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건의 사항

펭귄 경험치 개선해주세요. [2]

  • RANK70
  • 참새의최후
  • 2021.05.27 14:53 (UTC+0)
  • 조회수 123

패치된 이후 펭귄 효율이 많이 안좋아 졌어요.


만렙 영웅으로 수급되는 펭귄이 기존 3쫄작에 비해 많이 부족하고 속성 보너스 경험치도 없어져서 차이가 더 크게 느껴져요.


기존에 쫄작하시던 분들은 말할 것도 없고 저처럼 우포랑 스티그마로 6성 찍으시던 분들은 체감이 많이 날 것 같네요.


제 육성방식은 우포로 뽑은 2성 몹에게 1성 펭귄 두마리를 먹여 20렙을 만들고 3성으로 승급하는 방식이었고 6성을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만들었습니다. 초대성공이나 대성공 등의 효율도 지금보다 더 좋았구요.


그런데 지금은 3마리를 먹여야 20렙이되고 30,40렙을 찍는데도 더 많은 펭귄이 소모되어서 스티그마 소비량이 늘었어요. (1.4배정도 되네요.)


그나마 모험돌아서 나오는 펭귄도 3쫄작에 비해 경험치 차이가 너무 크게나서 효율면에서 3쫄작이 강요되네요.


너무 큰 경험치 효율 차이로 인해 기존에 쫄작 안하던 사람도 쫄작을 해야하고 원래 하던사람은 변함없이 쫄작을 해야하는 업그레이드가 아닌 옆그레이드가 되어버린것 같아요.


펭귄의 경험치 개선과 만렙 영웅의 펭귄 수급 경험치를 개선해주세요.

댓글 2

  • images
    작성자 2021.05.28 13:55 (UTC+0)

    쫄작 하시는 분들은 기존대로 하던가 손해보더라도 호감도를 위해 만렙으로 쫄작하는 선택지라도 있는데 저처럼 스티그마로 간편하게 6성 승급하던 사람들은 효율을 위해서라도 모험 쫄작이 강요되네요.


    패치 후 펭귄으로 얻는 경험치 감소로 인해 기존에 6성 승급시 스티그마 2만개가 소모되던 상황이라면 2만 8천개 가량으로 증가한건데 증가된 스티그마를 골드로 환산하면 대략 80만 골드네요. 

    물론 대성공 초대성공 고려하면 저만큼 들진 않겠지만 소모량 자체는 40퍼 증가했다고 봐야합니다. 이건 무시하기에는 상당히 큰 수치라고 생각하고있어요.


    쫄작 패치때문에 펭귄 경험치를 줄이셨다면 그에맞게 펭귄소환에 들어가는 스티그마 소모량도 줄여야하지 않았을까요?

    골드 문제가 있으니 펭귄 경험치만 되돌리면 될것 같은데.. 부탁드립니다.

  • images
    2021.06.08 09:21 (UTC+0)

    음 전 반대로 펭귄이 넘쳐나서 좋다 생각했었는데

    왜냐하면 게임 3년동안 하면서 펭귄이 100마리가 된적이 없었고 팔고나면 골드도 쏠쏠하드라구요 대신 근본적인 문제는 2성쫄 수급은 여전히 부족하고 필요하다는거


    첨엔 저도 쫄작이 낫겠지 싶었는데, 경험치 이벤트라던지 이럴때 경험치 15증가 이벤트 아티 끼고 돌리니까 한판당 펭귄 수급량이 많드라구요, 이벤트아티 없으면 검정판타즈마 같이 넣고 돌려도 증가되드라구요


    확실한건 경험치 증가 이벤트 아티 끼면 펭귄 좀 괜찮은데? 이거고 증가 아티 없으면 쫄작이 더 나은 것 같드라구요

건의 사항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