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공략 게시판

[아레나] 실레나 밴픽전략의 이상적인 상황 [9]

글 작성의 편의를 위해 음슴체로 작성하였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우선 필자는 전시즌 승점 3046, 280판 승률 65%로 마감함. 


방금 실레나하는데 진짜 이상적인 형태의 밴픽이 나와서 정석으로 삼을만하다고 판단해 들고와봄.



필자는 주로 대퍼, 오세크를 글밴함. 이유는 "내가 안 쓰는" 실레나 1티어 캐릭이기 때문.


상대가 1픽으로 크라우를 가져감.


나는 크라우를 견제하기 위해 2, 3픽으로 바사르, 환테를 가져옴. 환테는 1티어 올라운더 딜러라서 사용할 거면 미리 가져오는 게 괜찮음. 


상대가 4, 5픽으로 세리스, 연캐롯을 가져갔는데 왜 세리스를 2픽으로 픽한건지 이해가 안 됐음. 이에 더해 세리스를 왜 연캐롯이랑 '동시에' 픽한건지도 이해가 더욱 안 됐음.


6픽으로 "내가 메클을 픽한다면" 상대는 크라우도 있기 때문에 크라우, 세리스, 연캐롯 픽 3개를 메클 하나가 전부 카운터 치게됨. 대퍼 밴당하고 메클을 뺏긴 상태에서 연캐롯한테 공증 걸어줄 만한 버퍼는 디에네, 죄젤이 끝인데 내가 바사르가 있어서 상대는 버퍼를 픽하지 못함. 만약 버퍼를 픽한다면 "바사르를 밴카드로 사용하겠다고" 3픽부터 대놓고 드러내는 거임. 이러면 내 남은 3개의 픽이 너무 편해짐.


근데 프리시즌일 때 엘레나의 성능을 시험해야겠다 싶어서 그냥 엘레나 픽했음. 엘레나도 세리스, 연캐롯 둘 다 카운터치기에 굉장히 좋음. 그리고 상대가 연캐롯, 세리스를 가져갔기 때문에 랑디도 가져갈 확률이 높다고 생각함. 이러면 엘레나로 랑디까지 카운터칠 수 있는 거임. 전체 피격시 뎀감이 20%나 되니. 


여기서 나는 상대가 남은 2개의 픽으로 


딜러 : 집빌, 랑디, 잔비


정령사 : 메클, 적헤이


정도 가져갈 거라 생각했음. 이게 아니라면 그 픽에 맞춰 대응하면 그만이고.


그래서 7픽으로는 무난히 집빌 가져옴. 나올 가능성이 높은 랑디를 집빌로 견제하는 용도도 있었고 메클 대신 적헤이를 정령사로 픽하라는 강제이기도 했음. 그럼 내가 마지막 픽이기 때문에 적헤이를 밴하고 상대의 남은 한 개의 픽을 내 마지막 픽으로 대응하면 그만임. 


이미 나는 바사르로 크라우를, 엘레나로 세리스, 연캐롯을 카운터쳤기 때문에 적헤이를 밴한 상태에서 마지막 픽으로 상대의 남은 한 픽을 카운터치면 게임 들어가기도 전에 이겼다고 판단함. 


상대는 8픽으로 승라토를 픽함. 승라토를 픽한 이유는 세리스, 연캐롯이 디버프가 짱짱하다보니 본인이 카운터픽을 가져가면서 바사르의 디퍼프도 동시에 견제할 생각이었던 것으로 보임. 9픽으로는 예상대로 유지력 겸 집빌견제를 하려고 적헤이를 픽함. 


여기서 상대의 실수는 무지성 암속성 픽을 막픽으로 2개나 했다는 거임. 그래서 20년 암속성 카운터 월샬롯을 가져오고 적헤이 밴함. 


그리고 상대는 연캐롯을 픽했는데 연캐롯에 공증을 줄 버퍼가 없었기 때문에 연캐롯이 전혀 무섭지 않았음. 상대가 월샬롯 밴할 게 뻔했고 엘레나도 있으니깐.


