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층 속성토벌이 쓰레기 같은 이유
에픽세븐
  • 공식 커뮤니티
  • MOBILE
  • 턴제 RPG
  •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커뮤니티 게시판 글상세

공략 게시판

글상세

공략 게시판

[토벌] 11층 속성토벌이 쓰레기 같은 이유 [15]




속성별 캐릭터가 적은데, 속성한정 던전을 내놓았습니다.



대표적으로 지금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와이번 11층.



수속성 힐러가 태3성 몽모랑시, 아이테르

태4성 안젤리카

태5성 디에네 가 끝인데



5성 디에네는 한정캐릭이니, 디에네 이후에 시작한 유저들은 아예 획득도 못하는 상황.




이런 와중에 희망은 안젤리카뿐인데, 그 이유는.


몽모랑시가 피통 18000~20000의 캐릭터에게 주는 힐량이 시마드라까지 착용하고도 2스가 1500~2000 사이이며, 3스도 체 7000~8000 수준. 참고로 몽모랑시의 힐량은 자신의 스텟이 아니라 상대의 스텟에 비례함. 


아이테르는 스킬 자체가 힐 위주가 아니며, 힐량도 몽모랑시와 큰 차이가 없음.




결국 다시 논제로 돌아와서- 희망은 안젤리카뿐이고. 이 또한- 안젤리카가 전열에 서게 되면, 스킬쿨이 돌아오지 않아서 멸망. 결국 수속 탱커 중에서도 스펙이 좋은 탱커를 앞세우고 안젤은 후열에서 힐을 해야 함.



스펙이 어느 정도 되지 못하면, 당연히 안젤 혼자서는 힐량이 모자를 수 있음.



결국 가장 안정적인 조합은 현재 행게놀이를 하는 디에네이며. 디에네x안젤리카일 때 가장 안정적입니다.





이 현상은 다른 속성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캐릭터풀을 확장을 제대로 시켜놓고 속성던전 한정을 내놔야 하는데, 무턱대고 내놓는 바람에.


월광캐릭터로 힐러를 대체하던 유저는 모두 멍꿀이 되어버리고, 여러 속성을 섞어 쓰던 유저들도 멸망.





다양한 캐릭터를 키우라는 말은 일단 개소리 확정이고, 특정던전 기준 =준하는 대체캐릭터들이 전무한 상태.














댓글 15
알림이 해제되었습니다.

ㅋㅋ 이 글은 곧 삭제 될듯ㅋ 전열탱커 스펙만좋아도 무슨힐러를 써도 버팀

에알못이네ㅋㅋㅋㅋ ㅅㄱ 

공감은 잘안가네요 본인이 말씀하셨다시피

전열수속탱커 정말 말그대로 아무거나가면됩니다.

로제 크로제 타이윈 크라우 바스크도 됩니다.

다른공략들을 보시는게 나을듯

와이번자체스펙은 10단계랑 별차이없어서 오히려 10단계가 더 쉬울느낌이네요

딜러들 생방안챙겨도되서 걍 딜러하나로 찍어누를수도있는데

적폐없이 공략했으니 보셈

디에네도 전열가면 같은 결과일걸여? 전열은 탱 자린데 안젤이 있다면 디에네는 전혀 필수가 아님

이게 왜 공략?

디없찐 운다

ㅠㅠ 웁니다..  디에네없어도 할수있어요 홧팅!

다양한 캐릭터 키우라는게 어불성설인게 머라고라 부족해서 키울 수가없음. 알바들이 다양한 캐릭터 캐릭터 노래를 부르던데, 누가 키우기 싫어서 안키우나 장비 빼는데도 돈 들어서 장비도 다시 파밍해야 하고 머라고라는 현질해도 부족한 지경.캐릭터  공급을 맞춰놓고 수요를 늘려야 하는데 일단 수요부터 늘려놓으니깐 다양한 캐릭터 키워야 하네? 잼겠다 ㅇㅈㄹ하고 실드침 ㅋㅋ

결론=현질아니거나 뉴비면 천천히해 

천천히 하셈 11단돌아도 재료6개에 가루1개줄때도 있음

profile image

10866320천천히 해도 해결이 안되니깐 문제인데요? 캐릭수요는 점점 늘어날건데 머라고라는 일주일 3개 거의 고정. 그렇다고 키워논 캐릭에 박아논 머라고라 회수도 불가능해, 우리야 리콜 받아서 그나마 낫지. 시간을 투자해도 스팩업 자체가 불가능한데 이게 방치형 게임도 아닌데요..

이해할수없는 글이네요 전열만 때리고 일단 골렘이라면 모를까  와이번은 10프로 행게 이득 밖에 없어서 수속 탱커만 있으면 다른 속성 힐러들도 충분히 대체 가능함 물론 1쫄도 됨

애초에 11단계는 스펙되는 사람들 하라고 만든건데...
디에네 없어서 아쉬운건 이해하지만, 앞으로 다른 대체 가능한 한정케가 나오던가 하겠죠.
단순히 한정 픽업 때 케릭 먹은 사람들이 수월한 컨텐츠가 몇몇 있는거다 하고 이해하는 수 밖에 없을듯...

일단 안젤 디에네 없이는 스펙되도 힘듭니다. 랭커급 스펙이 아니고서야.

profile image

70673798네, 댓글 달고 몇줄 더 쓰는 사이에 다셨네요.
한정 케릭이 나오고 나서 다른 대체 가능한 한정케릭이 나오기 까지의 텀에, 한정 케릭을 먹어둔 사람들이 수월하게 진행하는 컨텐츠가 몇몇 있는건 어쩔 수 없지 않나하는 생각입니다.
그래야 한정으로 케릭을 내놓는 의미가 있을테니까요.
다만 그 텀이 너무 길어지는건 좋지 않다는 생각은 합니다.

공략 게시판의 글

목록
작성 시간 2019.01.31
image
+1

개날먹 밴시11단 자사조합^ㅅ^(feat. 개날먹 안젤리카) [1]

2019.01.31
2019.01.31 15:25
작성 시간 2019.01.31
image
+1

밴시11단 노힐러 자사조합^ㅅ^ [4]

2019.01.31
2019.01.31 15:22
작성 시간 2019.01.31

11층 속성토벌이 쓰레기 같은 이유 [15]

2019.01.31
2019.01.31 13:42
작성 시간 2019.01.31

와이번 서민덱을 구상해봤습니다 물론 이것도 있어야 쓸수는있겠죠 [2]

2019.01.31
2019.01.31 13:16
작성 시간 2019.01.31
image
+1

밴시 11단 노전복덱(루없찐, 디없찐) [2]

2019.01.31
2019.01.31 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