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건의 사항

대표님 장비수급 문제부터 여러개 건의 해봅니다. [6]

오픈때부터 지금까지 참 오래도 했네요.

중간에 로스트아크 나오고 한달에서 두달사이 잠깐 접었습니다.

그때 접은이유가 장비문제때문이였습니다. 너무 스트레스받았습니다. 지금은 더 심각합니다;


아무리 와이번,골렘,벤시 돌고 장비파밍이나 재료모아서 제작(강화)하면 뭐가나옵니까?

진짜 재료소진 몇천개,행동력(하늘석),들어간 시간,일일히 눌러야하는 노동까지 다 생각해보면

현타 개쌔게 치명적으로 훅 들어옵니다. 


그래요 아무리 드랍템이 거지같아도 간혹 전설드랍되면 기분은 좋습니다.

근데요 보스잡고 지식가루1개나 하늘석5개 행동력 10개쯤 이런거 드랍되면 기분 더럽습니다.

위에것들 개수를 올려주던가 장비 영웅등급이상이 나올 확률을 좀 올려주면 어디 병이라도 생긴답니까?


장비파밍? 기대도 안합니다. 

여태 겜하면서 보스드랍으로 강화해서 좋은템이 된게 많아야 3개쯤 될겁니다.

토벌을 하루에도 몇번을도는데 10개도안된다는건 정말 문제가 심각한겁니다.

재료 드랍개수도 보이시죠? 아마 최소치 드랍개수 일겁니다. 운이 너무좋아서 최소치에 걸렸네요.

판당 행동력이 20개씩 소모됩니다. 그러면 장비제작하나에 42개 악세제작하나에 55개가 소모됩니다.

그럼 총 몇판을 돌아야할까요? ^^ 이건 행동력소모량 예전부터 줄여달라고 건의 수도없이 많았을겁니다.


여기서 또 큰 시련과 문제가 발생합니다. 저렇게 힘겨운 파밍을해서 제작이 들어가게됩니다.

한판에 골드수급이 길드버프를 받고 32000골드인데 장비제작 한번에 70000 악세제작 한번에 91000

결국 제작되는건 깡옵/희귀 운좋게 영웅,전설 떠도 깡옵이거나 부옵션에 깡옵이 적어도 1개에서 2개


딱봐도 심각하죠? 근데 더 심각한건 벤시로 예를 들어보자면 나는 반격/흡혈/파멸/효저 중에서

반격세트가 필요합니다. 근데 나오는건 주구장창 효과저항세트에 희귀,깡옵 이런것들만 죽어라 나옵니다.

X같이 힘들게 파밍했는데 진짜 쓸만한템 얻는건 5천개는 제작해야 한개정도 건집니다.




그래요 확률이니까 어느정도 이해합니다. 지금 소환문제로 시끄럽죠? 솔직히 말해서 어느 가챠겜을 가도말이죠

모든게 확률로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전부 그지같은건 변함없습니다. 결국엔 먹을 사람은 먹는게 확률이니까요.

그래도 적어도 그런 게임들을보면 장비파밍이 힘들거나 모험이나 토벌같은곳에서 행력소모가 클경우에는


적어도 행동력충전 시스템만큼은 에픽세븐처럼은 안합니다. 총행동력이 144인데요 이 게임 30하늘석에 60채워주죠?

다른겜들은 행동력을 풀로 채워주는 게임들도 널리고 널렸습니다. 여물은 또 어떻고요?  고작 80입니다.

토벌한판에 20개인걸보면 3~4판돌면 사라집니다. 결국 토벌돌아서 얻는건 아무것도 없는데말이죠.


이런데도 유저들이 불만이 없겠습니까? 컨텐츠에서조차 이런식인데 다른거에서까지 스트레스받으면

결국 폭발합니다. 궁금하시면 회의하시다가 옆사람 10초에 한번씩 아무이유없이 팔 툭툭 건드려보세요.

못참고 화내면 결국 두사람 우정에 금이 갈 겁니다. 지금 상황이 딱 이렇습니다.


★깡옵션을 없애 달라는게 아닙니다. 

양심이 있으시다면 재료 드랍개수,드랍템(가루,행동력,하늘석 개선 등),토벌 행동력소모량 감소,제작비용감소,

재료 소모량 감소, 악세제작 재료 소모량 통일(골드소모량은 차이를둬도 괜찮을듯함), 희귀 제작확률 감소,

영웅,전설 제작확률 상향, 가장 중요한 제작 세트 분류 (예: 반격/파멸/효저/흡혈 선택제작)

이정도 만큼은 진짜 개선이 되야합니다.


-추가로 황금망치에 대해서 말씀주셨었는데 그 아이템은 저위에 스샷처럼 깡옵션이 떳을때

<옵션변경권> 식으로 만들어서 랜덤으로 변경되는 그럼 탬으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전설 확정제작은 별로인거같아요. 솔직히 공방에 전설제작 확률업이라는 부속건물강화가있는데

이걸 확률을 조정하면되지 확정제작까지 만든다는건 뭔가 겹칠뿐더러 옳지 않습니다.





