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공략 게시판

[영웅] 해변의 유피네 현시점 대략적인 평가들 [2]

  • STOVE82806545
  • 2020.08.02 14:12 (UTC+0)
  • 조회수 3690

우선 이 글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뽑을지 말지 판단용으로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점차 달라질수 있음)

유튜버, 자유게시판의 평가들을 모아서 정리해봤습니다.


1. 수영복 + 한정캐 = 가슴이 시켜서 뽑았다(?)


대부분이 언급하신 내용은 성능은 둘째치고 일러와 스킬 애니메이션은 잘뽑았다는 내용이며 역시 마음이 넓어서 픽업초기부터 달리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도감작 + 한정이라는 점 때문이더라도 여유가 되시면 눈 정화를 위해 뽑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아티팩트 논란


해피네와 같이 나온 챔피언 아티팩트는 효과적중 상승과 기본공격시 확률 기절을 가지고 있어서 해피네와 잘어울리는 아티입니다. 다만, 픽업직후 효과저항 무시가 되어 기절이 걸리는 현상이 식별되어 논란이 있었던 상황입니다.

(현재는 조치되었으나, 예전 바이켄의 아티팩트의 경우 동일한 효과저항 무시가 적용되어있어 툴팁을 바꾼적이 있는데 왜 이번에는 무시하고 넘어갔냐라는 유저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전사 + 1스 전체공격 필요라는 한정된조건때문에 범용적으로 쓰기에는 힘든 해피네전용 아티라는 느낌입니다.

이외에도 해피네 1스에 붙어있는 화상 + 3스 공격력(대) 때문에 정크 아티팩트와도 잘 어울린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3. 효용가치


기본적으로 불속성, 행동게이지 감소, 빗나감, 디버프 해제등 바사르를 저격한 캐릭은 맞습니다.

다만, 현시점에서 아레나 방덱등에 바사르가 있는 경우는 많지 않으며 추후 자로만이 바사르를 대체한다는 점에서 사람들의 기대와는 다르게 효용가치를 낮게보는 의견이 많습니다.


또한 스킬계수가 낮고 속도, 적중(기절), 면역, 공격력을 고루 갖춰야 1인분을 할수 있다는 점에서 템세팅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현재 떠오르고 있는 방식은 바사르 카운터보다도 화상으로 태우는 조합이 핫합니다.

해피네는 hp가 깎이지 않았을때 빗나감을 유발시킬수있다는 점을 이용해 나락의 세실리아, 디에네, 홍아밍등 실드 캐릭과함께 출전해 정크아티를 끼고 화상딜로 녹이는 조합이 인기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이 조합을 갖추기에도 뉴비에게는 많이 힘들어보이므로 나세실이 있는 경우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4. 추천 템조합


기본적으로 속도+면역을 통한 바사르 카운터, 혹은 속적으로 화상 태우기 조합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바사르 보다는 늦어야 효과적으로 디버프를 해제할수 있다는 점 참고 하세요.


5. 그래서 결론은?


성능적으론 타 한정캐릭터들에 비해 큰 영향력은 없어 보입니다. 필수적인 느낌은 덜하므로 여유가 없다면 달릴 필요는... 없다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질수도 있어서 명함이라도 따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2

  • images
    2020.08.02 14:26 (UTC+0)

    글쎄요

    여태까지 한정캐 상향은 없어서 해줄지 의문임

  • images
    2020.08.02 18:07 (UTC+0)

    상향필뚜!

공략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