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공략 게시판

[토벌] [BEST][토벌] 속성에 대한 이해

  • OFFICIAL
  • 알카서스
  • 2019.01.08 11:39 (UTC+0)
  • 조회수 1321

[네이버 카페 공식카페] KayaJo 계승자님의 공략입니다.





작성자 게임 닉네임 : Malygos432


1. 개요


캐릭터가 별로 없고 강하지도 않은 터라 고단계 토벌 던전 가이드는 쓸수 없어 고민하던중

토벌 던전의 기본적인 내용을 다뤄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적어보는 가이드 입니다.



토벌 던전은 속성 던전으로 개발사가 지속적으로 요구하는 다양한 캐릭터 육성이 요구되는 던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속성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고단으로 올라가기 많이 어렵습니다.

어찌저찌 초반에는 상성을 무시하고 밀 수 있지만 6단 이상의 던전에서는 패턴을 알아도 클리어가 불가능 합니다.


특히 각 보스마다 가지고 있는 방어 패턴을 뚫기 위해서는 역속성이 큰 역할을 하게 되며 

속성을 이해하고 알맞는 파티를 짜는 것이 빠른 클리어를 향한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속성의 기본



에픽세븐의 기본적인 상성구조는 위와 같습니다.

흔히 채용하는 4속성이 아닌 3속성 구조와 따로노는 두가지 속성이 특징입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불이 자연을 이기고 자연이 물을 이기고 물이 불을 이기며 

빛과 어둠은 서로에게 상성이고 다른 3속성에게는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그림만 보고도 바로 이해 될 정도로 간단한 상성관계이지만 중요한건 서로의 관계가 아닌

상성, 역상성 관계에서 일어나는 효과들입니다.


2.1 빗나감

 

(빗나감은 아니지만 비슷한 상황 매우 화가난다.)


에픽세븐은 디버프가 굉장히 중요한 게임입니다.

방깍, 출혈, 스턴, 중독 등 여러 디버프가 플레이를 원활하게 하며

디버프의 유무에 따라서 스테이지 난이도가 쉬워질 수도 어려워 질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속성과 디버프가 무슨 상관이 있느냐

에픽세븐의 디버프 시스템은 상대방에 공격이 적중되었을 때에만 발동합니다.

그런데 상성상 불리할 경우에는 적중률이 떨어져 빗나감이 자주 발생하게 되고 

이 빗나감이 뜰경우 공격이 적중 판정이 되지 않아 디버프가 아에 걸리지 않습니다.

키리스의 3스킬과 같이 중독 확률을 100%로 늘려도 빗나감이 뜰 경우에는 디버프가 걸리지 않게 되는 겁니다.


2.2 치명타


역상성일 경우 또하나 불리한 점은 치명타가 자주 터지지 않기 때문에 딜 손해가 막심하다는 것입니다.

토벌 던전은 위에서 말한 것처럼 방어 패턴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와이번은 방어막을 제거하지 못하면 전범위 원턴킬 공격을 날리고 골렘의 경우 나뭇가지의 힐을 받거나 범위 공격을

쉴새없이 날려버립니다. 

마지막으로 벤시 퀸의 경우 4분열 벤시들의 제거가 늦어질 수록 딜 누적과 디버프로 끔찍한 고통을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패턴을 넘기 위해 토벌 던전에서 폭딜은 필수 불가결한 능력입니다.

그런데 역상성일 경우 딜러들의 빗나감 횟수가 늘어나고 적중하더라도 치명타 확률이 낮아져 딜이 떨어집니다.

이럴 경우 방어 패턴을 못넘기고 갈려나가거나 클리어 하더라도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게 됩니다.


3. 파티 구성


(필자의 와이번 토벌 조합)


토벌 보스들의 패턴은 몇번 도전하다 보면 크게 어렵지 않기 떄문에

상성과 구성만 갖추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각 보스별로 필요한 버프나 디버프는 여러분께서 고민하고 시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게 더 재미있고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은 공략이니 간략한 속성 구성을 말씀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탱커 : 역속성이 아닌 캐릭터

힐러 : 속성을 많이 타지 않으나 역속성이 아닌 힐러가 좋음

버퍼/디버퍼 : 역상성만 아니면 되지만 가능하면 상성 우위 추천

딜러 : 상성 우위 필수


다른 포지션들의 속성도 중요하지만 딜러의 속성이 제일 중요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딜 능력을 온전히 발휘하려면 상성상 우위에 있어야 합니다.

이점을 염두해 두시고 토벌 던전에 도전하신다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4. 맺음말


에픽세븐을 계속 하다보며 드는 생각은 결국 캐릭터를 여러개 키워야 하는 게임이라는 것입니다.

OP건 쓰레기건 상관 없이 많은 캐릭터를 키워두면 언젠가 어디서 쓸모가 있게 됩니다.

저도 초창기에는 월광 도미니엘과 최애캐들 몇몇을 키우기 위해 많은 3성 4성 캐릭터들을 재료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매우 후회하고 있습니다.

1팀 4마리의 캐릭터 만으로는 모든 컨텐츠를 수행하기에 턱없이 힘들고 아무리 OP소리 듣는 캐릭이라도 

월드 난이도, 상위 결투장에 들어서는 순간 상대방이 속성 우위에 있으면 한없이 약해집니다.

운영진이 말하는 대로 여러 캐릭을 키우시면 또다른 재미를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토벌 던전 공략이었습니다.

공략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