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르세티] 시월이월/한국/1시간 쓴 글 날라가서 빡친 지오&하르세티 공략
준비물: 느린지오, 하르세티, 일부 속깔창(슈리, 방실이, 수린)
쓴 거 날아가서 서론은 짧게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부터 읽으면 됩니다. 이상한 거 있으면 알려주세요
필자는 개약한 에뉴비니까 저기 스펙 대단한 사람들이 어떨지는 몰라요. 하지만 내가 있는 저티어에서는 통하지 않을까?로 시작한 이론임! 반박 시 님 말 진짜로~ 다맞음. 더욱 이론이 발전할 기회를 주니 고마울 뿐. 또한 필자가 에뉴비라 없는 건 다른 영상 보면서, 최대한 비슷하게 실험하면서 완성했음(예를 들어 2개 없는 4성 중 하나인 방실이). 또한 지오, 하르세티가 풀리는게 전제조건이니까 그냥 이런게 있다 정도로만 알아주세요.
저게 핵심인데 일부 속깔창을 이용해서 지오와 하르세티의 턴을 바꾸는 것임. 지오가 반격맞고 뒤지거나 야타가 계속 약화 푸는것 같은 걸 방지하기 위해 생각해 봤음.
또 지오, 속깔창을 1픽, 2픽에 놓으면 상대를 속일 수 있음. 지오 슈리or 방실이 보고 하르세티덱 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사람 있으면 존경함.
하르와 지오 |
*하르세티 :
세트는 딜 챙기는 하르세티, 딜 없이 디버프만 거는 하르세티, 상처 하르세티로 나뉘는데, 다 적중을 충분히 챙겨줘야 하고, 탱 하르세티의 경우 일상 저항정도는 챙겨도 좋음. 개인적으로는 하르세티 나왔다고 아예 눕는 얘들 때문에 속신으로 190 가까이 줬음. 딜은 파멸에 체력/적중 정도 디버프는 체력/적중, 상처는 상처/체력 으로 채우면 됩니다.
아티팩트는 개인적으로 심왕이 제일 밸류가 높지만 후에 설명할 영웅이 타그헬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지오 밴되면 사용할 소울번용 타그헬 줬음. 추가로 마지막 티타임이나 버블메이커도 사용 가능함.
주의사항은 속장판을 받았을 때 나머지 영웅들이 속도가 하르세티의 90%보다 너무 내려가면 안됨.
*지오 :
세트는 흡관을 줬음. 적중은 당연히 많이 챙겨야 하고 지오를 메인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면 흡혈 빼도 무방함. 속도는 현재 160좀 안 될거임.
아티팩트는 블러디로즈
를 채용했는데 하르세티 덱이면 하르세티도 흡손 두번 터뜨릴 수 있고 여러모로 유용함, 턴 여러번 돌 가능성이 크므로 시간의 물질, 국밥 타그헬도 채용 가능함
시너지 영웅 |
지오가 턴을 잡았을 때 행동게이지가 내려올 수 있는 영웅들로 구성되어 있다.
*프리다 :
저속으로 세팅할 사람이 없어서 체급이 아쉬울 것이고, 성능도 덱이 좀 압축되지 않아 아쉽긴 한데 하르세티덱에서 행게를 편안하게 내릴 수 있는 영웅은 얘 밖에 없음.
세트는 잘 모르겠음 어짜피 행게 당기기가 메인인 캐릭터라 그대로 들고와도 쓸 수 있고, 맞춤세팅 할거면 생저저나 생생저를 추천함.
아티팩트는 원래 쓰던대로 다 좋음.
*유피네 :
얜 뭐냐 하겠지만 후에 설명할 방실이와 지오와 조합하면 매우 매력적인 영웅. 에픽세븐에 얼마 없는 아군 공격 후(턴 종료 시) 행게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이 조건이 적 대상의 <침묵>임. 2스킬의 광역 해제와 침묵, 소울번 시 추가턴, 3스킬의 조건부 괴랄한 데미지로 굴림.
세트는 파멸 치확 주긴 했는데, 3스킬로 굴리는 만큼 스펙만 나오면 파멸관통이든 파멸적중이든 분노관통이든 다 괜찮은 편임. 속도는 굳이 하르세티의 90%까지는 챙기지 않는 편임.
아티팩트는 제일 좋은 건 대식가, 하르세티덱에서 행게증가는 언제나 환영받는 옵션임. 그 외로 골든로즈, 드플, 잭 오의 상징, 승전의 깃발, 결속, 용증 다 괜찮은 편임. 기사단 아티는 아까우니까 비추
전용 장비는 침묵 발생 확률 증가. 1스킬 쓸 일 없어서 필요 없음.
