬에 회사 역량이 많이 들어가는 듯 함. 스토리가 확실히 빈약해짐.. 사실 다 챙기는건 롤운영하는 텐센트같은 초대기업 아니면 불가하긴 함..

건의 사항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