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자유 게시판

강림 초지옥 5회 끝

  • 미스터도비
  • 2021.07.20 09:43 (UTC+0)
  • 조회수 409


원래는 깔끔하게 포기하고 안해야지 ^^! ㅋㅋ 이러고 있다가... 음... 그냥 넘길 수 없어서

여러 공략 조합들을 읽어봤는데 그 조합들 참고하면서 죄다 해봤지만 생각만큼 잘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어떻게 깼긴했습니다.


일단 제가 쓴 조합들을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제가 깰땐 이 조합을 쓰긴했지만, 만약 도전하시는 분들은 제가 하는 조합보단 다른분들껄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쓴 1단계 조합 = 광역딜러들을 위주로 배치


빙결의 엘리시아 공격력 증가 기믹 버프는 쫄몹을 잡고난 다음 보스를 광역기로 5번을 때려야 제거가 된대요.

저는 그냥 무지성으로 1라운드를 조합했지만 도전 중이신 분들은 광역딜러 위주로 팍팍 데려가주세요.


제 조합 대신 추천하는 파티는 디지(스킬 자체가 전부 광역기 ㄷㄷ) + 2 광역딜러


제가 쓴 2단계 조합 = 강화버프 있는 영웅들을 배치하기


빙결의 엘리시아 공격력 증가 기믹 버프를 제거했으면 다음엔 방어력 증가 기믹 버프를 지워야겠죠.

그걸 위해선 보스 앞에 있는 몹을 단일기로 7번을 때려줘야 방어력 증가 기믹 버프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제가 이 기믹을 몰라서 중간에 계속 헤맸습니다. 오세크가 있었다면 그런거 신경 1도 안쓰고 3단계 날먹을 시전했을듯.. ㄷㄷ)


여기는 사람마다 쓰는 조합이 좀 다르기때문에.. 저 기믹을 잘 대응할 수 있는 영웅들로 조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로엔나를 쓸 경우엔 스펙을 많이 신경써줘야하구 개인적으로 헬가+시더 조합이 괜찮은거 같은데 

제 시더 치확이 부족해서 유피네를 좀 더 많이 썼었습니다. (실제 5회 깨면서는 유피네도 쓰고 시더도 써보고 알렌시아도 썼다는..)


2단계가 제일 힘들었지만, 3단계로 넘어올 경우는...


3단계 = 디버프 케어 영웅 1 + 방깎디버퍼 1명 + 극딜러


이제 방어력 증가 버프 기믹까지 다 지웠을텐데, 여기서도 조합이 유저들 마다 차이가 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초반엔 보랏츠+퓨리우스+세크레트 조합을 썼는데 계속 꼬이다보니.. 보랏츠 대신에 사막의 보석 바사르를 골랐습니다.

보사르를 전열에 세우고 턴을 가장 잡으면 3스로 면역 3턴과 행동 게이지 증가를 걸어줍니다.


그러고 이어서 퓨리우스가 2스(공격력+치명확률 증가) > 3스(방어력 감소+표적(별의 노래 아티 장착))를 써준다음

세크레트 2스 소울번을 쓰면서 디버프까지 야무지게 묻힌 다음 추가타로 3스를 써주면 끝나는 구조입니다. 

초지옥 모드 후딱 깨려고 평소 쓰던 속도+적중셋 대신

환테네랑 일부 영웅한테서 장비템 잠시 빌려서 분노+적중셋으로 세팅했습니다.


말로만 들으면 이거 그냥 입터는거 아니냐라고 생각할 수 있으니까 각 단계 넘어갈 때 사진을 좀 보여드리겠습니다.


이게 조합 연구하면서 중간중간 찍은 사진이라 깬 사진하고 실제랑은 조금 차이가 있는 점은 양해 부탁드리구요.

버프 기믹 무시하는 관통 조합이라면 모르겠으나, 기믹을 고려한 조합이라면 보다 더 신경써서 깨셨으면 좋겠습니다...!




1단계) 디지, 빌트레드, 랑디 조합으로 1페이즈 기믹을 깨서 넘김

(실제 5회깰땐 걍 무시했다는게 함정이나 깨실 땐 공증 기믹은 없애고 가주시길 바랍니다!)



2단계) 로엔나, 전직헬가, 유피네 조합으로 이땐 제가 방어력 증가 버프기믹 없애는 법을 몰라서

무식하게 보스만 패면 되는건줄 알았는데 설인 단일공격 7회를 해야한다는걸 뒤늦게 알았어요 ㅋㅋㅋ ㅠ


강화버프가 떨어지지않게 조심조심하면서 방어력 증가 기믹 없애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가 가장 어려웠네요. 가끔은 보스 적당히 패야지했다가 딜러들끼리 협공해서 방증이 안없어지는 사태도 있었음..

(실제 5회 깰 땐 방증 기믹은 없앴지만 공증은 무지성으로 달리다보니 못없앴다는.. 흑흑)


아무튼 너무 어려웠다 너땜시 몇시간을 버렸니 ㅠㅠ





3단계) 보사르, 퓨리우스, 세크레트


방증을 없애지 못해서 잘 넘어오다가 장벽을 느꼈던 곳 ㅋㅋ(기믹을 몰라서 그랬던 부분이였지만)

2단계까지 힘들게 넘어와도 문제라면... 보사르가 버프준 것까지 좋은데, 퓨리우스 2>3스를 쓰면서 방깎+표적(별노)이 같이 안걸릴때.

방깎만 걸린다거나... 표적만 걸린다거나... 이럴때 제일 환장하기 좋음.


퓨리우스가 2>3스를 잘 연결하는게 중요하고, 세크레트는 소울번으로 디버프걸고 3스 길로틴으로 때려주면 클리어!


못깰거 같아서 아예 시도조차 안하려고했는데 오기생겨서 도전해봤네요.

남은 시간 마무리 잘하시길 바래용 :)


댓글 0

    자유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