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건의 사항

소환개선안에 관하여 [1]

이 정도 개선안이 긴급 유저간담회를 열어

유저의 의견을 듣고 한달동안 고민하고 내놓은 개선안인가요?

간담회 방송 역효과 날듯..

시청한 사용자들의 기대값을 완전히 박살 내셨내요.

1. 천장은 월광뽑기도 제외고 픽업천장만.. 그나마도 픽업영웅만 1퍼센트로 나오게해서 5성 영웅 확률 자체는 낮아짐.

2. 아티랑 영웅 나누지않을 이유는 유저가 원하는것이 영웅이던 아티던 재화를 더 소모하게 하겠다는 의지.. 필요한거 뽑겠다는 의견 분명히 들으셨을텐데?

3. 월광확률은 성약소환에만 생김. 픽업, 성약 소환 통계를 보고 성약소환에만 넣으면 큰 변화도 없고, 이중가챠문제를 교묘히 피할 수고 픽업이 아닐때에도 책갈피 소비유도할 수 있다고생각했나본데.. 머리 잘굴리신건 이해하겠는데 유저들 마음 붙잡겠다면서 지금 이런 개선안을?

4. 성약책갈피는 환급대상아님. 여태 성약뽑기한 횟수가 얼만데 픽업이 원하는 영웅이아니면 성약뽑기로 소모하기도 하는데 이번 개선 이전에 소모한 사람들은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듯.


아무튼 전반적으로 간담회를 왜 열었나 싶을정도로 유저 입장에서 생각을 하나도 안한듯..


간담회때 의견들 충분히 합리적인 의견들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게임과 비교해서 지나친점을 이야기하고 개선하는 안을 준비해온 분들도 많았는데.. 이번 개선안은 그분들 의견을 대놓고 무시한것 같습니다. 단지 액션이었을까요?


지금 현 에픽세븐 상황은 에픽세븐을 계속하는 사람이 부끄러워 질 정도의 대응입니다.

유저들을 붙잡기 위해 한달간 고민한 결과가 비즈니스 모델을 여전히 가챠 중심으로 가져가려고 하는 모습 참 단기적인 안목이 보이네요.

간담회때 나온 소환개선 관련 의견들 충분히 반영하고 유저들의 소비욕구를 자극할만한 과금 컨텐츠를 만드시면 충분히 부활가능해보였는데 말이죠. 시간과 노력을 과금으로 해결해주거나 스킨, 굿즈, 궁극기 애니메이션 등등..

가챠의 현금유도를 줄이고 다른쪽으로 확장해나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빨리 잘못된 개선안에 대한 사과문과 유저간담회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개선안이 나오지 않으면..

이젠 호흡기 떼야 하는 시기가 온것이 아닌가 싶네요.

댓글 1

  • images
    2019.08.01 00:27 (UTC+0)

    당장에 밑에를 보셈 정신못차리고 뇌에 뱀섀끼들은 것 마냥 *** 터져서 개ㅈㄹ 육수 뿜으면서 운영진 ** 주름 펴질때까지 핥는 섀끼들 때문에 1주년 하고 런할 각임 진짜 이쯤 되면 ** 빨아주는게 아니라 형석이 갈궈야 되는데 뇌가 없어서 그생각을 못함

건의 사항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