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OFFICIALMOBILE턴제 RP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개발자 노트

에픽세븐 10월 업데이트 안내

  • OFFICIAL
  • 알카서스
  • 2018.10.10 10:52 (UTC+0)
  • 조회수 12286


안녕하세요 슈퍼크리에이티브 개발팀입니다.


오늘은 10월 중으로 업데이트될 내용을 미리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계승자 여러분의 마음에 드셨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1. 도전: 세릴라
새로운 도전 콘텐츠 ‘세릴라’의 등장이 임박했습니다. (10월 18일 업데이트)
10월 18일 업데이트 예정인 도전: 세릴라를 통해서는 4등급 영웅인 ‘세릴라’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옥 급 난이도에서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나, 낮은 등급에서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단, 낮은 등급의 도전을 클리어할 경우 등장 확률이 낮기 때문에 더 많은 도전이 필요한 점 참고해 주세요. 또한, 지옥 급을 클리어하시면 금빛 전승석이 지급됩니다! 세릴라와 함께 황금 전승석까지 획득하실 수 있는 도전 콘텐츠,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2. 할로원 서브 스토리
곧 신규 서브 스토리 유령저택이 업데이트됩니다.
유령저택을 탐사하게 된 세릴라와 유나 그리고 수수께끼의 인물이 저택을 돌아다니며 숨겨진 비밀을 알아가는 스토리입니다. 2주간 진행될 대형 이벤트로 기존의 유나 서브 스토리가 가진 단점들을 기능적으로 크게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UI 편의성이 개선되고 계승자분들에게 필요한 보상들도 대폭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유령저택 업데이트와 함께 공개될 신규 애니메이션도 기대 부탁드립니다.

3. 전직
캐릭터를 획득하고 50레벨을 달성하면 전직 퀘스트가 발생합니다. 캐릭터의 스토리가 담긴 4개의 전직 퀘스트를 완료하면 긴 여정의 끝에 캐릭터 전직이 진행됩니다. 전직을 통해 캐릭터는 외형적으로는 모든 것이 리뉴얼 됩니다. 또한 신규 컷인 애니메이션이 추가되며, 새로운 각성 스킬을 획득합니다. 또한 전직 이후에 육성할 수 있는 15개의 스킬트리를 통해 육성의 다양성을 전략적으로 고민할 수 있습니다.

전직 시스템이 처음 오픈되는 두 캐릭터는 로리나와 쿠루리입니다. 두 캐릭터의 전직을 향한 여정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4. 아레나 시즌 1 개막
아레나 시즌1 스토리 [모노리스의 수호자: 힘을 원하는 자]가 오픈되면서 곧 아레나를 둘러싼 모노리스의 이야기가 곧 시작됩니다.
새로운 등장인물과 스토리가 추가되며 새로운 애니메이션 이벤트도 추가됩니다.
검투사 장비와 첫 모노리스 등 PVP콘텐츠 보상이 하나씩 공개됩니다.


[처음으로 실체화 된 신을 만나게 될 라스 일행 – 이미지는 ‘투쟁의 신 노토스’]

5. 밸런싱 변경사항

체력 소폭 상향
아레나 시즌 1과 함께 대비해 모든 캐릭터의 체력이 소폭 상향됩니다. 이는 기본 3% 수준으로 최대 체력 10000 기준 평균 약 300 정도의 미미한 차이입니다. 실제 테스트에서는 PVE의 난이도 차이는 체감되기 어렵고 메타 밸런싱의 큰 변경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PVP에서는 이 작은 차이가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길 기대하고 있으며 그 변화를 면밀하게 살펴볼 예정입니다.
체력 조정은 특히 마도사, 기사, 전사, 사수 직업의 체력은 더 크게 상향될 예정입니다.


(1) 소울번 스킬들의 조정
10월 중으로 일부 캐릭터의 소울번 스킬이 1차적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현재 소울번 재설계가확정 된 캐릭터는 로리나, 키리스입니다. 그 외 캐릭터는 늦어도 업데이트 1주일 전까지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5성 아티펙트 개선
일부 5성 아티펙트의 성능이 기대보다 크게 떨어지는 부분에 대해 일부 상향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5성 아티펙트 획득에 대해 큰 즐거움이 있도록 개선을 진행하겠습니다.

(3) 2성 몬스터 수급 개선
현재 2성 몬스터 획득이 매우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 개발팀에서는 긴급 이슈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당장은 주점의 판매 금액 하향 등으로 대처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보다 근본적인 개선안에 대해 검토를 진행 중인 만큼 밸런싱 개선안을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4) 골드 획득량 개선
현재 골드 획득량 개선안에 대해서는 꾸준하게 컨텐츠를 늘려가며 하나씩 개선하려고 합니다. 금주 업데이트될 새로운 고블린 도전 콘텐츠를 비롯하여 다양한 골드 수급 방안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겠습니다.

(5) 4~5성 월광 캐릭터 일부 상향
일부 지나치게 성능이 떨어지는 4~5성 월광 캐릭터가 10월 말 부분 상향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상향을 검토 중인 캐릭터들은 지나치게 저평가되는 캐릭터이지만 상향 방향이 캐릭터 재설계(리뉴얼)로 진행되지는 않을 예정이며 상향 폭이 크지 않을 수 있다는 점 미리 안내드립니다.

10월에는 오늘 소개해 드린 내용 외에도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각종 신규 이벤트, 도전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길드전, 스토리 도감 등 새로운 콘텐츠 소개에 대해서는 11월 초 즈음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항상 에픽세븐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슈퍼크리에이티브 개발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개발자 노트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