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건의 사항

개선 방향 평가=옆그레이드 [2]

1. 펫 접근성 확대 및 수급처 확대

 일단 일일 뽑기로 펫 접근성 확대는 좋습니다. 그런데 수제 간식은 왜 진짜 그렇게 집착합니까?? 무엇보다 사람들이 펫을 기대한 이유가 뭡니까?? 그깟 쥐꼬리만한 보너스가 아닌 수동식 노다가의 피로도를 덜어줄 수 있기 때문에 기대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오토 재화로 인해 피로도를 덜어주기는 커녕 오히려 스트레스를 가중시켰습니다. 펫이 나온지 한 달이 지났지만 자동전투를 한 20번 했고 현재 110개 있습니다. 즉 다시 말해 펫 시스템을 제대로 활용을 못했습니다. 그리고 방송에서 내비님도 몇번 못했다고 했죠. 유저를 가지고 놉니까??? 일일 미션을 통해 지급한다 해도 수제 간식을 보스레이드 보상으로 주며 또한 우정 포인트 100으로 파는 스마게인데 많아봐야 2개 주겠죠...

= 수제 간식 집착증


2. 장비 연성시 품질 개선 감소

 장비 연성 시 골드와 장비 및 신규재화에 더불어 월 2회씩 제한됩니다. 이렇게 막대한 투자를 해도 결과는 똥템이 나옵니다. 의도는 망한 템을 넣으라는 이야기라는 것 같지만 이미 9강에서 다 거르고 경험치로 쓰죠. 그리고 아예 쓰레기는 강화도 안합니다. 그런 점에서 얼마나 품질 개선을 해줄지 믿음이 안가지만 일단 긍정적입니다.  

 장비의 핵심은 부옵입니다. 주옵이 아무리 맞더라도 부옵이 알맞지 않으면 쓰질 못합니다. 왜냐하면 제작 시 주옵보다 당연하게도 부옵이 망하는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개발자들은 전설 등급을 확정시켜주는 황금 망치를 폐기했습니다. 그런데 제작보다 재화를 투자했는데 연성에서 깡을 포함해 부옵 랜덤??????? 하... 유저가 아무리 싫어도 그렇지 해봐야 쓸모없는 컨텐츠를 내는 거는 진짜 너무합니다. 부옵 1~2개라도 고정하거나 깡옵제거 좀 부탁합니다.

= 핵심인 부옵 개선은 빠진채 개선 즉 여전히 쓸모없다


3. 거대 보스 보상 개선

 1년 동안 계속 언급하고 최종까지 연기를 해서 나온 전투력 측정기인 거대 보스... 노잼에다가 보상까지 구립니다. 그래서 일단 거대 보스 시스템을 바꿀 수 없으니 보상 개선은 긍정적입니다. 그래도 마음 같아서는 거대 보스를 폐기 하거나 또는 재미있는 거대 보스를 추가 해주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이또한 기대가 0입니다. 


한줄평 : 여전히 유저적대적인 운영과 더불어 레딧과 글섭형들의 파괴력에 감탄함(현재 에픽세븐 평점4.2에서 3.4까지 추락)

댓글 2

  • imagesofficial
    2019.12.04 06:41 (UTC+0)

    안녕하세요. 계승자님 GM 루루카 인사드립니다.
    펫 시스템, 장비 연성 그리고 월드 보스와 관련해서는 현재 많은 계승자님들께서 의견을 전해주고 계신 상황이며, 전해주신 의견은 내부적으로도 공유하고 검토하며 좋은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계승자님의 마음에 쏙 드는 콘텐츠는 부족할 수 있어도.. 더 나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저 역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너무나 감사드리며, 이 외에도 전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커뮤니티를 찾아주시길 부탁 드리고 싶습니다!
    계승자님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images
    작성자 2019.12.04 06:53 (UTC+0)

    당연히 모든 사람을 만족 시키는건 불가능합니다. 뉴비 및 핵심 타켓인 과금러 및 고인물 등등 대다수가 불만을 나타냈고 이는 게임평점 하락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잡아 놓는 것도 본전인데 이 없데으로 고객 이탈이 가중화 되었으면 분명 문제 있는건데 치즈처럼 너무 안일하게 대응하는거 같습니다. 하루 속히 개선해주기를 바랍니다

건의 사항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