최종정리를 해봄.


바사르로 크라우를 견제, 엘레나로 세리스, 연캐롯을 견제, 월샬롯으로 승라토, 적헤이를 견제함으로써 밴픽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가져옴. 이에 더해 1티어 딜러인 환테, 집빌도 가져옴. 


=게임 시작하기도 전에 밴픽으로만 이긴 게임.


대충 정석으로 삼을만한 듯.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질문하실 거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 9

  • images
    2021.07.13 09:04 (UTC+0)

    자게로 가셔야할듯 그리고 글쓴이분께서 밴픽으로 이겼다는 것에 납득이 전혀 되질 않습니다. 제가 상대라고 했을때 충분히 할만하다고 보여지네요


    • images
      작성자 2021.07.15 13:16 (UTC+0)

      박카스젤리당연히 면역있어도 세리스 3스에 벗겨진다는 건 알고있습니다. 윗분은 세리스 3스가 아니라 세리스 2스를 먼저 쓰는 경우를 거론하셨습니다. 상대 입장에서는 세리스 3스를 먼저 써준다면 오히려 좋습니다. 어차피 키트때문에 "세리스의 속도감소는 해제되고" 속박만 남습니다. 그럼 바사르 3스를 아끼고 평타로 턴을 넘길 겁니다. 속도 225인 엘레나가 크라우, 연캐롯, 승라토보다 빠르므로 무적+효저버프를 안정적으로 쓰게 됩니다. 여기서 게임 끝납니다. 어차피 상대 승라토는 녹고 시작할거고, 만약 산다고 하더라도 다음 턴에 바사르 3스로 긁으면 모든 버프가 해제돼서 끝입니다. 전 이미 버프 다 걸어준 입장에서 승라토 반격으로 강불 걸려봤자 의미도 없구요. 또, 맞는다고 하더라도 환테가 타겟팅 당할 일이 없고 연캐롯 3스는 공증이 없는 딜이며 엘레나 뎀감까지있어서 버티고도 남습니다. 


      밴픽에서 승리하였다하여 인게임에서 무조건 이기는 것도 아니고 밴픽에서 졌다고 해서 무조건 지는 것도 아닙니다. 다만 밴픽에서 절대저항, 협공 등의 인게임 변수 15%를 제외한 85% 이상의 승리를 확신했다면 이는 "이상적인 구도"라 볼 수 있습니다. 더해서 야타 바피네 나왔으면 당연히 제 마지막 픽도 바뀔 뿐더러 어차피 나와도 상관없습니다. 이미 이긴 구도거든요.

    • images
      작성자 2021.07.15 13:16 (UTC+0)

      박카스젤리본인의 생각에 확신이 있으시다면 혹시 윗분 대신 저랑 모의 실레나 5판 하실 생각 있으신가요? 위의 밴픽을 똑같이 재현해서요. 윗분은 실레나에 응해주시질 않네요. 확실하게 5판 다 이기겠습니다. 자신의 이론이 옳음을 증명하는 제일 좋은 방법은 실전으로 증명하는 거라 생각해서요.


      마지막으로 저 밴픽이 실레나에서 밴픽승리를 장담할 수 없는 정도라면 어느 정도가 되어야 밴픽 승리라 할 수 있는지 실전 스샷 및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상대의 캐릭스펙이 챔피언 이상이라는 가정" 하에요. 제가 플레이했던 당시는 밸패 직후인 프리시즌 초기라서 마스터가 레전드고 골드까지 대부분 정규시즌 챔피언이었거든요. 제 최근 전적만 해도 10판해서 전시즌 챔피언 7명, 레전드 3명 만났습니다. 승률 80%구요. 


      제 입장에선 매 시즌마다 3000점 이상을 고승률로 마감하면서 위보다 더 이상적인 밴픽구도를 몇 번이나 볼 수 있을까 싶네요.

공략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