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

공략 게시판

[기타] 연성석 사용에 관한 잡다한 팁 모음 [3]

  • 비언어
  • 2020.05.19 21:40 (UTC+0)
  • 조회수 920

주의! 이 공략은 매우 주관적이고 토벌 13단이 가능한 올드비 시점의 공략이오니, 뉴비들은 참고하실 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연성석은 귀한 재화이죠. 재련에 필요한 재화를 모으는게 쉽지 않지만 90레벨로 재련도 가능하며, 

원하는 주옵션과 세트효과를 선택하여 전설급 아이템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재화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인벤토리는 오늘도 내일도 항상 부족합니다.

토벌 13단 등장 이후로 어떤 세트를 모으고, 버려야할지 더 난감해진 시점이죠.

어떻게 하면 쾌적한 인벤토리를 조성하면서도, 

연성석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며 정한 제 나름의 기준은 크게 4가지입니다. 

(4번은 사실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1. 연성석은 중요한 세트에만 사용한다. 

2. 무기/갑옷/투구의 경우 딜러&탱커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세트에 사용하여, 실패 확률을 낮춘다.

3. 연성석 선택 상자는 목걸이/반지/신발 부위에만 사용한다. 

4. 지옥 레이드에서 얻을 수 있는 88레벨 장비 부위는 되도록 연성을 피한다. 



(2번 기준을 어기고 연성한 결과물. 이 부옵이 만약 속도/반격/면역세트였다면...)



이 기준을 적용하려면, 일단 어떤 세트가 중요한지, 

또 어떤 세트가 딜러&탱커 모두 사용할 수 있는지 먼저 알아야겠죠. 


먼저 세트의 일반적인 사용처는 이러합니다.


딜러 : 치명 공격 파멸 흡혈 분노

탱커 : 적중 저항 협공 

딜러&탱커 : 속도 체력 방어 반격 면역 


여기서 연성석으로 재련하기에 중요하지 않다 판단되는 세트를 빼면 이렇게 남습니다.


딜러 : 치명 파멸

탱커 : 저항

딜러&탱커 : 속도 반격 면역




와이번 (치명/적중/속도)

적중이 필요하지 않고 기본 속도가 낮은 영웅을 제외한다면 (ex 루엘, 무법자 크로제), 

심지어 기본 속도가 낮다 하더라도, 에픽세븐 내 모든 영웅은 속도와 치명, 이 두개의 세트로 모두 커버가 가능합니다. 

특히 속도세트의 경우, 탱커 딜러 모두 다 사용할 수 있고, 그 사용 빈도가 높기 때문에, 연성석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골렘 (공격/생명/방어)

11단 기준, 골렘 토벌은 난이도가 낮고, 함정세트가 없기 때문에, 초반 시점이나 뉴비들에게는 골렘 토벌을 추천드리지만..

공격은 파멸의 하위호환격이고, 올드비들은 보통 체/방보다는 면역을 선호하기에,  연성석 사용으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밴시 (저항/파멸/흡혈/반격)

클리어 타임이 줄어들고, 실레나의 등장으로 반격세트가 주류에 올라섬에 따라, 밴시 토벌이 매우 중요해졌죠.

특히 반격세트의 경우, 딜러 뿐 아니라 정령사/기사들도 곧 잘 사용하기에, 연성석을 사용하기 좋은 세트입니다.


아지마나크 (면역/분노/협공)

협공과 분노세트는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면역세트가 사실상 너무 중요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돌게 되는 토벌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개인적으론 연성석을 사용할 가치가 가장 높은 세트라고 생각합니다. 면역만을 목적으로 아지마나크를 도는건 너무 손해거든요. 



이 기준을 토대로, 부위별 연성석 사용을 위해 모아야 할 세트를 정리하면, 이렇게 됩니다. 

(지옥에서 얻을 수 있는 세트나 추천하지 않는 부분은 투명처리하였습니다)



무기/투구/갑옷의 경우 상대적으로 간단합니다. 딜/탱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속도,면역,반격에만 사용하되, 

88레벨을 얻을 수 있는 부위, 특히 상시 구입이 가능한 속도/무기나 면역/갑옷은 연성을 피합니다.




신발/목걸이/반지는 조금 복잡해지는데요. 

연성할 때 주옵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딜/탱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세트를 만든다는 기준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좋은 장비를 얻기도 어렵고, 실패의 확률이 높다는 뜻인데요. (연성석 선택 상자에 목걸이/반지/신발쪽만 선택하는 이유입니다.)


공격 목걸이의 경우 사용처도 별로 없을 뿐더러, (보통은 치뎀을 많이 사용합니다.) 공격력% 연성석은 그 외에도 사용처가 너무 많습니다.

치확 목걸이의 경우 치명/파멸셋을 제외시킨 이유는, 보통 90레벨 재련까지 감안할 경우, 치확이 오버될 확률이 상당히 높기 때문입니다.

치확의 경우는 차라리 속도나 면역, 반격셋과 조화하여, 다른 부위에 치확 대신 다양한 옵션을 챙기는 방법이 바람직하다 생각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셋팅을 하면 치피가 붙은 탱커템도 사용처가 생기겠죠.


(영웅등급 장비 4개, 희귀등급 장비 5개를 섞으면 손해 없이 최상급 등급의 장비를 만들 수 있다.)


연성석 사용에 관한 잡다한 팁을 적은 이유는,

연성석은 꼭 이렇게 사용해야 한다! 라기 보다는, 쾌적한 인벤토리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이유가 더 큽니다. (제발 인벤토리 개선좀..ㅠ)

필요한 것/필요없는 것을 확실히 구분하면 그 외의 장비는 판매하거나, 강화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공략을 보시며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건의/수정할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P.S  "새롭게 시작하는 AILEEN 기사단에서 기사단원을 모집합니다."

https://page.onstove.com/epicseven/kr/view/5375613






댓글 3

  • images
    2020.05.20 05:48 (UTC+0)

    저도 생각하던건데,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ㅇㄷ 박고 갑니당

  • images
    2020.05.20 11:31 (UTC+0)

    글이 깔끔해서 보기 좋네요

  • images
    2020.05.21 04:14 (UTC+0)

    저도 복귀후 고민하던부분인데ㅋㅋㅋㅋㅋ공감 많이되네요

    정말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간과하던 부분도 배우고 많은 참고 되었네요.

    저도 그래서 분노세트 이런거 잘 골라서 만들어야 할 것 같아요ㅎㅎㅎ


    그리고 꿀팁이 또 있는데 본인 장비 파악을 쭈욱 종종 해보시면서

    얻기 쉬운 부분 제외하고 또 되게 빈약하게 과학당한 망한 부옵 장비들 부터 천천히

    순서대로 연성해보시는것도 스펙 차이에 좀 더 큰 힘을 더욱 실어줄 수 있으니 좋은 결과물 얻으시길~

공략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