속도 깔창들 |
속도 깔창들은 장비 세트는 속장판 그대로 들고와도 무방하다 이유는 하르세티가 죽거나 봉인걸렸을 때 어느정도는 활약할 수 있기 때문. 프리다의 단점은 얘네들이 매우 강하다면 상쇄된다.
*슈리 :
치명타 시 아군 행게증가 덕분에 매우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임. 3집중 채우면 궁 밸류도 괜찮아서 좋음.
세트는 치치생 줬음. 어짜피 속도는 별 중요가 없어서 편하게 치확 맞추고 생셋으로 1턴이라도 더 버티게
아티팩트는 귀찮으면 사쉐 이타네스 또는 로사 하르게나, 사쉐를 더 추천함. 가장 좋은 건 보완된 의지 3스킬 사용시 행동게이지 35%를 증가시킬 수 있음, 원예용 가위로 디버프 빛 은신 챙겨가는 것도 괜찮음.
주의사항은 프리다와 사용할 경우 속장판이 전열에 없기 때문에 하르세티가 턴을 먼저 가져가게 됨. 해결하기 위해선 둘다 노장판 -> 지오 턴, 하르세티 장판 -> 하르세티 턴, 둘다 장판 -> 지오 턴이 오게끔 세팅해야 한다.
*방실 :
게임에 별로 존재하지 않는 2턴 침묵 보유자, 2턴 침묵이면 턴이 넘어가더라도 아군이 대상을 때려 유피네 행게 부스팅을 해줄 수 있다. 소울번 효과 효저무시와 행게 100%감소는 덤.
세트는 적적적. 전용장비로 3스킬에 강화 해제도 달아주고 속도도 주기 때문에 적중에 집중할 수 있다. 적중이 충분하다면 면역 하나 섞어줘도 무방.
아티팩트는 귀찮으면 사쉐 이타네스, 가장 좋은 건 인빛이다. 너무 과투자라 생각한다면 거없제 정도도 괜찮다. 이 경우엔 어느정도는 딜을 챙겨줘야 한다.
전용장비는 3스킬의 강화 1개 해제가 제일 무난하고, 3스킬에 속도증가 옵션은 지오가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고려해볼 가치가 있다.(연구 안됨)
카운터 영웅 |
*벨리안: 소울 제거가 너무 큼. 지오가 밴되면 유피네가 프리다와 사용하지 않는 이상 그냥 썩는다.
*창리나브: 지오와 유피네의 3스가 모두 관통기기 때문에 힘들다. 밴으로 닫거나 5픽에 카운터를 내는 형식으로 대처해야 한다.
*야타 :
괜찮은 영웅 |
불사형 영웅: 제뉴아를 제외한 영웅들은 상대하기 편하다. 제뉴아는 딜 하르세티로 하르세티 턴에 2스킬을 터뜨린다면 잡을 수 있다. 혈카는 지오가 3스킬로 불사를 빼야지만 편해진다.
조웨릭 : 지오->유피네or프리다->하르세티 순으로 가면 나팔을 씹을 수 있다. 방실이 내려와서 조웨릭 침묵 걸면 조웨릭 썩는 건 덤.
집빌 : 몸 약한 집빌 한정. 지오 3스킬or 하르세티 3스킬 -> 유피네 2스킬로 잡은 뒤 유피네 3스킬로 정리된다.
애매한 영웅 |
해랑디 : 반격불가를 걸어도 적이 풀어주거나 2턴을 버티면 아군이 터지게 된다. 상대가 천젤과 함께 나올 경우 더 힘들다. 이 경우에는 지오가 먼저 턴을 잡아서 그냥 갈기고 로앤나나 피해감소를 통해 손해를 감수해야 한다. 물론 유피네가 30%로 치명타를 찍으면 해랑디는 버프,디버프 불문하고 터진다.
월루나 : 월루나는 대체로 극속이기 때문에 적중이 낮은데 하르세티가 저항에 성공하거나 아군이 빠르게 풀어준다면 편하게 게임을 풀어갈 수 있다.
카운터랑 쉬운 얘들은 좀 더 많긴 한데 삭제되서 힘들어요.. 나중에 추가할게요..
중요한 점은 지오가 한 80% 확률로 밴을 당하기 때문에 4, 5픽을 뽑을 때 지오가 밴 되는 걸 가정하고 카운터 픽을 들고가야 함. 유피네는 그래서 방실이나 다른 침묵이 세트로 필요하고..
지오 유피네 하르세티 조합은 아레나 공덱에서도 좋아요!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