-다음은 행동력 관련해서입니다.


<이벤트 모험> 이건 이벤트인지 행동력 소모를위한 게임사의 계략인지 의심이 될 정도입니다.

도대체 소모량을 왜 이렇게 높게 잡는거죠? 20개 30개짜리는 왜만드시는거에요? 뭐 쫄작이나 전설촉매제 확률

때문에요? 솔직히 말해서 12개짜리랑 별 차이도 없습니다. 차이가있다면 골드획득량이 조금 높다는 정도?


12개짜리에서도 전설촉매제는 나오긴 나오더군요. 30개짜리랑 차이를 전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업적채우기위해 반복돌고 업적 보상받고나면 뭐가 남죠? 네. 사라진 재화만 남겠지요.

이번 여름이벤트는 어떤가요? 이전 이벤트들은 상점이라도 있어서 교환해서 행동력써도 보상이라도 챙겼지


이번꺼는 정말 최악 그 자체입니다. 상점은 어디로 사라진걸까요?

거기다 배너 빙수이벤트는 어떤가요? 주구장창 3만골드만 나올정도로 확률이 쌉구대기입니다.

이런것만 봐도 일부 유저들은 저번 간담회 이후로 우리들 엿먹일려고 이러는게 아닌가 의심이아닌 확신까지 듭니다.


그리고 스킨 값 1800개 하늘석이 이득이라는 분들이 계신데 정말 비싼겁니다. 

수많은 게임을 해봤지만 스킨값이 2만원에서 비싸야 55000원입니다.

이전에 하늘석 존버타서 구매하시는분들이야 싸게느끼겠지 사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토벌> 로 넘어가자면 아까 위에 장비문제에서 말씀드렸는데 저 위에 문제들만 고쳐져도 해결이 될거라봅니다.

바라는게 있다면 제발 이벤트좀 이벤트답게 만들어주세요. 기념일 이벤트 출첵보상도 그렇고 숫자를 맞추실거면

전부다 맞춰주시던가 아니면 애초에 숫자를 맞추지말고 이벤트를 여세요. 좋은것들만 개수 싹내리고 푸는거보면

이 회사가 유저들을 어떤식으로 보고있는지 그런 사소한거에서부터 다 느낍니다.






-자동반복 기능


이 부분에서 생각을 해봤는데 가장좋은게 모험경우는 자신의 랭크에 따라서 반복횟수가 늘어나는식으로

토벌경우에는 최대 10회 반복 이런식으로 하는게 어떨까 의견 내봅니다. 쫄 자동교체 이런거 바라지도않습니다. 

다만 쫄 레벨 MAX 달성시 종료 , 팀원이 전멸해도 반복시작 전멸시 반복종료 이런기능은 만들어주세요.

반복횟수를 너무 높게 잡아놓는건 중국산 양산겜 따라가는거 같아서 별로인것 같습니다.

게임이 이제는 너무 힘듭니다. 현장에서 전기배관설치로 공중에 매달려서 설치하고  좁은곳들어가서

사이 낑겨서 설치하고 이짓만 5년은했었는데 그것보다 지금 더 힘들고 지쳤습니다. 살려주세요.

이번년도 안에 개선이안된다면 떠나 보내고 스팀게임이나 해야할 것 같습니다.

믿고 더 기다려드리겠습니다.




-토벌/모험 소울번 <자동사냥> 사용 기능


소울번 사용하게할 캐릭에 체크를 풀고 해제하는식으로 이런 기능도 나왔으면 좋겠네요.

진작 있어야 할 기능이었던거 같은데 많이 아쉬울뿐입니다. 





건의사항 마치겠습니다.

대표님이나 책임자분들이 꼭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댓글 6

  • images
    2019.08.01 15:41 (UTC+0)

    그런거 없어 정신차려 흑우야

    • images
      작성자 2019.08.01 20:40 (UTC+0)

      몰라 이번년도까지 얼마나 바뀌는지 보고 바로 삭제할거야 다시는 모바일게임안할거고 스팀으로 그냥 넘어가버릴거임

  • images
    2019.08.01 15:44 (UTC+0)

    아니 안보니까 헛심쓰지마..

     불쌍해보여 ㅜㅠ

  • images
    2019.08.01 15:51 (UTC+0)

    응 안봄ㅋ GM선에서 전달 컷가능

  • images
    2019.08.01 16:14 (UTC+0)

    이렇게 공들여써두 어차피 지들맴대로 함. 랜덤의 랜도 꺼내지말라. 이게임 모든게 랜덤이다. 확률은 그 이후 문제다

  • images
    2019.08.02 01:23 (UTC+0)

    ㅋㅋㅋㅋ 저거 개발진 100% 아직 개발이 힘들어서 엄청 나중에 적용하겠습니다 ㅋㅋ

    당장 스킬 스킵도 못시키고 치즈에 뚫려서 여전히 선로깅 후 조치하는데 무슨 ㅋㅋㅋ

건의 사항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