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건의 사항

제발 기억각인 전용장비 다시 생각해주세요 [2]

기억각인 과금유도를 일으키는 시스템입니다. 


그나마 이부분이 지금까지 그리 큰차이가 없고 에픽은 다른게임과 달리 자신의 능력치 상승이 아니라 명함만 따도 되는 부분이 장점이었죠. 


심지어 그 중 가장 중요한 속도 기각을 가진 두자리 캐릭터가 5성이 아닌 4성만 있는 것 또한 매우큰 장점이었습니다.


전 이부분이 과도한 부분을 주지 않게 하기 위해 의도한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런데 속도기각을 자신도 받기 시작하면 그 캐릭터의 완성은 기억각인까지 필수로 작용하며 결국 과금유도로 이어지게 되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만약 예고한 대로의 기억각인 개편은 분명 과금유도라는 큰 문제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메가포트 대표님께서 약속해주시지 않았었나요? 과금유도하지 않겠다고요.


또한 기억각인은 지금도 충분히 제 역할을 잘하고 있습니다. 두자리 기각은 배치에 신경을 써줘야 하죠. 


전열이 먼저 맞지 않는 에픽세븐에선 사실상 배치에 가장 크게 관여하는 부분입니다.


아레나에서도 기각은 충분히 고려하며 생각해야할 요소이고요.


과금러들이 중복영웅 처리 방법을 만들어달라는 것은 기각을 다채우고 남는 영웅입니다. 이러한 부분이 전혀 아닙니다.


사실상 은빛 전승석은 그리 큰 만족을 주지 못하기 때문이죠, 개편해야할 것은 은빛전승석이죠. 기각이아닙니다.


굳이 개편하신다면 기각 3자리 같은게 나와야하지 이러한 방법은 아닙니다.



전용장비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미 버려진 캐릭터를 살리는 방법은 전직 있는데 전용장비는 필요한 부분이 아닙니다.


이 이상은 캐릭터의 육성을 힘들게 하는 요소를 늘려선 안될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티만으로도 지금 전용장비의 역할을 어느정도 수행하고 있는 편입니다. 특정 캐릭터와 시너지로 그 캐릭터 전용이라는 느낌의 아티는 많습니다. 


그러면서도 아티는 또한 대체도 되고 케릭터의 다양성까지 늘려주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해요. 


솔직히 전 그런면에서 아티가 소환에 같이 나오는 것도 어느정도 두둔합니다.


그런데 전용장비는 아닙니다. 전용장비가 과금을 해서 얻든 아니든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격차는 분명 생길 것이고 이러한 격차는 유저를 떠나보나기에 충분한 이유입니다.


유저들이 지쳐있다는 사실을 알아주세요. 뭐하나 잘못 건드렸다간 욕먹기 쉽상인데 과도한 일입니다.


안그래도 에픽은 타 게임에 비해 쫄작이나 장비 맞추기가 하드한 편입니다. 


솔직히 이부분은 개발진들도 잘 인지하고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캐릭터의 육성 부분은 더 늘리지 않아주셨으면 합니다.





물론 월광/신비개편으로 에픽의 수익모델이 지금 휘청거린다는 건 압니다. 


돈이 달린일이지만 남일이라서 제 입장에서 쉽게 말할수도 있는 일이라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아직까지 남은 사람들은 불평불만 많고 스마게 욕하면서도 결국 남아있다는건요.


이 게임이 좋아서 남아있는 사람들입니다.


적어도 저는 그러하고 그만큼 이 겜이 앞으로 잘되기 또한 바라기에 이런 말을 드린다고 생각하고 전면 백지화 하는 일이 있더라도 제발 다시한번 생각해주세요.


제발 꼭 좀 부탁드립니다.


이번 한 번만 자존심을 접어주시고 유저를 위해 다시 생각해주세요.

댓글 2

  • images
    2019.08.04 08:25 (UTC+0)


    월광에 신비패키지를 보고도 과금유도하지 않겠다는 말을 믿으셨나요? 

    이제 유저들 다 떠나서 남아있는 흑우들에게 돈을 많이 뜯어야되서 안됨 ㅎㅎ

  • images
    2019.08.04 08:27 (UTC+0)

    아쉽지만 이런 글 의미없어요

    쓸모없는 기각 개편해달라니 대놓고 돈 빨겠다고

    선언한 겁니다 스킬 강화까지 만든 거 보면

    이미 내부적으로 개편 끝났을겁니다

    변할리 없어요

건의 사항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